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단장한 서울숲 나비정원, 5월 1일 개장
상태바
새단장한 서울숲 나비정원, 5월 1일 개장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4.30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찰부터 생태교육까지
서울숲공원 나비정원이 새단장을 마치고 5월 1일 개원한다. 사진/ 서울그린트러스트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도시에서 보기 어려운 다양한 나비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서울숲공원 나비정원이 새단장을 마치고 5월 1일 개원한다.

성동구 서울숲 안에 위치한 서울숲 나비정원은 2009년 서울시내에 처음으로 조성되어, 2013년 현재의 규모(554㎡)로 확장됐다. 2018년에는 노후된 천장과 벽면을 교체하고 자동문을 설치해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나비정원을 즐길 수 있도록 새단장을 했다.

나비정원에서는 배추흰나비, 호랑나비 등 10여종의 나비를 만날 수 있다. 또 나비애벌레를 위한 유채, 케일 등의 먹이식물과 나비가 꿀을 먹는 허브를 포함한 34종의 흡밀식물을 함께 심어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름다운 나비뿐만 아니라, 나비가 식물에 알을 낳아 애벌레가 되어 잎을 먹는 모습과 번데기가 되어 우화하는 과정을 모두 관찰할 수 있어 나비의 한살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나비 생태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숲에서는 5월부터 10월까지는 나비정원에서, 11월부터 다음해 4월까지는 유리온실인 곤충식물원에서 살아있는 나비를 1년 내내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실내공간에서만 관찰하는 것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다양한 나비가 서식할 수 있도록 곤충식물원 앞 나비화단에 꿀풀, 붓들레아, 큰금계국, 까치수염, 자엽크로버, 산부추, 숫잔대, 서양톱풀, 배초향 등 40종의 식물들을 심어 공원 곳곳에서도 많은 나비를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나비정원 개원과 함께 나비의 생태에 대해 배우고 관찰하는 ‘나비야 날자’, 단체프로그램인 ‘꿀벌과 나비’ 등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에서 사전예약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유료로 진행된다.

파라다이스그룹, 제11회 파라다이스상 수상 후보자 공모

파라다이스그룹이 후원하고 파라다이스문화재단·파라다이스복지재단이 주관하는 ‘제11회 파라다이스상’ 이 오는 5월 21일(월)까지 수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사진/ 파라다이스그룹

파라다이스그룹이 후원하고 파라다이스문화재단·파라다이스복지재단이 주관하는 ‘제11회 파라다이스상’ 이 오는 5월 21일(월)까지 수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파라다이스상은 지난 2003년 문화예술 발전과 인류 복지증진에 공헌한 인사들을 포상하고 그 공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총 10회에 걸쳐 25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문화예술·사회복지 분야의 권위있는 상으로 자리잡았다.

후보는 사회복지 및 문화예술 각 분야의 발전에 공헌을 한 개인이나 단체로, 공공기관 및 학술∙예술∙사회단체 그리고 학교 등의 단체장이 추천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추천인을 시상 분야 관련 전문성을 가진 개인으로까지 확대해 수상의 기회를 넓혔다.

후보자 모집 공고는 파라다이스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자는 부문별 심사위원회 및 파라다이스상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9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부상으로 상금 5000만원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거행된다.

파라다이스상 위원회는 위원장인 김영철 가야미디어 회장을 비롯해 박양우 중앙대 예술대학원 교수, 이복실 전 여성가족부 차관, 정무성 숭실사이버대 총장, 양정웅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총연출자, 박병룡 파라다이스 대표이사 사장이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 나서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이달 26일부터 ‘G마켓’과 '옥션', 'G9'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스마일페이’를 면세점 중 단독으로 도입했다. 사진/ 신라인터넷면세점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이달 26일부터 ‘G마켓’과 '옥션', 'G9'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스마일페이’를 면세점 중 단독으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현재 신라인터넷면세점은 고객 편의를 위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은 국내보다 간편결제를 훨씬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중국인 고객을 위해 △알리페이, △위챗페이, △텐페이, △은련페이 등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일찍이 도입해 운영 중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인터넷과 모바일을 이용해 쇼핑하는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선을 하고 있으며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도 그중 하나”라고 밝혔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스마일페이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는 고객들에게 추가 할인, 적립,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5월 3일부터 5월 8일까지 스마일페이로 8만원 이상 결제 시 금액의 10%를 페이백 해주는 ‘스마일페이 위크’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한 ID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최대 1만원까지 페이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스마일페이 위크’ 기간 외에도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0.5%가 스마일캐시로 자동 적립된다.

‘스마일페이 데이’ 외에도 신라인터넷면세점은 특정일에 제휴사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T멤버십 데이’와 ‘OK캐쉬백 데이’를 진행한다.

5월 2일, 5월 16일, 5월 30일에는 SKT T멤버십 회원에게 최대 3만원의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T멤버십 데이’를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 구매금액과 T멤버십 회원 등급에 따라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T멤버십 데이 행사는 해당 기간 중 1회 참여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