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비즈니스 구간은?
상태바
한국인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비즈니스 구간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9.1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스캐너, 3년간 비즈니스 항공권 검색량 추이 분석
프리미엄 여행 시장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해외여행 시 비즈니스 항공권 검색량은 지난해 대비 52%, 2년 전 대비 36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프리미엄 여행 시장이 각광받고 있다. 최근 자신을 위해 투자와 소비를 아끼지 않는 행태인 가치소비가 핵심 용어로 자리 잡았다. 여행에서도 가치소비를 하는 여행객들의 움직임이 뚜렷하다.

스카이스캐너가 최근 3년간 한국인이 검색한 항공권을 분석한 결과, 한국인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비즈니스 구간은 서울~태국 방콕 구간이다. 비즈니스 좌석 검색 상위 10개 도시의 총검색량 중 21.1%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방콕행 비즈니스석 검색률은 전년 대비 70% 상승했다. 방콕은 이국적인 문화, 쇼핑, 먹거리를 즐길 수 있고 저렴한 물가로 비교적 싼 가격에 특급 호텔에 머물 수 있어 프리미엄 여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도시로 알려져 있다.

한국인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비즈니스 구간은 서울~태국 방콕 구간이다. 방콕은 이국적인 문화, 쇼핑, 먹거리를 즐길 수 있고 저렴한 물가로 비교적 싼 가격에 특급 호텔에 머물 수 있어 프리미엄 여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도시로 알려져 있다. 사진/ 스카이스캐너

방콕 다음으로 인기 있는 비즈니스석 구간은 서울~프랑스 파리 구간이다. 프랑스 파리는 올해 비즈니스 좌석 검색량 도시 상위 10개 도시 중 13%를 차지하며 2위를 기록했다. 그다음으로 서울~인도네시아 발리(10.5%), 서울~이탈리아 로마(9.2%), 서울~호놀룰루(8.8%)가 뒤이었다.

비즈니스 좌석 검색 구간의 상위 10위 중 유럽이 가장 많았다. 유럽 구간은 총 4곳으로 파리(2위), 로마(4위), 런던(6위), 바르셀로나(7위)이고 미주지역은 호놀룰루(5위)와 로스엔젤레스(9위)다. 동남아시아와 일본 지역은 방콕(1위), 발리(3위), 도쿄(10위)다. 도쿄를 제외한 9개의 도시 모두 편도 6시간 이상 걸리는 근·장거리 구간이다.

비즈니스 좌석 검색 구간의 상위 10위 중 유럽이 가장 많았다. 유럽 구간은 총 4곳으로 파리(2위), 로마(4위), 런던(6위), 바르셀로나(7위)였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한편, 우리나라로 프리미엄 여행을 즐기러 오는 외국 여행객은 일본 여행객인 것으로 조사됐다. 일본 여행객의 서울행 비즈니스 항공권 검색률은 10위를 기록했다.

대만, 태국 여행객들의 서울행 비즈니스 좌석 검색이 전체 도시 중 각각 4위를 차지했지만, 일본인의 서울행 비즈니스 좌석 검색량이 태국은 대비 54% 대만 대비 109% 높았다.

최형표 스카이스캐너 한국 시장 담당 매니저는 “해외여행객 3000만 시대를 맞이해 여행 패턴 또한 다양해지면서 프리미엄급 여행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며 “비즈니스석도 이코노미석처럼 요일과 시간에 따라 가격이 변동하기 때문에 항공권 가격 비교검색 사이트를 이용하면 최적의 가격을 찾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