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호텔, 추석연휴 고객유치 이벤트 경쟁 치열
상태바
특급호텔, 추석연휴 고객유치 이벤트 경쟁 치열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9.1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색 추석 프로모션, IoT룸 그랜드 오픈 등 다양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이번 겨울 나만의 특별한 웨딩을 꿈꾸는 고객을 위한 ‘윈터 원더랜드 웨딩’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사진/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가을을 맞아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특급호텔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연말 연시 웨딩 프로모션 '윈터 원더랜드'

17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이번 겨울 나만의 특별한 웨딩을 꿈꾸는 고객을 위한 ‘윈터 원더랜드 웨딩’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웨딩 프로모션은 2018년 12월 16일부터 2019년 2월 25일 기간 내 진행하는 예식에 한하며, 연말 연시 파티 분위기를 자아내는 화이트, 골드, 레드, 그린을 테마로 한 플라워 스타일링과 크리스탈 볼룸의 화려한 스와로브스키 장식이 어우러져 더욱 품격 있는 아름다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소규모 프라이빗 웨딩 트렌드에 따라 연주, 테이블 데코레이션, 부토니아 연출 등 오직 신랑 신부만을 위한 맞춤형 파티 웨딩을 진행할 수 있다.

식사 메뉴로는 아보카도 살사와 컬리 플라워 퓨레를 곁들인 연어 샐러드, 고소한 서리태와 밤 스프, 블루베리 셔벗, 참숯으로 구운 와규 채끝 등심, 화이트 스노우 돔 케이크가 포함된 시즌 스페셜 웨스턴 코스를 제공한다.

비스타 워커힐 호텔, IoT룸 그랜드 오픈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SK텔레콤 인공지능 (AI) 서비스 ‘누구(NUGU)’를 적용한 IoT룸을 9월 17일 오픈한다. 사진/ 비스타 워커힐 서울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SK텔레콤 인공지능 (AI) 서비스 ‘누구(NUGU)’를 적용한 IoT룸을 9월 17일 오픈한다.

지난 8월 일부 객실을 대상으로 한1차 오픈 이후 약 1개월간 운영을 통해 파악한 고객의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시스템을 강화한 결과로, 비스타 워커힐 서울 250개 전체 객실을 대상으로 적용된다. 특히 이번 IoT룸 론칭은 국내 호텔로는 처음으로 전 객실로 AI 서비스를 확대했다는 점에서 눈여겨볼 만 하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지난 8월, 2개 층에 걸친 총 44개의 객실에 AI 서비스 ‘누구’를 적용하면서 얻은 사용 패턴 분석을 통한 데이터, 고객의 피드백을 면밀히 분석해왔다. AI 서비스의 비스타 워커힐 서울 전 객실 적용을 목표로 특히 IoT에 대한 고객의 인식 정도와 데이터 정보를 강화했다.

‘객실과의 대화’를 컨셉트로 음성 명령을 통해 객실 조명, 커튼 개폐, 내부 온도 설정은 물론 ASMR(자율 감각 쾌락 반응) 서비스에 기반하여 바다, 숲, 새 등 자연의 소리를 전해 고객들이 잠시나마 자연 속에 머무는 것 같은 감각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객실에서는 더 이상 ‘방해 금지’, ‘청소 요청’ 등의 팻말을 문밖에 나가서 직접 걸지 않아도 되게끔 호텔 주요 고객 서비스를 음성 명령을 통해 요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객실 체크아웃 시간’, ‘조식 시간’, ‘부대시설 및 셔틀버스 탑승장 위치’ 등 자주 묻는 질문 또한 음성 명령을 통해 손쉽게 답변을 들을 수 있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이번 그랜드 오픈을 기점으로 AI기술을 적용한 고객 서비스 확장이 활발히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페인 셰프 초청’ 등 이색 추석 프로모션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맛있는 추석, 가을을 담다>라는 테마로 양 호텔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인터컨티넨탈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맛있는 추석, 가을을 담다>라는 테마로 양 호텔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뷔페 레스토랑 ‘그랜드 키친’에서는 9월 24일(월)부터 30일(일)까지 스페인 인터컨티넨탈 마드리드의 수석 셰프를 초청해 스페인의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10여가지의 다양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명절 연휴에 한식이 아닌 이색 스페인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기회로,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일주일간 런치와 디너 뷔페에서 별도의 추가 요금 없이 스페인의 맛을 맘껏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페인을 대표하는 칵테일인 샹그리아(별도 판매)와 대표 디저트인 츄러스도 만날 수 있다.

