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대한항공은 지난 9월 1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232번 출국장에서 대한항공 이진호 여객사업본부장과 채종훈 한국지역본부장, 이고르 프렐로프셱(Igor Prelovsek) 주한 크로아티아 대사 및 인천국제공항공사 임병기 미래사업추진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자그레브 신규 노선 취항 행사를 가졌다.
이번 대한항공이 주 3회 취항하는 인천~자그레브 노선의 출발편(KE919)은 매주 화, 목, 토 오전 11시5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 오후 3시 45분 자그레브 국제공항에 도착한다. 돌아오는 편(KE920)은 오후 5시 20분 자그레브를 출발해 다음 날 오전 11시 30분 인천에 도착한다. 인천~자그레브 노선에는 218석 규모의 A330-200 항공기가 투입된다.
자그레브는 발칸반도에 위치한 크로아티아의 수도로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도시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나 로마 황제의 궁전이 있는 스플리트와 해안성채도시인 트로기르 지역은 중세유럽 도시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해 인기 있는 관광 명소로 알려져 있다.
이번 신규 취항은 한국은 물론 아시아에서 크로아티아로 가는 최초의 직항 정기 노선이다. 대한항공은 이를 통해 유럽동부 및 발칸반도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하게 된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번 자그레브 신규 취항으로 해외 취항 국가 및 도시는 43개국 112개 도시로 늘어나게 됐다.
‘L.POINT 항공 마일리지 전환 프로모션’ 진행
롯데멤버스는 대한항공의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직항 신규 취항을 기념해 L.POINT(이하 엘포인트) 회원들을 대상으로 ‘아드리아해의 보석, 크로아티아 엘포인트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발칸반도의 꽃이자 동유럽 여행의 백미라 불리는 크로아티아는 붉은 지붕과 푸른 바다가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관광 명소이다. 여행 관련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본격적으로 알려지면서 관광객이 급증하기 시작했으며, 이에 대한항공은 오는 9월 1일부터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정기편을 신규로 취항하게 됐다.
롯데멤버스는 대한항공의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직항 신규 취항과 더불어 최근 항공 마일리지 활용이 주목 받고 있는 만큼, 엘포인트 회원들이 엘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해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 신규 취항일인 9월 1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엘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한 것.
1등 당첨자에게 자그레브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1명)라는 파격적인 경품을 지급한다. 2등 당첨자에게는 국내선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3명), 3등 당첨자에게는 도미노피자 + 콜라세트(300명)를 제공한다. 더불어 기간 내 엘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한 모두에게 전환한 엘포인트의 15%를 포인트로 환급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1등 당첨자에게는 제주 아트빌라스 숙박권 2박(1명)이 제공되며, 2등 당첨자에게는 엘포인트 10만 포인트(10명), 3등 당첨자에게는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2매(200명)가 제공된다.
대한항공, 대한적십자사 라오스 구호품 무상 수송
아울러 대한항공은 지난 2일, 대한적십자사의 라오스 댐 사고 이재민에 대한 인도적 지원요청을 받아들여 15톤 분량의 구호품 무상 수송에 나섰다.
인천을 출발해 베트남 다낭으로 가는 대한항공 KE461편에 실린 2,150세트의 구호키트는 열악한 위생환경으로부터 이재민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비누와 치약, 타올과 화장지 등으로 구성됐다. 대한항공을 통해 수송된 구호키트는 대한적십자사에 의해 베트남 다낭에서 라오스까지 육로를 통해 이재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하와이 푸드 & 와인 페스티벌 페이스북 이벤트’
하와이안항공은 오는 10월 열리는 하와이 푸드 & 와인 페스티벌을 기념해 하와이 여행 기회 및 정창욱 셰프와의 만남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와이 푸드 & 와인 페스티벌의 공식 스폰서인 하와이안항공은 오는 10월 26일 오하우 섬 내 하와이 컨벤션 센터에서 ‘와인더랜드(Winederland)’ 행사를 개최한다. 와인 메이커가 직접 제공하는 20종의 유명 와인을 즐길 수 있으며, 하와이안항공 기내식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셰프들을 포함해 총 20명의 세계적인 요리사들의 음식도 맛볼 수 있다.
