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① ‘서울상상나라’ 무료 체험
상태바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① ‘서울상상나라’ 무료 체험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4.3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총 13종 프로그램 운영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디에 갈지 고민이라면 ‘서울상상나라’로 떠나보자. 서울상상나라는 개관 5주년과 가정의 달을 맞아 ‘Let’s Play! 서울상상나라로 5시5(오시오)!’ 축제를 개최한다. 사진/ 서울상상나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어린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디에 갈지 고민이라면 ‘서울상상나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상상나라는 개관 5주년과 가정의 달을 맞아 ‘Let’s Play! 서울상상나라로 5시5(오시오)!’ 축제를 개최한다.

어린이날 주간인 5월 1일부터 6일까지 6일 동안 펼쳐지며,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총 13종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체험프로그램은 서울상상나라 입장권을 구입하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어린이날 주간인 5월 1일부터 6일까지 6일 동안 펼쳐지며,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총 13종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사진/서울시

올록볼록 만져보는 꿈 그림(1일), 조물조물 클레이로 가족 액자 만들기(2일), 가족 미션 주사위 놀이(3일), 나만의 모자 만들기(4일), 자외선 팔찌 만들기(5일), 공룡 빛 상자 만들기(6일)는 지하1층 창의놀이실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마다 매일 선착순 100가족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어린이날과 6일에는 자원봉사단체의 재능기부 특별 공연이 진행된다. ‘광진구 모던 색소폰 공연’(5일)이 오후 2시와 4시, ‘리플리히 청소년 오케스트라’(6일)가 오후 2시와 3시에 서울상상나라 1층 로비에서 행복한 음악회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서울상상나라는 2013년 5월 2일에 개관, 누적 관람객 270만 명이 다녀가는 서울시 대표 어린이체험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사진/ 서울상상나라

축제 주간 서울상상나라를 관람하는 어린이에게는 선착순 5000명에게 예쁜 손부채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 5월 1일부터 서울상상나라 연간회원에 신규로 가입하는 가족에게 야외놀이 선크림(선착순 200가족)을 선물로 증정한다.

개관 5주년 기념 부모 특별 강연회도 열린다. 4월 2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가지 서울상상나라 지하1층 상상나라극장에서 진행된다. 가톨릭대학교 심리학과 정윤경 교수를 초청해 ‘자녀의 정서지능을 키우는 부모대화법’ 대해 알아본다. 강연은 연간회원 중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서울상상나라는 2013년 5월 2일에 개관, 누적 관람객 270만 명이 다녀가는 서울시 대표 어린이체험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환경 유지를 위해 하루 2500명으로 입장 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므로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