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평화의 가상철로’ 선봬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평화의 가상철로’ 선봬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1.2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30일 임진강 독개다리에서 미디어아트 구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비무장지대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2018 글로벌 캠페인의 마지막 여정인 ‘평화의 가상철로’ 개막식이 오는 30일 오전 11시 임진강 평화누리공원 독개다리에서 개최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비무장지대(DMZ)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2018 글로벌 캠페인 ‘러브포DMZ(#LoveforDMZ)’의 마지막 여정인 ‘평화의 가상철로(New Lane towards Peace)’ 개막식이 오는 30일 오전 11시 임진강 평화누리공원 독개다리에서 개최된다.

평화의 가상철로는 작년 12월 14일부터 올해 1월 15일까지 진행된 글로벌 캠페인에 참가한 190개국 57,889명이 DMZ관광의 염원을 담아 보내준 손가락 하트 사진과 소망의 메시지를 미디어 아트 형태로 표현한 것이다. 옛 객차를 구현한 미디어 트레인과 전쟁으로 끊어진 남북의 철로가 수많은 메시지들로 연결되도록 구현한 독개다리 위 공간으로 구성된다.

임진강 독개다리는 과거 임진강의 남과 북을 이었던 유일한 통로로 한국전쟁 때 폭격으로 파괴된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상으로 다시 이어지게 되는 철로는 북한을 넘어 유라시아까지 평화의 길을 잇고자 하는 전 세계인의 염원을 담게 된다.

특히 이날 개막식 행사에는 지난 2015년 분단 70년을 계기로 탄생한 ‘통일의 피아노’ 공연이 더해질 예정이다. 통일의 피아노는 분단의 상징인 철조망을 현으로 사용해 제작된 피아노로, 행사에서는 첼로, 바이올린과 함께 3중주로 '고향 땅‘, ’바람이 불어오는 곳‘ 등 2곡이 연주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개막식에는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태국 군인의 자제인 타나콘통숙 장군과 한국전쟁 흥남철수작전을 이끈 미국 에드워드 포니 대령의 손자인 네드 포니 등 한국전쟁 참전군인 가족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국관광학회, 신임 회장에 정병웅 순천향대 교수 선출

지난 25일 수원대학교에서 개최된 제 85차 한국관광학회 학술대회에서, 정병웅 순천향대 관광경영학과 교수(58)가 한국관광학회 제25대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사진/ 한국관광학회

지난 25일 수원대학교에서 개최된 제 85차 한국관광학회 학술대회에서, 정병웅 순천향대 관광경영학과 교수(58)가 한국관광학회 제25대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임기는 3월부터 시작되며, 기간은 2년이다. 정 교수는 지난 2년 동안 한국관광학회 수석부회장으로 봉사하는 등 관광분야 전반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표적인 학자이며 순천향대학교 이순신연구소장과 천안아산경실련 대표를 역임하는 등 다양한 사회활동과 현재 한국관광연구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정병웅 교수는 “한국관광학회가 장차 학술분야의 수월성 제고뿐만 아니라 남북관광 등 시대적 현안은 물론이고 관광을 통한 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광의 사회적 기여도와 역할을 더욱 높여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관광학회는 1972년 9월에 창립되어 현재 3천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관광학 분야의 연구 학술지인 '관광학연구'가 연 10차례 발간되고 있고, 영문학술지(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Science)도 발간하고 있다. 우수등재학술지로 지정되어 있다.

몰디브 관광청, 인도 아웃바운드 트래블 마켓 'OTM2019' 참가

몰디브 관광청은 몰디브 관광을 적극 홍보하고자 지난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인도 뭄바이의 봄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뭄바이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했다. 사진/ 몰디브 관광청

몰디브 관광청은 몰디브 관광을 적극 홍보하고자 지난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인도 뭄바이의 봄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뭄바이 국제관광박람회 ‘One World Travel Market (OTM)’에 참가했다.

사흘간의 박람회 기간 동안 몰디브 팀은 몰디브 관광청의 새로운 매니징 디렉터 토이브(Mr. Thoyyib)가 이끄는 몰디브 15개 업체의 총 20명의 대표단과 함께했다.

매년 개최되는 이 박람회는 인도에서 국제적인 여행무역 바이어들과 전문가들이 만날 수 있는 가장 큰 플랫폼 중 하나이다. 올해 뭄바이 국제관광박람회는 50여 개국에서 온 총 1000명의 출품자를 유치해 그들의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15000명 이상의 방문객 및 800명 이상의 바이어의 유치객이 기록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