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추석맞이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상태바
태안군, 추석맞이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9.1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21일까지 서울시청 등 5개소에서 진행
태안군은 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서울시청, 강서구청, 서대문구청, 서초구청 및 수원시 장안구청 광장 등 5개소에서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진행한다. 사진/ 태안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태안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서울과 수원 등 수도권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군은 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서울시청, 강서구청, 서대문구청, 서초구청 및 수원시 장안구청 광장 등 5개소에서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면도사랑영농조합법인, 유명농장, 태안장터영농조합법인 등이 참여하는 이번 직거래 장터에서는 고추, 고춧가루, 고구마, 마늘, 잡곡, 송화소금, 젓갈류 등 다양한 태안의 농특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군은 이번 장터에서 추석을 앞둔 도시민들에게 태안반도 황토에서 자란 신선한 농산물을 산지가격 그대로 납품해 품질 좋은 태안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인지도를 높여 판로개척에도 힘쓴다는 목표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열리는 직거래 장터에서 태안 농특산물을 전략적으로 홍보해 판로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겠다”며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 운영뿐만 아니라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주는 다양한 직거래 장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태안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소득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안군, 도민체전 사상 첫 ‘종합우승’ 쾌거

태안군은 제70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에서 사상 첫 종합우승의 쾌거를 이뤄냈다. 사진/ 태안군

태안군은 제70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에서 사상 첫 종합우승의 쾌거를 이뤄냈다.

군은 지난 13일부터 4일간 태안 일원에서 열린 제70회 충청남도민체전에 선수471명, 임원 190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25개 전 종목에서 열전을 펼친 결과, 금메달 20개, 은메달 20개, 동메달 35개 등 종합득점 25,750점으로 사상 첫 종합수승의 영광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태안군은 육상, 수영, 태권도, 테니스, 씨름, 배드민턴, 궁도, 유도, 보디빌딩, 야구 등 여러 종목에서 고르게 금메달을 차지했으며, 특히 수영종목 남자초등부의 김동현 학생(태안 송암초)은 접영 100M, 계영 200M, 계영 400M, 접영 50M, 혼계영 200M에서 1위를 차지해 5관왕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가세로 군수는 “도민체전 사상 첫 종합우승이라는 빛나는 성과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체육시설의 인프라를 구축해 온 군과 선수와 임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집중적인 훈련을 통해 도민체전을 빈틈없이 준비한 결과였다”며 “더불어 대회기간동안 군민들이 보내주신 열띤 응원과 격려가 태안군이 종합우승하는데 큰 밑거름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태안군이 종합점수 25,750점을 획득하며 사상 첫 종합우승을 했으며, 천안시가 25,400점을 얻어 2위, 서산시가 22,400점을 얻어 3위를 차지했다.

육림고개의 추억을 떠올리는 ‘리멤버 육림고개’

춘천시와 육림고개 청년몰조성사업단은 한때 춘천시의 대표 골목이었던 육림고개를 회상하는 ‘리멤버 육림고개’를 오는 9월 22일 오전 11시~ 밤 11시까지 개최한다. 사진/ 춘천시

추억의 육림고개를 떠올려보는 행사가 열린다.

춘천시와 육림고개 청년몰조성사업단은 한때 춘천시의 대표 골목이었던 육림고개를 회상하는 ‘리멤버 육림고개’를 9월 22일 오전11시~ 밤 11시까지 개최한다.

지난해 육림고개 청년몰 조성사업으로 창업 지원한 20개 청년가게의 경기활성화를 위한 행사다.

옛 육림극장 옆 골목을 따라 추억의 음악다방, 7080교복체험, 추억의 놀이 및 다양한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달고나, 쫀드기를 먹으며 추억의 오락게임도 즐길 수 있다.

시내버스 운행중단에 따른 교통 불편지역 임시셔틀버스 운행

이 밖에 춘천시에서는 시내버스 운행이 중단되고 희망택시 대상도 아닌 지역에 임시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춘천시정부는 시내버스 회사의 직장폐쇄조치로 버스운행이 중단된 면지역을 중심으로 운행되는 희망택시를 화대하여 운행중이나, 아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 주민의 교통 불편을 해소키 위해 임시 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현재 버스 운행이 중단된 동지역인 삼천동과 송암동 지역이다.

운행이 중단된 노선은 65번(송암동~동면), 74번(후평동~송암동) 버스이다.

셔틀버스는 25인승 버스로 17일~ 30일까지 무료로 운행한다.

춘천시외버스터미널~ 삼천동,송암동,칠전동~ 춘천시외버스터미널 간 순환노선으로 운행된다.

춘천시외버스터미널 앞 정류장에서 오전7시, 오전8시, 오전10시, 오후2시, 오후4시, 오후6시30분, 오후8시30분에 출발, 1일 7회 운행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