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차 타고 역사 속 ‘이순신 장군’ 만나러 가자!
상태바
열차 타고 역사 속 ‘이순신 장군’ 만나러 가자!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08.1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톡톡 이순신-충무공 탐험대’ 협약 체결
코레일은 오는 19일 문화재청을 비롯해 해군사관학교·여수시·순천시·고흥군·해남군·완도군·진도군·통영시·남해군 등 기관과 함께 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 ‘톡톡 이순신-충무공 탐험대’를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사진 출처/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코레일이 문화재청 등 10개 기관과 함께 청소년을 위한 충무공 이순신 유적 탐방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

코레일은 오는 19일 문화재청을 비롯해 해군사관학교·여수시·순천시·고흥군·해남군·완도군·진도군·통영시·남해군 등 10개 기관과 함께 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 ‘톡톡 이순신-충무공 탐험대’를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8일 밝혔다.

‘톡톡 이순신-충무공 탐험대’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대상 학생들이 당일 또는 1박 2일 일정으로 이순신 장군의 전국 주요 유적지를 탐방하며 충무공의 나라사랑 정신과 리더십을 배우고, 우리 문화유산의 의미를 느껴볼 수 있는 유적 탐방 프로그램이다.

코레일은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체결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충무공 유적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운영 및 역사여행을 떠나는 청소년을 위해 열차이용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충무공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체험을 통해 호연지기를 키우고 인성 함양에 크게 보탬이 되도록 여행상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