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여행, 가족여행 많이 가는 ‘푸켓’ 가장 인기 많은 리조트 BEST5
상태바
신혼여행, 가족여행 많이 가는 ‘푸켓’ 가장 인기 많은 리조트 BEST5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9.1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시간 리조트 전용보트 운영하는 나카 아일랜드부터 허니무너 취향저격 ‘더 파빌리온 푸켓’
태국 푸켓은 동남아시아 여행지의 장점을 모두 갖춘 곳으로 해마다 가족여행, 허니문으로 많은 방문이 이루어지고 있다. 사진/ 허니문리조트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안다만의 진주, 태국 푸켓은 동남아시아 여행지의 장점을 모두 갖춘 곳으로 해마다 가족여행, 허니문으로 많은 방문이 이루어지고 있다.

아름다운 해안, 파우더 모래, 석회암 절벽, 열대우림이 다양하게 자리 잡고 있어 자연 속 휴양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으면서 전통시장을 비롯해 쇼핑센터, 백화점 등 쇼핑 스팟이 다양해 관광지로서도 손색없다.

대중교통 또한 발달되어 있어 방콕, 카오락, 끄라비, 쑤랏타니, 코사무이, 핫야이 등 주요 여행지의 거점도시로 활약 중. 약간의 문제라면 푸켓에 워낙 리조트가 많다보니 결정에 난항이 있다는 것. 이에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많은 리조트5를 꼽아보았다.

24시간 리조트 전용보트 운영하는 나카 아일랜드

‘나카 아일랜드 럭셔리 컬렉션’은 때 묻지 않은 자연과 은둔의 성역에서 누리는 여유로움이 강점이다. 사진/ 허니문리조트

푸껫에 부속 섬이 39개나 딸려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그중 푸켓 동해안에 자리 잡은 나카 섬 푸켓 본섬에서 2km밖에 안 떨어져 있어 스피드 보트로 5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24시간 리조트 전용보트를 운항하므로 언제든 찾아갈 수 있다는 게 장점.

리조트 전용보트가 출발하는 장소를 아우포 그랜드 마리나. 공항에서 항구까지 차로 20분거리이다. 섬 내에는 단 하나의 리조트인 더 나카 럭셔리컬렉션 리조트(The Naka Island, A Luxury Collection Resort & Spa, Phuket)가 자리 잡고 있다.

스타우드가 운영한 후로 식음료, 레포츠, 스파, 서비스 면에서 퀄리티가 급상승한 더 나카. 사진/ 허니문리조트

‘나카 아일랜드 럭셔리 컬렉션’은 때 묻지 않은 자연과 은둔의 성역에서 누리는 여유로움, 그리고 럭셔리 컬렉션이 주는 편리함이 조화를 이루어 푸켓 최고의 신혼여행 목적지로 우뚝 섰다.

원래 식스센스에서 운영하다가 스타우드 그룹이 인수했는데 스타우드가 운영한 후로 식음료, 레포츠, 스파, 서비스 면에서 퀄리티가 급상승했다, 자연소재를 사용해 지은 67채의 풀빌라는 8m 크기의 넓은 풀과 사생활을 보장하는 은밀함으로 고객을 맞이한다.

아무나 들어올 수 없도록 아이패드 도킹 스테이션, 빌라 내 어디서든 음악감상이 가능한 시스템도 구축했다. 팡아만의 절경과 푸켓섬으로 떨어지는 백만불짜리 낙조를 감상하며 디너를 들어보자. 해변 프라이빗 디너, 인빌라 바비큐, 24시간 인룸 다이닝도 추천한다.

2015년 오픈, 새 리조트의 탁월함 ‘반다라 빌라스’

안다만해를 굽어보는 경사면에 질서 정연하게 자리 잡고 있는 반다라 빌리사. 사진/ 허니문리조트

태국 푸껫섬 동남쪽 고급 리조트들이 밀집되어 있는 판와베이에 2015년 새롭게 오픈한 리조트형 풀빌라 반다라 빌라스가 있다.

