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예약사이트 오픈, 새로운 셰프 영입 등 서비스 개선 나서
상태바
항공업계, 예약사이트 오픈, 새로운 셰프 영입 등 서비스 개선 나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5.1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하와이안항공, 에어아시아
항공업계가 본격적인 여행시즌을 앞두고 예약사이트 오픈, 새로운 셰프 영입 등 서비스 개선에 나서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본격적인 여행시즌을 앞두고 예약사이트 오픈, 새로운 셰프 영입 등 서비스 개선에 나서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제주항공 ‘밸류 얼라이언스’ 예약사이트 오픈

제주항공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저비용항공사 8곳으로 구성된 세계 최대 LCC 동맹체 ‘밸류 얼라이언스’는 5월16일 창립 2주년을 맞아 홈페이지를 재오픈 했다. 사진/ 제주항공

1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저비용항공사 8곳으로 구성된 세계 최대 LCC 동맹체 ‘밸류 얼라이언스’는 5월16일 창립 2주년을 맞아 홈페이지를 재오픈 했다.

새롭게 개선된 홈페이지는 티켓 판매기능이 포함된 항공편과 부가서비스 예약기능이 포함되었으며, 여행자 뿐만 아니라 회원사들에게도 향상된 고객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2년간 밸류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의 노력을 바탕으로 회원사들간의 연계판매 기회를 통해 매출을 증대시키고 취항지역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있도록 도와 현지에서 각 회원사의 입지를 넓히고 승객들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됐다.

또한 연계항공편을 이용하는 승객이 지연이나 결항 등의 사정으로 연결편을 탑승하지 못할 경우 호텔 숙박과 기타 필수품을 제공할 계획을 함께 밝혀 고객의 예상치 못한 불편사항도 최소화 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셰프 시리즈’ 기내식 개발 위해 새로운 셰프 영입

하와이안항공은 승객들을 위한 기내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유명 셰프들을 새롭게 영입했다. 사진/ 하와이안항공

하와이안항공이 승객들을 위한 기내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유명 셰프들을 새롭게 영입했다.

하와이안항공은 ‘셰프 시리즈’ 기내식 프로그램을 통해 유능한 셰프들과 협업하며 하와이의 다양한 음식 문화와 차별화된 기내식을 제공해 왔다.

호놀룰루의 코코 헤드 카페의 리앤웡(Lee Anne Wong) 총괄 셰프가 하와이안항공의 새로운 ‘셰프 시리즈’ 프로그램을 진두지휘하며 기내식 메뉴를 관리한다. 이와 함께, 필리 그룹의 마크 노구치(Mark “Gooch” Noguchi) 셰프, MW 레스토랑의 웨이드 우에오카(Wade Ueoka) 셰프, 카 할라 호텔 앤 리조트 내 레스토랑 호쿠스의 에릭 오토(Eric Oto) 셰프 등이 새롭게 영입됐다. 인천에서 출발하는 호놀룰루행 항공편의 경우 금산제면소의 정창욱 셰프가 지속적으로 기내식을 맡는다.

에어아시아, ‘탑승객 5억 명 돌파’ 대기록 달성

5월 15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에어아시아의 탑승객 5억 명 돌파 축하 행사에서 5억 번째 승객 파눗 오프라설차왓(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토니 페르난데스 에어아시아 그룹 CEO(왼쪽에서 세 번째)와 태국의 유명 배우 포프 라나왓(오른쪽에서 두 번째)로부터 축하를 받고 있다. 사진/ 에어아시아

에어아시아는 지난 15일 태국 방콕에서 탑승객 5억 명 돌파를 축하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3월 18일 푸켓에서 방콕으로 운항하는 에어아시아 항공편에 탑승해 행운의 5억 번째 승객이 된 태국인 파눗 오프라설차왓에게는 에어아시아의 항공권 및 호텔 이용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에어아시아 빅 포인트 300만 포인트 등이 축하 선물로 증정되었으며, 토니 페르난데스 에어아시아 그룹 CEO는 15일 열린 축하 행사에서 이 5억 번째 승객에게 에어아시아 평생 무료 이용권을 깜짝 선물했다.

토니 페르난데스 에어아시아 그룹 CEO는 “태국 인구의 7배, 말레이시아 인구의 16배에 해당하는 5억 명이라는 대기록을 가능케 한 에어아시아의 모든 승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히며 “에어아시아가 운항해 온 기간에 비해 많은 이들에게 즐거운 항공 여행의 기억을 선물하게 된 것과, 관광 및 교류 활성화를 통해 여러 나라의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탑승객 5억 명 돌파를 기념하는 특가 프로모션은 2018년 9월 1일부터 2019년 5월 28일까지 출발하는 에어아시아 그룹 전 노선 항공권을 대상으로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특가가 적용된 프로모션 항공권은 에어아시아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가는 인천 출발 직항 노선인 △인천-마닐라는 7만 2500원부터, △인천-쿠알라룸푸르, 방콕은 10만 5000원부터이며, 간편 환승으로 여행할 수 있는 △인천-퍼스 18만 7000원부터, △인천-시드니 21만 4000원부터이다. 부산과 제주에서 출발하는 노선은 △부산-쿠알라룸푸르 11만 5000원부터, △제주-쿠알라룸푸르 10만 50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모든 특가 항공권은 편도 기준으로 제세금이 포함돼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