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38%, 마감 직전 호텔 예약하는 이유는?
상태바
사용자 38%, 마감 직전 호텔 예약하는 이유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6.08.2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인과 로맨틱한 시간 보내기 위해 마감 직전 호텔 예약
사용자 38%는 연인과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마감 직전 호텔을 예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제공/호텔스닷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마감 직전 호텔을 예약하는 이유는 연인과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인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스닷컴이 최근 발표한 ‘호텔스닷컴 모바일 여행 트래커’ 서베이에 따르면, 국내 사용자의 26%가 마감 직전 호텔 예약을 한 적이 있으며 이 중 38%가 연인과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기 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막차를 놓쳐서(30%), 업무가 늦게 끝나서(23%),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갖기 위해(20%) 등이 뒤를 이었다.

또한 마감 직전 호텔을 가장 많이 예약하는 시간 대는 오후 5시~밤 10시(27%), 오후 3시~오후5시(19%), 밤 10시~밤 12시(15%) 순으로, 오후 3시 이후부터 활발하게 예약이 진행됐다.

1년 중 마감 직전 호텔을 가장 많이 예약하는 시기는 여름 휴가철(26%)로 나타났으며, 이 외에도 기념일(20%), 봄 방학(14%), 발렌타인 데이 및 크리스마스 시즌(9%)이 뒤를 이었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김상범 대표이사는 “호텔스닷컴 조사결과 국내 사용자 22%가 모바일 및 웨어러블 기기에서 바로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밤늦게 호텔을 더 자주 이용하게 된다고 응답하는 등 점점 모바일을 통한 실시간 당일 호텔 예약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