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회식할 때 제철 대게...“사당역 맛집 어때”
상태바
직장인 회식할 때 제철 대게...“사당역 맛집 어때”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2.0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당동 먹자골목 왜 뜨나 했더니 만나기 쉬운 ‘교통요지’
교통요지 사당역 11번~ 14번 출구는 수많은 맛집이 몰려있어 성황을 이룬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서울에서 직장인 회식 및 모임 장소로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어딜까? 바로 사당역이다. 사당역은 지하철 2호선과 4호선의 환승역이라 모이기 쉽고 집에 갈 때도 편한 교통요지이기 때문이다.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라 일대에 상가와 식당이 밀집해 있다. 이중에서도 11번~ 14번 출구는 수많은 맛집이 몰려있어 성황을 이룬다. 주말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가족 모임, 직장 회식, 단체 모임 등으로 음식점들의 일손이 분주한 곳이다.

미남대게는 최고급 대게는 물론이고 킹크랩, 붉은대게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내놓는다. 사진 /사당역 맛집 미남대게

사당역 12번 출구 근처 먹자골목이 특히 유명하다. 이 먹자골목에서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집을 추천한다면 사당역 맛집 ‘미남대게’다. 미남대게는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최고급 대게는 물론이고 킹크랩, 붉은대게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내놓는다.

사당역 맛집 미남대게가 유명해진 이유는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게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저렴하고 신선한 대게를 내놓는 집으로 소문이 나면서 교대역맛집 이수역맛집 등으로도 불린다.

미남대게 칼칼하고 시원한 조개탕과 등과 각종 해산물 요리를 기본 반찬으로 선보인다. 사진/ 사당역 맛집 미남대게

주인은 “서울대입구맛집, 신림역맛집 등 고객마다 미남대게를 부르는 이름이 다 다르다”고 말한다. 이 집에 값싸고 좋은 대게를 공급하는 비결은 선주가 직판하는 업체라는 점이다. 동해에서 갓 조업한 수산물을 당일 직송해 손님상에 제공함으로써 다른 업체에 비해 가격 경쟁력을 갖추었다.

직송한 대게는 수족관에 고객의 선택을 받아 바로 쪄내므로 최고의 신선도를 자랑한다. 메인요리 게찜을 주문하면 다양한 밑반찬이 제공된다. 칼칼하고 시원한 조개탕과 달콤한 단호박찜, 대게다리찜, 마카로니샐러드, 젓갈 등은 물론이고 각종 해산물 요리를 기본 반찬으로 올린다.

해산물이 들어간 라면. 싱싱한 제철 게찜 이외에도 미남대게의 요리는 다양하다. 사진/ 사당역 맛집 미남대게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인근 직장인과 현지인들 사이에서 ‘이수역 맛집, 서울대입구 맛집, 교대역 맛집, 신림역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싱싱한 제철 게찜 이외에도 이집의 요리는 다양하다.

업체 관계자는 “대게회무침, 가리비찜, 꼬막밥무침, 왕새우구이 등을 많이 찾는다”며 “최고의 맛을 전하기 위해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당역 맛집 ‘미남대게’에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