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속초, “대게 맛집은 어디?”
상태바
식도락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속초, “대게 맛집은 어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2.0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에 더욱 즐거운 속초 여행과 미식 대탐험
속초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식객들의 발길을 모으는 맛집이 많은 여행지로 손꼽히는 지역이며, 현재 제철을 맞이한 대게가 유명하기로도 알려져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시끄러운 도시 생활에서 잠시 벗어나 탁 트인 동해를 즐기고 돌아올 수 있는 여행지는 단연 속초이다. 속초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식객들의 발길을 모으는 맛집이 많은 여행지로 손꼽히는 지역이며, 현재 제철을 맞이한 대게가 유명하기로도 알려져 있다.

그뿐만 아니라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는 시기이지만 설악산은 물론 속초 온천, 주변 스키장 등 겨울에도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설악워터피아는 온천사우나의 노천탕은 야외에서 설악산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워터피아는 100%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온천시설과 물놀이 시설을 갖춘 종합 온천 테마파크이다. 워터피아는 스파동과 아쿠아동으로 나뉜다. 주요시설로는 온천사우나, 물놀이 시설, 옥외 레저스파 등이 있다. 온천사우나의 노천탕은 야외에서 설악산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설악 씨네라마는 영화와 드라마를 촬영하는 오픈 세트장이다. 약 2만 7500여 평의 부지 위에 건립된 이곳은 당나라 황궁을 포함한 당나라 양식 건축물 64동과 국내 최대 규모의 고구려성을 포함한 고구려 양식 건축물 52동이 지어진 국내 최대 규모의 세트장 중 하나다.

속초는 다양한 어종이 잡히는 낚시 관광지로 유명해 해안 낚시, 배낚시로 강태공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고구려 저잣거리, 공성 전투장, 장터 국밥집까지 재현한 섬세함으로 드라마 대조영 등 수많은 TV 드라마가 이곳에서 연이어 촬영되었다.

속초는 다양한 어종이 잡히는 낚시 관광지로 유명해 해안 낚시, 배낚시로 강태공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낚시로 유명한 장사항 인근에는 대어를 놓쳐 속이 쓰린 낚시꾼들의 마음을 근처 속초 횟집들은 활어회와 제철을 맞은 대게, 홍게를 저렴하고 푸짐하게 제공하며 찾는 이들을 만족하게 하고 있다.

속초의 겨울 바다를 한눈에 만끽할 수 있는 비치뷰 전망을 갖추고 있는 스타대게는 이름에 걸맞게 많은 유명인들이 찾아온 속초의 명물 맛집이다. 사진/ 속초맛집, 스타대게
잔잔하며 청명한 겨울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속초 맛집 스타대게에 가면 깨끗하고 싱싱한 해산물이 입구에서 맞이한다. 사진/ 속초맛집, 스타대게

특히, 잔잔하며 청명한 겨울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속초 맛집 스타대게에 가면 깨끗하고 싱싱한 해산물이 입구에서 맞이한다. 속초의 겨울 바다를 한눈에 만끽할 수 있는 비치뷰 전망을 갖추고 있는 스타대게는 이름에 걸맞게 많은 유명인들이 찾아온 속초의 명물 맛집이다. 더불어 싱싱한 재료관리 및 최상의 맛을 위해 끝없는 노력을 통해 최상의 대게 맛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대게 전문점과는 달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갖추고 있어 더욱 특별하다. 이 때문에 추억으로 남기고 싶은 여행자는 특별한 기념일에 스타대게를 방문해 통유리 너머로 보이는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하기도 한다. 아름다운 겨울 동해안 풍경을 바라보며 이색적인 세계 맥주와 즐기는 대게, 곁들임 찬까지도 모든 것이 완벽하다.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갖추고 있어 더욱 특별하다. 이 때문에 추억으로 남기고 싶은 여행자는 특별한 기념일에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하기도 한다. 사진/ 속초맛집, 스타대게

전복이 들어간 물회, 소라, 새우, 오징어순대 튀김, 대게 다리 튀김 등 각종 곁들임찬과 함께 해산물과 활어회가 나오고 게딱지 볶음밥과 게 라면까지 서비스로 제공받을 수 있어, 식도락 여행을 즐기는 진정한 미식가들의 행복지수를 책임지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