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철 해외여행, 얼리버드예약 활발
상태바
여름휴가철 해외여행, 얼리버드예약 활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5.16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8월 출발하는 해외여행 예약시점 최근 3년간 점점 빨라져
하나투어는 오는 6월 8일부터 3일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1,2,3홀)에서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 하나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여름휴가철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의 여행상품 예약시점이 매년 빨라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투어가 작년 7,8월 출발한 자사의 해외패키지여행 25만 4천여 건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여행객들은 실제 여행 출발일보다 평균 43일 앞서 여행상품을 예약했다.

이는 여행 출발일보다 평균 36일 전에 여행상품을 예약했던 2015년, 평균 40일 전이었던 2016년보다 빨라진 수치다.

직장인들의 여름휴가와 학생들의 방학이 겹치는 7,8월은 전통적인 여행 성수기다. 휴가철 해외여행수요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면서 남들보다 한 발짝 서둘러 인기 여행상품을 선점하고자 하는 얼리버드 예약풍조가 여행예약일을 앞당기고 있는 것이다.

여행 지역별로는 장거리 여행지의 예약시점이 가까운 여행지보다 빨랐다. 작년 기준 중국, 일본, 동남아 여행지는 예약시점이 평균 35~42일 전이었고, 남태평양은 평균 51일 전이었다. 그리고 미주(평균 65일 전), 유럽(평균 73일 전) 등 장거리 여행지는 예약시점이 여행출발일보다 두 달 이상 앞섰다.

점차 빨라지는 여행예약시점을 겨냥한 여행업계의 마케팅활동도 일찍부터 활발하다. 하나투어는 오는 6월 8일부터 3일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1,2,3홀)에서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 글로벌 호텔체인과 항공사, 여행사, 그리고 국내외 인기여행지의 관광청 등이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축제로, 얼리버드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특가여행상품을 판매한다.

박람회장에서는 평소 69만9천원부터 판매되는 ‘중국 청도 3일’ 패키지상품이 기존 가격에서 80% 할인된 14만3천원부터 판매된다. 그리고 ‘싱가포르/조호바루 5일 또는 6일’ 상품은 반값 할인된 39만9천원부터, ‘캐나다 로키/시애틀 7일’ 등 장거리 여행상품도 평소보다 70만원 가량 저렴한 119만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노랑풍선, TV광고 영상공유 이벤트 실시

노랑풍선은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 시즌, 여름휴가를 계획 중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TV캠페인을 진행함에 따라 ‘노랑풍선 TV광고 영상공유 이벤트’를 실시 한다. 사진/ 노랑풍선

노랑풍선은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 시즌, 여름휴가를 계획 중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TV캠페인을 진행함에 따라 ‘노랑풍선 TV광고 영상공유 이벤트’를 실시 한다고 16일 밝혔다.

‘노랑풍선TV광고 영상공유 이벤트’는 5월 14일부터 5월 31일까지 노랑풍선 공식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유튜브 등 전체 SNS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본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노랑풍선 공식 SNS채널에서 구독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본 이벤트 페이지 내 삽입되어 있는 TV광고를 감상 후 게시물이나 광고영상을 공유하면 된다.

반드시 #노랑풍선, #노랑풍선CF 등의 해시태그를 포함해야 하며 이벤트 페이지 댓글로 공유사실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하며 당첨자 발표는 6월 1일 각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KATA, 세계여행업협회연맹(WTAAA) 가입

한국여행업협회는 2018년 5월1일 부로 세계여행업협회연맹 정회원으로 가입하고, 2018년 5월9일과 1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개최된 이사회에 신임 이사자격으로 참석하였다. 사진/ 한국여행업협회

이 밖에 한국여행업협회(이하 KATA)는 2018년 5월1일 부로 세계여행업협회연맹 (World Travel Agents Associations Alliance, 이하 WTAAA)에 정회원으로 가입하고, 2018년 5월9일과 1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개최된 이사회(Board Meeting)에 신임 이사자격으로 참석하였다.

WTAAA는 ASEAN 10개국 여행업단체가 가입한 FATA, EU 31개국 여행업단체가 가입한 ECTAA, 중남미 11개국 단체가 가입한 FOLATUR, 호주(AFTA), 브라질(ABAV), 캐나다(ACTA), 홍콩(SIPA), 인도(TAFI), 뉴질랜드(TAANZ), 남아공(ASATA), 스페인(CEAV) 및 미국(ASTA)이 정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 한국(KATA)이 추가로 정회원이 되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최근 IATA에서 추진하고 있는 PCI DSS 준수상황 및 NewGen ISS의 중요 구성요소인 RHC (Remittance Holding Capacity: 현금발권허용범위), TIP(Transparency in Payment), GDI(Global Default Insurance)와 아울러 ADM Working Group 활동상황, IATA Resolution 812 및 890 관련 진행상황 등이 집중 협의되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