몸과 마음을 녹이는 뜨끈한 온천욕과 바다내음 가득, 속초 동명항 횟집
상태바
몸과 마음을 녹이는 뜨끈한 온천욕과 바다내음 가득, 속초 동명항 횟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2.1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인 메뉴로 주문해야 맛볼 수 있는 게찜을 서비스로 즐기다
온천욕은 체온을 높여 피부에 윤기를 주고 혈류를 좋게 하며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피로해복에도 도움을 준다. 설악 워터피아 전경.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성큼 다가온 겨울, 뜨끈한 물에 몸을 담그고 피로를 풀고 싶은 계절이다. 강원도 속초에 위치하고 있는 설악 워터피아는 탁 트인 하늘과 바다, 멀리 설악산의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하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속초 맛집과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온천욕은 체온을 높여 피부에 윤기를 주고 혈류를 좋게 하며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피로해복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나 온도차가 큰 겨울철에는 혈관의 확장·수축이 활발해져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잘 배출해주기 때문에 더욱 탁월한 효과를 지닌다.

설악 워터피아는 50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온천테마파크로 스파동과 아쿠아동으로 나뉜 온천 사우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 워터피아는 50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온천테마파크로 스파동과 아쿠아동으로 나뉜 온천 사우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스파동에는 공중에서 쏟아지는 폭포수로 물 안마를 받을 수 있는 아쿠아 플레이 시스템, 흐르는 물에 몸을 맡기고 휴식을 즐기는 유수풀 등이 있으며 아쿠아동에는 천천히 흐르는 물을 따라 각종 이벤트탕을 경험할 수 있는 레인보우 스트림, 피로 해소를 돕는 바데풀, 프리모 스파 등 다양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그밖에도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어린이와 함께 찾는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도 지루하지 않은 물놀이 시설과 옥외 레저스파, 메일스트롬, 아틀란티스, 키즈앤토즈풀 등이 마련되어 있다.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횟집’은 통통한 살집의 게와 신선한 자연산 활어회를 모두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진/ 김지현 기자

뜨끈한 온천욕으로 피로를 푼 다음 향할 곳은 바로 맛집! 겨울 제철을 맞은 대게는 꽉 찬 살집과 함께 담백한 맛, 풍부한 영양을 갖추고 있어 보양음식으로도 통한다. 더불어 속초에서 찾아볼 수 있는 대표적인 먹거리인 자연산 회 또한 여행객들의 필수 먹거리로 통하곤 한다.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횟집’은 통통한 살집의 게와 신선한 자연산 활어회를 모두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다른 곳에서는 메인 메뉴로 주문해야 맛볼 수 있는 게찜을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횟집’에서는 활어회 주문 시 서비스로 받아볼 수 있다.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횟집’의 또 하나의 서비스 메뉴인 시원한 물회는 새콤달콤하게 맛을 낸 육수에 아삭한 채소가 더해져 더욱 입맛을 돌게 한다.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횟집’에서는 게찜과 물회 서비스 외에 한상 가득 차려지는 곁들이찬이 눈길을 끈다. 사진/ 김지현 기자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횟집’에서는 게찜과 물회 서비스 외에 한상 가득 차려지는 곁들이찬이 눈길을 끈다. 해삼과 멍게, 새우, 전복, 문어, 튀김, 초밥 등 바다내음 가득한 곁들이찬은 방문객으로 하여금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횟집’을 잊지 못하게 만드는 요소다.

또한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횟집’의 회는 씹는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두툼하게 썰어 나오는 것이 특징으로 초장 혹은 간장과 함께하면 더욱 신선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다. 그밖에도 회를 다 먹은 뒤 나오는 칼칼한 매운탕도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횟집’이 자랑하는 마무리 메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