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계, 가정의달 겨냥한 서비스 확대
상태바
여행업계, 가정의달 겨냥한 서비스 확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4.30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객실 구현, 각종 할인 혜택 제공
HOTEL여기어때가 스마트 객실을 구현에 나선다. 사진/ HOTEL여기어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여행업계가 가정의 달을 맞아 여행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내 휴대폰으로, 머물고 있는 호텔 객실 환경을 '내 맘대로'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여기어때의 스테이테크 호텔 브랜드 HOTEL여기어때가 스마트 객실을 구현에 나선다.

HOTEL여기어때는 최근 IoT 전문기업 '인더코어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인더코어)'과 ‘스마트 객실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 판교 인더코어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HOTEL여기어때 고객가치혁신실 최치영 이사와 공간기획팀 김태남 팀장, 인더코어 한현석 대표와 김진희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HOTEL여기어때는 최첨단 스마트 객실을 구현했다. 호텔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TV와 에어컨, 커튼, 조명 등 머물고 있는 객실 환경을 직접 제어할 수 있다. 또 호텔 프런트에 수건 및 비누 등 어메니티(비품)도 요청할 수 있다.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 지원으로 외국인 방문객 편의성도 높아진다.

인더코어 호텔솔루션 "iStay" 는 높은 보안성도 적용됐다. 재사용을 막는 1회용 QR코드가 제공된다. 고객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없이, 객실 안에 부착된 QR코드를 자신의 휴대폰으로 인식시키면 서비스로 연결된다. 와이파이 기반의 무선 시스템이 작동돼 숙박업주는 스마트 객실 구현을 위해 배선 공사나 장비 도입 등 별도의 자금 지출이 필요 없다.

HOTEL여기어때의 스마트 객실은 잠실 직영점을 시작으로 연내 지속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HOTEL여기어때는 현재 전국 15개 프랜차이즈 호텔을 운영 중이며, 30여 곳 계약이 마무리됐다. 인더코어의 스마트 객실 서비스는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등 국내 특급호텔에 적용, 운영 중이다,

부담 없이 떠나는 근거리 여행지 추천

에바종은 오는 6일까지 비행거리 4시간 내외의 근거리 해외 여행 지역의 호텔과 리조트를 대상으로 최대 45%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에바종

에바종은 오는 6일까지 비행거리 4시간 내외의 근거리 해외 여행 지역의 호텔과 리조트를 대상으로 최대 45%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홍콩, 타이베이, 다낭 등은 국내에서 멀지 않아 여행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여행지다. 에바종은 근거리 해외 여행지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점에서 착안,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부담 없는 일정과 비용으로 완벽한 힐링 여행을 선사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홍콩과 대만은 근거리 지역 중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 등이 풍성해 대표 인기 여행지로 꼽힌다. 게다가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해 뚜벅이 여행자들에게 각광받는 곳이다. 에바종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홍콩과 대만의 문화를 만끽할 수 있고 접근성이 좋은 호텔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홍콩의 번화가 침사추이에 위치한 <호텔 아이콘>은 홍콩의 예술가와 디자이너의 손을 통해 홍콩의 젊음을 대변하는 창의적 공간으로 탄생됐다. 빅토리아 하버가 내려다보이는 야외 수영장과 친환경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로비는 <호텔 아이콘>만의 특색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에바종을 통해 예약하면 시티뷰 객실을 하버뷰 객실로 업그레이드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25개국 국제 전화가 가능한 스마트폰 무료 대여 서비스와 객실 내 미니바를 통해 스낵과 커피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특히 허니문 고객에게는 레드 와인 한 병을 무료로 제공하는 스페셜 이벤트도 준비했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이국적 정취로 일상의 피곤함을 풀고 싶다면 대표 휴양 도시인 다낭, 세부, 후쿠오카 등을 추천한다. 특히 베트남의 보물이자 세계적인 휴양지로 사랑받는 다낭은 최근 몇 년 사이에 한국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가장 핫한 여행지로 급부상 중이다.

에바종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다낭에 위치한 <퓨전 마이아 리조트>와 <멜리아 다낭> 등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전 객실이 프라이빗 수영장과 정원을 갖춘 풀빌라로 구성된 <퓨전 마이아 리조트>는 40% 할인가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입소문 난 <멜리아 다낭>은 45% 할인해 10만원 대 이용이 가능하다. <퓨전 마이아 리조트>는 숙박비에 스파 이용료가 포함돼 있어 스파 프로그램은 물론 요가, 명상 체험도 가능하다. <멜리아 다낭>은 더 레벨 룸(The Level Room) 예약 시 애프터눈 티와 과일, 프리미엄급 주류 등을 시간대별로 제공하며, 오후 4시까지 레이트 체크아웃도 가능하다.

야외에서 신나게 즐기기 좋은 소용량 와인들

레뱅드매일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소용량 와인들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사진/ 레뱅드매일

레뱅드매일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소용량 와인들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최근 몇 년 간 혼술족이 늘면서 소용량 와인 수요가 급증해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되었다. 소용량 와인은 혼술족에게도 좋지만, 운반에 부담이 덜해 야외에서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 등 그 종류도 다양해 취향에 따라 고르기도 좋다.

뛰어난 가성비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페인 와이너리 ‘까레’는 다양한 소용량 와인을 선보이고 있다. ‘까레 레드 블렌드’는 가르나차, 시라, 까베르네 소비뇽 등 세 가지 레드 품종을 블렌딩하고 오크 숙성을 거치지 않아 가볍게 마실 수 있는 뛰어난 데일리 와인이다. ‘까레 마카베오 샤르도네’는 기분 좋은 산도와 부담 없는 무게감으로 역시 데일리 와인으로 아주 적합한 화이트 와인이다. 신선한 시트러스 향이 누구에게나 기분 좋게 다가오며 와인 초보자들도 마시기 좋다. ‘까레’의 소용량 와인은 모두 375ml다.

전통적인 와인보다 조금 더 가볍게 즐기기 원한다면 스위트 와인이 제격이다. ‘상그리아 프리산떼’는 천연 오렌지 과즙과 레몬, 블랙 커런트, 라즈베리, 시나몬 등의 추출물에 레드 와인을 첨가해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스페인 전통 약발포성 와인이다. ‘모스까또 프리산떼’는 모스까또 품종 특유의 섬세하면서도 짙은 과일 향과 다양한 꽃 향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시원하게 마시기 좋으며 디저트 류와도 잘 어울린다. ‘상그리아 프리산떼’와 ‘모스까또 프리산떼’는 용량도 275ml로 더욱 적고 스크류캡으로 되어 있어 밖으로 가지고 나가기 제격인 와인들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