특히, 2016년부터 하와이안항공 기내식 프로그램에 참여해온 정창욱 셰프가 이번 축제에 참여해 대표 요리인 ‘편수쌈’을 선보인다.
이벤트 응모를 위해서는 오는 9월 16일까지 하와이안항공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해 ‘좋아요’를 누른 뒤 ‘빈칸 채우기’ 퀴즈의 정답을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명에게 하와이 왕복 항공권 2매, 프린스 와이키키 호텔 4박 숙박권, 하와이 푸드 & 와인 페스티벌 ‘와인더랜드’ 입장권 2매를 증정하며, 정창욱 셰프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한다. 당첨자는 9월 19일 하와이안항공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티웨이항공 “착한기내식 먹고, 뜻 깊은 기부”
티웨이항공은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과 어린이들을 위한 'Give t'ogether(기브투게더)' 캠페인을 이어간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8월 6일(월)부터 국내선을 포함한 티웨이항공의 전 노선에서 기내 모금함 운영을 시작했다. 모금을 시작한지 한 달 정도가 지난 가운데, 승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따뜻한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후원의 뜻에 동참하고자 하는 승객들은 자체 제작된 봉투에 후원금을 넣어, 승무원에게 전달하기만 하면 된다.
9월 3일(월)부터는 구입만으로도 기부가 되는 새로운 기내 판매품을 선보인다. 우선, 색연필과 색칠놀이 책자, 색종이가 세트로 구성된 '키즈 플레이팩'이다. 비행시간을 지루해하는 어린 자녀들을 위한 안성맞춤인 제품으로, 가격은 5,000원이다.
소시지와 오믈렛이 함께 구성돼 아이들과 함께 먹기 좋은 '해피라이스'도 맛있게 먹으면서 훈훈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새로운 사전 주문 기내식이다. '해피라이스'는 아이들을 위한 '키즈 플레이팩'도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15,000원이다.
국제선에서 판매하는 새로운 기내식과 ‘키즈 플레이팩’은 구매와 동시에 후원으로 이어진다. 후원금은 세이브더칠드런 사업을 통해 국내외 가장 소외된 아동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남이섬 후원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시상식, 그리스서 열려
제36회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International Board on Books for Young People) 세계총회가 (현지시간) 8월 30일~9월 1일 사흘간 그리스 아테네에서 개최됐다.
세계 최대의 아동문학분야 비정부기구인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는 스위스 바젤에 본부를 두고 2년에 한 번씩 다른 국가 지부에서 총회를 연다. 올해에는 그리스 아테네에서 65개국 500여명의 국제 동화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의 전·현직 회장 및 차기 총회가 열릴 러시아의 국립아동도서관장 등 수많은 주요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Hans Christian Andersen Awards)’ 시상식과 더불어 다양한 참가자의 강의와 패널 토의, 세미나 및 워크숍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남이섬이 올해로 10년째 후원하고 있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의 시상식은 모든 이의 이목이 집중되는 총회의 주요 섹션이었다.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은 평생을 두고 아동문학에 기여한 작가의 공로를 인정하는 상으로 미국의 칼데콧상, 이탈리아의 라가치상, 영국의 케이트그린어웨이상 등 세계적인 아동문학상 가운데 가장 권위 있고 영향력이 크다고 평가받고 있다. 1956년 제정 이후 2년에 한 번씩 작가 1인과 일러스트레이터 1인에게 수여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지난 3월 공개된 바 대로, 작가 부문은 일본의 ‘에이코 카도노(Eiko Kadono)’가, 일러스트레이터 부문에서는 러시아의 ‘이고르 올레니이코브(Igor Oleynikov)’가 수상했다. 수상자와 그들의 작품은 내년 봄 열릴 ‘2019 남이섬세계책나라축제’에 공식 초청되어 대중들과 만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디올’과 손잡고 팝업 매장 연다
신라면세점은 글로벌 명품 화장품 브랜드 ‘디올(Dior)’과 손잡고 이달 3일부터 신라면세점 인천국제공항점 제2여객터미널에서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
팝업 매장은 고객에게 인기가 많은 브랜드를 선별해 한정적으로 운영하는 공간으로 신라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화장품·향수 면세점을 운영하게 되면서 신라면세점만의 차별성을 내세우기 위해 새롭게 선보인 매장이다.
