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결과 발표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결과 발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08.2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운조루의 봄’ 등 총 100점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6일 ‘제 44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운조루의 봄’ 사진 제공/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6일 ‘제 44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세계 속에 한국의 가치와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우수한 이미지를 발굴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는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은 올해 44회를 맞았으며, 이번 공모전은 ‘5K(K-Place, K-Food, K-Spirit, K-Style, K-Wave)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은 매력 찾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금번 공모전에는 내외국인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8323점의 작품이 출품돼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사진 공모전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수상작 심사는 관광홍보성, 활용성, 독창성, 예술성 등을 주요 기준으로 했으며, 최종 선정된 작품 100점에 총 438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영예의 대상인 대통령상에는 한국 전통의 미를 담백하게 담아낸 ‘운조루의 봄’이 선정됐으며, ‘화엄사 홍매화’가 금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운문사’, ‘반곡지의 봄 풍경’이 은상에 선정됐다.

특히 올해에는 평창동계올림픽 부문 특별상을 신설해 대관령 양떼목장의 전경을 담은 ‘목장의 겨울’이 선정됐다. 입상한 작품들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각종 해외 관광 마케팅에 한국 관광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수상작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