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관광협회, 관광스타트업 경영자과정 첫 수료생 배출
상태바
서울시관광협회, 관광스타트업 경영자과정 첫 수료생 배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0.2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관광 질적 성장에 마중물 될 듯
서울특별시관광협회는 ‘2018 서울 호스피탤리티 아카데미 START-UP 경영자과정’ 첫 수료생을 배출했다. 사진/ 서울특별시관광협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서울특별시관광협회는 ‘2018 서울 호스피탤리티 아카데미 START-UP 경영자과정’ 첫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2018년 10월 22일(월) 14시 서울 을지로 웨스턴코업 레지던스 강의장에서 진행된 수료식에는 38명의 교육생과 서울특별시관광협회 남상만 회장, 정하용 서울관광 명예시장이 참석하여 ‘2018 서울 호스피탤리티 아카데미 START-UP 경영자과정’ 첫 수료생 배출을 축하했다.

총 38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이번 아카데미는 여행업, 마이스, 호텔업, 관광식당업, 도시민박업, 호스텔업, 뷰티 CEO 등 관광스타트업 경영인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일~10월 22일 4주간 총 8개 강좌로 진행됐다.

이번 강좌는 성공에 대한 열망을 가지고 있는 관광스타트업 경영인의 성공적 경영 기반을 조성하고,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성공할 수 있는 경영전략과 노하우를 함께 연구하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양질의 교육이 제공됐다.

남상만 회장은 “이번 교육 과정이 관광 및 호스피탤리티 산업 신규 경영자를 위해 급변하는 환경 속에 브랜드 정체성을 가지고, 정책과 시장의 흐름에 빠르고 민첩하게 대처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이 됐길 바란다”며 "이번 과정을 계기로 관광업계 대표 리더로서 역량을 한껏 발휘하여 관광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수료생들을 축하했다.

한편 이 강좌는 올해 첫 기수 배출에 이어 내년에는 더욱 전문성을 강화한 커리큘럼으로 기수를 이어갈 예정이며, 스타트업의 관광산업 생태계 적응과 성공기반 제공에 마중물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 성내어울터 개소식 참석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지난 23일(화) 오후 성내어울터 앞마당(강동구 올림픽로62길 35)에서 열린 개소식에 참석했다. 사진/ 강동구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지난 23일(화) 오후 성내어울터 앞마당(강동구 올림픽로62길 35)에서 열린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날 이 구청장은 물론 성내어울터 주민운영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마을활력소인 성내어울터는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지역네트워크 활동 거점 공간이다. 구는 마을커뮤니티센터 건립을 위해 설계과정부터 주민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민·관이 협력 체제를 구축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마을과 사람이 만나 마을 안에서 배움과 성장을 하는 공간인 성내어울터가 열리게 되어 무척 뜻 깊게 생각한다. 강동구 권역별로 마을활력소를 만들어 강동구민의 행복한 마을살이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라면세점, 맞춤형 혜택으로 충성 고객 ‘꽉’ 잡는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자사의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 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펼치면서 충성고객 잡기에 적극 나섰다. 사진/ 신라면세점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자사의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 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펼치면서 충성고객 잡기에 적극 나섰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현재 구매 금액에 따른 수직적 구조의 기본 멤버십 외에 고객 특성에 따라 ‘탐나라 클럽’, ‘즐겨라 클럽’, ‘피어라 클럽’, ‘꿈꿔라 클럽’, ‘이어라 클럽’ 등 5가지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라라클럽 도입 이후 신라인터넷면세점 국내몰의 일평균 매출이 약 20%정도 늘어나는 효과를 보이자 충성 고객을 늘리기 위한 특별 혜택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것.

화장품과 향수를 주로 구매하는 고객으로 이루어진 피어라클럽 고객은 신라면세점이 진행하는 뷰티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다.

‘안나수이’(10.24), ‘어딕션’(10.31), ‘한’(11.7), ‘클라리소닉’(11.28) 등의 브랜드와 함께 하는 4회의 뷰티클래스가 예정되어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피어라 클럽 고객은 신라인터넷면세점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뷰티클래스는 △브랜드와 제품 소개, △메이크업 시연, △메이크업 체험, △고객참여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 고객에게는 뷰티클래스 진행 브랜드의 제품과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등을 증정한다.

뷰티클래스 참여 브랜드는 신라면세점의 전문 MD들이 고객 선호도와 추천 브랜드를 검토해 선별하고 있다.

피어라 클럽 회원은 △화장품·향수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라라캐시’ 상시 추가 적립, △인기 화장품을 추가 혜택 받아 구매할 수 있는 ‘클럽딜’, △뷰티 브랜드 테스터 제품 증정 행사, △인기 브랜드 구매 고객 대상 선물 증정 이벤트 등 매 월 새롭게 진행하는 화장품·향수 제품 관련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