푸껫 국제공항에서 45분 거리인 반다라는 안다만해를 굽어보는 경사면에 질서 정연하게 자리 잡고 있는데 단정하고 밝은 톤의 현대적인 외관이 눈길을 끈다.

실내인테리어 역시 럭셔리하기가 이를 데 없는데 나카섬 특산품인 진주에서 영감을 받아 순결하고 밝은 톤의 목재를 사용해 전체를 마감했다. 객실 전체가 스윗룸이라는 점도 눈여겨 볼 만하다. 무엇보다 인티피니 풀에서 바라보는 바다 경관이 압권.

풀빌라의 강자, 허니무너에게 강추 ‘웨스턴 시레이베이’

바다 전망이 아름다운 풀빌라 리조트 웨스턴 시레이베이. 사진/ 허니문리조트

푸켓 국제공항 40분거리, 푸켓 타운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있는 더 웨스틴 시레이 베이 리조트 앤드 스파(The Westin Siray Bay Resort & Spa Phuke)는 바다 전망이 아름다운 풀빌라 리조트이다.

풀빌라 외 수영장이 3개나 있어 어디서 놀아도 좋은데 워낙 리조트가 넓다 보니 카트를 이용해 움직이도록 되어 있다. 아름다운 리조트 시설을 감상하며 걸어보는 것도 물론 굿.

파통 시내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므로 외출할 때 이용하면 편하다. 레스토랑 ‘Seasonal Taste’는 다채로운 아시아 메뉴를 선보이며 ‘Prego by the Beach’는 감미로운 라운지 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현대적인 이탈리아 요리를 제공한다.

관광까지 겸하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파통’

가격 대비 가치가 높다는 것에 중점을 두면 더 이상 가는 리조트가 없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파통’. 사진/ 허니문리조트

파통비치 인근에 위치한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파통(Holiday Inn Express Phuket Patong Beach Central)은 쇼핑 엔터테인먼트 지역까지는 도보로 10분, 푸껫 시내까지는 차로 25분, 푸껫 국제공항까지는 차로 45분이 소요돼 입지가 굿이다.

방문객은 비치가 가깝고 룸 컨디션이 뛰어나며 저렴한 마사지샵과 바비큐 맛집. 과일가게가 도보로 5분 이내라는 것에 후한 점수를 주고 있다. 가격 대비 가치가 높다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

허니무너 취향저격 ‘더 파빌리온 푸켓’

푸켓 공항에서 20분 떨어진 남동쪽 라마이 비치에 위치해 있어 열대림과 백사장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더 파빌리온. 사진/ 허니문리조트

푸켓의 원초적인 모습을 만끽할 수 있는 더 파빌리온 푸켓(The Pavilions Phuket)은 푸켓 공항에서 20분 떨어진 남동쪽 라마이 비치에 위치해 있어 열대림과 백사장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다.

‘파빌리온’은 ‘정자’라는 뜻으로 이름처럼 정자를 본 따 설계되었다. 결코 위협적이지 않은 아담한 외관이 주변경관과 잘 어우러지며 비와 햇빛은 막되 아름다운 전망은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게 매력이다.

편리하면서 절제된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편안한 휴식을 약속하는 더 파빌리온. 사진/ 허니문리조트

리조트의 외관이 자연과 더불어 상생하는 느낌이라면 건물 내부는 모던 타이 스타일로 시공됐다. 편리하면서 절제된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편안한 휴식을 약속하는 곳. 객실 전체가 스윗룸이라는 것도 기억해둘 만하다.

광활한 바다 전망이 특징인 야외 레스토랑 ‘The Plantation Club’은 태국식, 지중해식 요리를 선보인다. 탁 트인 360도 전망의 비치 바에서는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며 시그니처 칵테일을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라얀 해변(Layan Beach)과 라구나 카날 마을(Laguna Canal Village)까지 무료 셔틀을 운행하며 푸껫 골프클럽까지는 2.7km 거리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