팝업 매장에서는 브랜드가 원하는 콘셉트로 구성한 독립된 공간에서 주력 제품 위주로 선보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팝업 매장 전용 사은품, 고객 체험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브랜드와 고객 모두에게 반응이 좋다.
디올 팝업 매장은 오픈을 기념해 디올에서 새롭게 출시한 ‘루즈 디올 울트라 루즈’ 17종을 선보인다.
매장 내부는 새로 출시한 제품의 특징과 디올의 감성을 한눈에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디올의 신제품과 모든 립 제품은 매장 중앙에 배치해 고객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팝업 매장에서는 △각인 서비스, △포장지 문구 서비스, △매직미러, △디지털포토 월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인 서비스는 제품 구매 시 구매한 화장품에 원하는 문구를 무료로 각인해주는 서비스로 나만의 제품을 가질 수 있다. 포장지 문구 서비스는 특별한 선물 포장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포장용 리본에 원하는 문구를 프린트 해주는 서비스다.
매장 한쪽에서는 실제 메이크업을 하지 않고도 화면을 통해 실제 화장을 한 듯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깔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직 미러’를 체험할 수 있다. 전문가들의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고 찍은 사진을 바로 SNS에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포토 월’도 운영한다.
디올 팝업 매장은 2019년 2월까지 운영하며, 신제품 ‘울트라 루즈’의 특징을 살린 팝업 매장은 10월 31일까지 운영한다. 그 이후에는 새로운 콘셉트의 팝업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알로프트 호텔, 프로젝트 알로프트 스타 지역별 결승 진출자 확정
올해의 신인 뮤지션을 선발하기 위한 알로프트 호텔의 ‘2018 프로젝트 알로프트 스타(Project Aloft Star)’는 5팀의 결승 진출자를 확정하고, 결선 무대를 오는 9월 20일(목) 알로프트 서울 명동에서 개최한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디자인 차별성(Different By Design)’을 추구하는 알로프트 호텔은 전 세계의 음악 제작자와 음악 애호가에게 핫스팟이며, 10년 이상 전 세계적으로 신예 뮤지션을 발굴하고 육성해왔다.
프로젝트 알로프트 스타는 유니버설 뮤직 그룹 & 브랜드(Universal Music Group & Brands)와의 제휴를 통해 전 세계 4 개 지역에서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대회이다.[1] UMGB는 음악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유니버설 뮤직 그룹 (Universal Music Group)의 브랜드 전략 부문이다.
올해 6월과 7월 사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아티스트, 밴드 및 싱어송라이터는 자신의 원본 작품을 웹사이트에 제출했으며, UMG의 유명 경영진은 각 지역에서 최종 후보자 1 명씩을 선정했다. 2018년 9월 3일부터 19일까지는 팬들이 직접 최종 우승자를 지지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개 투표가 진행된다.
우승자를 정확히 예측하고 그 이유를 공유 한 3명에게는 세계 각지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호텔에서 숙박 및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있는 로열티 프로그램 5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발리우드 스타 살림 머챈트(Salim Merchant), 대만 가수 겸 배우 레이첼 량(Rachel Liang), 호주의 라디오 방송 트리플J의 알렉스 다이슨(Alex Dyson)이 본 행사의 멘토로 참여해 결승 진출자들의 서울에서의 최종 무대를 도울 예정이며, 한국의 싱어송라이터 쎄이(Saay)는 이날 경연의 피날레 무대를 꾸민다.
최종 경연 무대를 경험할 수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메리어트 프로그램 인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SPG) 및 메리어트 리워즈의 회원이 되는 것이다. 특별 회원 혜택으로 쎄이와의 칵테일 파티 참여 및 싸인 CD 등 독점적 이벤트 상품이 포함되며, SPG 모멘츠 및 메리어트 리워즈 모멘츠를 통해 포인트 차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액티비티 달력과 함께 완벽한 하루 계획하기
포시즌스 리조트 라나이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새롭게 출시된 온라인 액티비티 달력을 이용하여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럭셔리한 하와이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달력은 현 리조트 투숙객 및 방문이 예정되어있는 여행객 모두를 위한 유용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승마, 가이드가 동행하는 하이킹부터 클레이 사격, 골프, 테니스, 낚시, 요트 그리고 헬기 투어까지 지상뿐만 아니라 해양 및 상공을 아우르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