이번에 초청한 16년 경력의 미구엘 데 라 푸엔테 사즈(Miguel de la Fuente Sanz) 셰프를 포함한 3인의 스페인 셰프들은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직접 메뉴를 선보인다. 발렌시아 지방에서 즐겨먹는 닭고기 새우 빠에야, 라만차 지역의 라따뚜이인 피스토 만체고(Pisto manchego), 알리칸테 지역의 아이올리 소스를 곁들인 스페니쉬 오믈렛, 안달루시아 지방의 가스파초, 마드리드에서 맛볼 수 있는 마늘 소스 새우 파스타 등 스페인 각 지역을 대표하는 메뉴 10여가지를 다양하게 준비할 예정이다.

식사, 카페, 영화를 한 번에? 어텀 데이트 프로모션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은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을 위해 ‘어텀 데이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사진/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은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을 위해 ‘어텀 데이트 프로모션(Autumn date promotion)’을 선보인다.

해당 프로모션은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 Level 19 뷔페 레스토랑 주중(월-금) 2인 석식, 일리 카페 음료 2잔 이용권, 메가박스 인천 송도점 2인 영화 초대권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105,000원이다. 프로모션은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Level 19 뷔페 레스토랑 주중 석식 이용 후 결제 완료 시 카페 이용권 및 영화 초대권을 수령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의 옥토버페스트 프로모션은 축제 분위기와 페스트비어를 마음껏 누릴 수 있다.

옥토버페스트 프로모션이 진행될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 써스티몽크 탭하우스는 독일 프리미엄 생맥주인 바이엔슈테판과 독일 대표 메뉴를 판매하는 다이닝 바로, 옥토버페스트 분위기를 가감 없이 느껴볼 수 있다.

A세트는 페스트비어 500ml 2잔, 슈바인스 학세 1플레이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54,400원이다. 더불어 프로모션 A 주문 시 바이엔슈테판 생맥주 500ml 1잔이 무료로 제공된다. B세트는 페스트비어 500ml 6잔, 슈바이네 바우스 1플레이트, 스페셜 독일 소시지 1플레이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106,000원이다. A세트와 마찬가지로 해당 메뉴 주문 시 바이엔슈테판 생맥주 500ml 2잔이 무료로 제공된다. 옥토버페스트 프로모션은 오는 10월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특별히 이 기간에만 1L의 페스트비어를 20,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한가위 특별 이벤트로 풍성한 휴식 제안

라마다용인호텔은 명절을 맞아 ’한가위 특별 이벤트’를 진행, 풍성한 명절 분위기와 함께하는 휴식을 제안한다. 사진/ 라마다용인호텔

라마다용인호텔은 명절을 맞아 ’한가위 특별 이벤트’를 진행, 풍성한 명절 분위기와 함께하는 휴식을 제안한다.

이번 ‘한가위 특별 이벤트’를 통해 추석 연휴 기간 호캉스를 즐기는 고객에게 ‘민속놀이 체험마당’과 ‘추석 특선 조식 뷔페’를 운영 할 예정이다. 3층 클래식가든에 마련될 민속놀이 체험마당은 ’대형 윷놀이, 투호놀이, 사방치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들에게는 특별한 체험 활동의 기회를, 어른들은 옛 추억을 되짚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추석 특선 조식 뷔페에서 송편, 모듬전, 토란국, 한과 등 명절 음식을 준비해 한가위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민속놀이 체험의 경우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민속놀이 체험마당’에서 언제든지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으며, 추석특선 조식뷔페는 추석 당일인 24일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레스토랑 로즈마리에서 이용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