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 중고차 불법 유혹 뿌리치는 방법 제시
상태바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 중고차 불법 유혹 뿌리치는 방법 제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2.0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신용자의 심리를 이용한 허위 매물 수법에 넘어가지 말아야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원더풀카 장창운 대표는 무분별한 광고를 일삼는 업체라면 일단 의심해 볼 것을 조언한다. 사진/ 원더풀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경기가 안 좋을수록 중고차 시장은 활기를 띈다. 현찰부담이 없는데다 전 차종에 대해 전액할부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시내 어디서나 ‘중고차 전액 할부’란 현수막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신차가 부담스러운 소비자에게 ‘저신용자 환영’ ‘저신용자 가능’ 등의 문구는 매우 유혹적이다.

저신용자의 경우 신차를 할부 구매하는 일은 매우 어렵다. 하지만 이는 중고차 구매 때도 마찬가지다. 신차든 중고차든 할부 구매를 하려면 신용이 있어야 한다.

저신용자 중고차 전액 할부 문구에 속지 말아야

그런데 일부 중고차 업체들은 저신용자도 중고차 전액 할부가 가능하다는 문구로 소비자를 현혹시키고 있다. 저신용자도 중고차 전액 할부가 가능하다고 해서 막상 전화해보면 이야기가 달라지는 것이 보통이다.

한편 이런 유혹성 문구는 허위 매물로 고객을 유도하여 다른 차를 구매하도록 종용하는 등 부도덕한 사례로 이어지기도 한다.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원더풀카 장창운 대표는 “저신용자의 경우 막다른 길에 몰리면서 중고차 전액 할부 등에 대한 문구에 유혹을 당하기 쉬운 것이 현실”이라며 “일부 부도덕한 업체들은 저신용자의 이러한 심리를 이용해 허위 매물 수법을 쓰거나 불법 판매를 자행하는 등 피해를 끼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일부 중고차 업체들은 저신용자라는 특수성을 이용해 오히려 과도한 이자를 붙여 판매하기도 한다. 금융권 대출 가운데 이자가 높은 상품을 적용한 뒤 중간에서 이를 가로채는 수법이다. 이에 따라 중고차를 구매할 때에는 해당 업체가 올바른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현수막 등 무분별한 광고를 일삼는 업체라면 의심을 해 보는 것이 좋다.

사고, 렌트, 침수 이력 등 상세 조회 서비스 제공하는 회사 찾아야

중고차 구매에 앞서 믿을만한 중고차사이트를 찾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 그렇지만 부도덕한 업체들로 인해 이마저도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신뢰를 갖춘 중고차 업체를 찾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장 대표는 “허위 매물, 중고차 구매 불법 피해 등을 방지하려면 해당 중고차 업체가 확실히 사업자등록을 마친 업체인지, 중고차 딜러가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를 면밀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현수막 등에 삽입된 문구를 보고 이에 현혹되지 않는 것도 필수적”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수원중앙매매단지 관계자는 “원더풀카는 자동차등록증, 성능기록부 제시 의무화 및 사고, 렌트, 침수 이력 등에 대한 상세 조회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들이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중고차를 판매할 때 수익 욕심이 아닌, 고객의 안전 거래를 먼저 생각하는 중고차 업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인해 현재 서울, 인천을 비롯해 수원, 화성, 동탄, 안양, 분당, 용인, 천안, 성남, 당진, 서산, 이천, 청주, 시흥, 안산, 오산, 평택중고차 회원 등 여러 지역의 많은 회원들이 ‘원더풀카’에 중고차매매를 믿고 맡기고 있다.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원더풀카 중고차 구매 문의 및 상담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