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농도 오를 때마다 실내 액티비티 '들썩'
상태바
미세먼지 농도 오를 때마다 실내 액티비티 '들썩'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1.29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체험, 클래스 상품 판매량 증가 확인
국내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릴 때마다 나들이 인파가 실내 액티비티 시설로 향하는 것이 확인됐다. 사진/ 여기어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국내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릴 때마다 나들이 인파가 실내 액티비티 시설로 향하는 것이 확인됐다. 숨 쉬기 힘든 탁한 외부를 피해, 방탈출 카페나 클래스 등 이색 활동을 즐기는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최근까지 매주 주말(금요일~일요일)의 미세먼지와 실내 액티비티 티켓 판매량의 상관계수는 0.83을 기록했다.

미세먼지와 실내 액티비티 수요 사이에 연관성이 매우 높다는 의미다. 상관계수는 두 변수의 연관성을 보여주는 측도로 1에 가까울수록 움직임이 비슷하다. 반대로, -1에 가까우면 두 변수는 역으로 움직이며, 0일 때는 서로 상관이 없다고 본다.

실내 액티비티는 방탈출 카페 등 실내 체험시설, 원데이 클래스, 투어, 관람 등 상품을 칭한다.수도권에 새해 첫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된 지난 1월 2주차 주말의 실내 액티비티 상품 판매는 한달 전(2018년 12월 7~9일) 대비 63%가 급증했다.

12월 2주차 주말은 미세먼지가 평균 ‘좋음’ 수준(서울 중구 덕수궁길 기준)일 정도로 쾌청했다. 그래서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적합했지만, 1월 2주차는 고농도 미세먼지 유입으로 실내 액티비티를 즐기는 인파가 크게 증가했다.

이후 미세먼지 농도가 소폭 낮아진 1월 3주차의 실내 액티비티 티켓 판매는 전주보다 약 8.5% 줄었다. 12월 둘째주 주말보다 50% 많았지만, 대기질 개선으로 실내 액티비티에 대한 선호가 다소 줄어든 것으로 해석된다.

호텔스닷컴,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호텔스닷컴은 29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9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호텔 예약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사진/ 호텔스닷컴

호텔스닷컴은 29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9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호텔 예약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미래부와 산업통상부가 후원하는 본 상은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산업경제 발전과 국가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기업 비전 및 문화, 브랜드 관리, 소비자 리서치 등 총 3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각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사랑과 가치를 인정받는 기업의 상품이나 브랜드를 엄선해 시상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