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승차권, 예매 절차는 간소화·검색도 간편하게
상태바
철도승차권, 예매 절차는 간소화·검색도 간편하게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2.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톡+’, 3일부터 서비스 개시
코레일은 2200만 여명이 이용하는 ‘코레일톡’(철도승차권 예매 어플리케이션)의 디자인과 구성, 기능을 사용자 중심으로 대폭 개선한 코레일톡+를 3일 0시부터 본격 서비스한다. 사진/코레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코레일은 2200만 여명이 이용하는 ‘코레일톡’(철도승차권 예매 어플리케이션)의 디자인과 구성, 기능을 사용자 중심으로 대폭 개선한 코레일톡+를 3일 0시(2일 자정)부터 본격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코레일톡+는 우선 사용자가 편리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이동을 최소화하고, 직관적인 화면 구성으로 예매 단계를 크게 줄이는(10단계 → 7단계) 등 열차 정보와 혜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UX)에 주안점을 두고 전면 개편했다.

특히 GPS를 이용한 코레일의 ‘행복제안 서비스’가 새로이 선보인다.

고객이 열차 출발 시간보다 일찍 역에 도착한 경우, 더 빨리 출발하는 열차로 자동으로 변경 안내하고 예매까지 연결해주는 △‘타임 세이빙 서비스(Time-Saving Service)’와 함께 일반실 승차권 소지 고객이 열차 출발 20분전 역에 도착하면, 특실 요금의 50%에 해당하는 마일리지를 차감해 특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자동 안내하는 △‘특실 업그레이드 서비스’ 등 최신 IT 기술을 적용한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코레일톡+는 정보 검색을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사용자 입장에서 화면 구성, 아이콘, 폰트, 선택 버튼 등 디자인 시인성을 높였다.

여기에 △지도에서 출발ㆍ도착역을 선택할 수 있고 △좌석도 창문 위치까지 확인해 선택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를 세심하게 고려했다.

열차 출발과 도착 전 알람, 광명역 KTX셔틀버스 마일리지 적립, 고객 맞춤형 할인상품 안내 등 ‘스마트 알림’ 기능이 추가됐으며, △두 개 열차가 하나의 편성으로 운행하는 중련열차의 승차위치 안내 등 고객 안내 서비스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실시간 열차 운행정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한데 모아 바로 쓸 수 있는 위젯 △승차권 전달(선물)하기 및 여행일정 공유하기 △코레일멤버십과 승차권에 QR코드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코레일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종합적인 여행 정보 제공을 위해 2010년 코레일톡 론칭 이후 최대 규모의 기능 개선 작업을 거쳐 이번 코레일톡+를 선보였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