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끈한 온천이 함께하는 속초, 대포항 맛집 안 들를 수 없잖아
상태바
뜨끈한 온천이 함께하는 속초, 대포항 맛집 안 들를 수 없잖아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1.2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의 절경과 함께하는 척산온천장, 겨울을 맞아 큰 인기
설악워터피아는 사우나 시설과 물놀이 시설이 결합된 형태로 아틀란티스, 야외 파도풀, 레인보우스트림, 메일스트롬, 토렌트리버 등 11종의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다. 사진 출처/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었다. 따뜻한 아랫목이 그리운 계절, 일상생활에 지친 몸을 온천욕으로 달래 보면 어떨까. 속초 맛집 탐방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코스다.

석호와 해변의 도시 강원도 속초에는 설악산의 절경과 함께하는 척산온천장이 있다. 일제 강점기에 개발 가능성이 점쳐진 후 강원 지역 최고의 온천으로 자리 잡은 ‘척산온천 휴양촌’은 초겨울 심신을 휴양하기 좋은 곳으로 불소와 라듐이 다량 포함된 섭씨 53도의 알칼리성 온천수를 자랑한다.

‘척산온천 휴양촌’은 초겨울 심신을 휴양하기 좋은 곳으로 불소와 라듐이 다량 포함된 섭씨 53도의 알칼리성 온천수를 자랑한다. 사진 출처/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라듐은 신경통, 아토피, 알레르기, 피부병에 특효가 있으며 체온 조절이 어려운 겨울에 높은 치료 효과를 발휘한다. 척산온천은 스파힐링센터와 전통 불한증막, 옥찜질방 등 특화된 찜질방 시설이 완비되어 있는데 차가운 바람 속에서 즐기는 온천욕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설악 워터피아에는 노천탕 외에도 기포탕, 낙수탕, 침탕, 원목탕, 초음파탕 등의 스파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사진 출처/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아동을 동반한 여행이라면 설악워터피아가 제격이다. 설악워터피아는 사우나 시설과 물놀이 시설이 결합된 형태로 아틀란티스, 야외 파도풀, 레인보우스트림, 메일스트롬, 토렌트리버 등 11종의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설악워터피아 노천탕에서 바라보는 설악산 울산바위와 푸른 동해는 또 다른 묘미를 주는데 이곳에는 노천탕 외에도 기포탕, 낙수탕, 침탕, 원목탕, 초음파탕 등의 스파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식당으로 시세보다 30~40%가량 저렴한 가격에 최상품의 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진 / 임요희 기자

대포항은 남쪽 바다에서 속초시로 들어오는 관문으로 원래는 소문난 어항이었으나 근래에는 관광지로, 맛집 밀집 지역으로 더 주목받고 있다. 겨울을 맞아 원기회복 필요한 시기라 대포한에는 제철 대게 맛집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식당으로 시세보다 30~40%가량 저렴한 가격에 최상품의 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 2층 식당에서는 1인 4천 원의 비용으로 20여 가지의 곁들이찬이 구비된 셀프바를 무한리필로 제공한다. 사진 / 임요희 기자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소비자가 1층에 마련된 대형 수족관을 통해 자기가 먹을 대게를 직접 고르는데 통통하게 살이 오른 싱싱한 대게를 내 기준에 맞춰 고르는 일이 큰 즐거움을 준다.

대게, 킹크랩, 털게, 홍게, 랍스타와 자연산 활어회 등 갓 잡은 수산물의 생생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신개발품 찜기를 이용해 각종 게들을 쪄내기 때문에 맛의 차별화에 성공하고 있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소비자가 1층에 마련된 대형 수족관을 통해 자기가 먹을 대게를 직접 고를 수 있다. 사진 / 임요희 기자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 2층 식당에서는 1인 4천 원의 비용으로 20여 가지의 곁들이찬이 구비된 셀프바를 무한리필로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