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이 단돈 천원? 놓쳐선 안 될 여행혜택
상태바
호텔이 단돈 천원? 놓쳐선 안 될 여행혜택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4.18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급호텔 할인, 해외여행 상품 등 다양
익스피디아는 국내 인기 호텔 세 곳과 함께 천원호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익스피디아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봄을 맞아 여행객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국내 인기 호텔 1000원에 누리기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익스피디아는 국내 인기 호텔 세 곳과 함께 천원호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천원호텔 프로모션은 국내 여행객들을 위해 마련한 익스피디아만의 특별한 이벤트로 매회 시작과 동시에 모든 객실이 매진되는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프로모션은 부산의 ‘신라스테이 해운대’를 시작으로 제주 ‘라마다 플라자 제주 오션 프론트’, 서울 ‘L7 강남’까지 3주 간 총 3개 호텔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천원호텔 ‘신라스테이 해운대’는 4월 25일 낮 2시부터 익스피디아 모바일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다. 이 호텔은 오션뷰 루프탑에 수영장과 풀사이드 바가 마련돼 있으며 고급스럽고 모던한 객실 디자인이 특징이다.

천원호텔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 가능하므로 예약을 위해서는 사전에 익스피디아 앱을 설치해야 한다. 이벤트 오픈 전 미리 알림 기능을 신청해 두면 보다 빠르게 응모할 수 있다. 혜택은 1인 1회, 1박 1실에 한정, 중복예약은 불가하다. 이용기간은 이벤트 당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다.

소확행 위한 대만호텔 최대 60% 할인

트립닷컴은 여행 속에서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 족을 위한 대만호텔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은 타이베이 더 탱고호텔. 사진/ 트립닷컴

트립닷컴은 여행 속에서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 족을 위한 대만호텔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5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최근 여행 업계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줄임말인 ‘소확행’을 테마로, 타이베이, 가오슝, 타이중 등 여행객들에게 친숙한 대만 인기 여행지부터 숨겨진 소도시의 호텔 숙박을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호텔 숙박기간은 오는 6월 30일 이내이며, 타이베이에 위치한 △더 탱고 호텔 최대 60% 할인을 비롯해 가오슝, 타이중 등 전통적인 대만 인기 여행지부터 이란, 진먼, 핑둥 등 소확행 트렌드에 어울리는 소규모 도시의 호텔까지 총 10개 지역, 136개 호텔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건강한 관광 이니셔티브’ 프로그램 시작

에어비앤비는 ‘건강한 관광 이니셔티브’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사진/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는 ‘건강한 관광 이니셔티브’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건강한 관광 이니셔티브는 에어비앤비가 전 세계의 국가와 도시에서 특색 있는 여행을 권장하고 이를 통해 지역 발전과 지속가능한 관광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건강한 관광이란 전통적인 관광산업으로부터 소외된 지역을 조명해 여러 다양한 지역의 진짜 매력을 즐길 수 있게 해주고 이를 통해 지역 사회를 살찌우며, 추가적인 건설을 하지 않고 에너지도 덜 쓰는 지속가능한 관광을 의미한다.

에어비앤비는 이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그동안 진행해 온 지역 사회 활성화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한편, 건강한 관광을 통해 전 세계의 호스트와 게스트, 지역 사회가 누리는 혜택이 담긴 데이터를 공개했다. 또한 세계 관광업계의 리더로 구성된 관광자문위원회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럭셔리 여행을 제대로 경험 가능한 인사이트 베케이션

인사이트 베케이션은 40주년을 기념해 40+프리미엄 상품 3가지를 선보였다. 사진/ 인사이트 베케이션

인사이트 베케이션은 40주년을 기념해 40+프리미엄 상품 3가지를 선보였다.

폴란드를 방문하는 열흘 일정의 하이라이트 오브 폴란드(Highlights of Poland)는 중세 동화와 같은 도시와 경치의 경이로움을 경험할 수 있다. 천 년의 역사와 함께 풍부한 전통과 풍부한 문화 유산이 역사적 유물과 건축물의 걸작들을 살펴볼 수 있다.

크라쿠프 시작으로 손님들은 역 전문가와 함께 중세 도시를 발견하고 유명한 와웰 성당을 방문하며 포즈난의 올드 타운을 걸어가면서 그들의 지역 생활에 대해 주민에게 직접 듣는 기회도 주어진다. 그단스크의 발트해의 물고기 요리, 폴란드 고랄 하이랜더스와 함께 자코파인의 요리가 식도락의 경험까지 채워줄 것이다.

리스본에서 시작하는 16일간의 최고급 여행은 넓은 도로와 우아한 광장을 둘러보고 탐험가들과 고대 벨렘 타워 기념물을 관람하며, 발굴 기념 사원인 헤로니모 수도원을 방문하는 일정을 수행하게 된다. 각 지역의 꼭 가 봐야 하는 명소들을 모두 들르고, 지역 음식과 문화를 탐험하고 즐길 수 있는 자유 시간까지 즐길 수 있다.

마드리드에서는 훌륭한 수집품들 중 일부를 소개할 전문 미술사가 이끄는 프라도 박물관 방문은 미술에 관한 인사이트까지 얻을 수 있다. 가우디의 도시인 바르셀로나에서는 랜드 마크의 역사와 건축에 대해 배우는 시간과 신선한 요리와 지역 포도주를 곁들인 축제적인 카탈로니아 축하 저녁 식사로 여정을 마무리 한다.

스턴 캐피탈 앤 달마시안 리비에라(Eastern Capitals and the Dalmatian Riviera)의 15일 여정은 오페라 하우스, 호프 부르크 왕가, 오스트리아 의회 건물 같은 고대 세계의 건축적 경이로움으로 가득찬 일정이 될 것이다.

크로아티아에서는 플리티스 국립 공원의 생기 넘치는 아름다움, 화려하게 서로 연결된 16개의 호수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경치 그리고 석회암 협곡으로 이어지는 폭포를 경험하게 된다.

브랜드 거리감 줄이고 선호도 및 충성도 강화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지난 3월 관람객과 함께 2박 3일 일본 오사카 여행을 다녀왔다. 사진/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지난 3월 관람객과 함께 2박 3일 일본 오사카 여행을 다녀왔다.

지난 1월 해양생물들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색채의 향연을 보여주는 신규 전시존 ‘생물아트展, 바닷속 아티스트’의 론칭을 기념해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해, 당첨된 관람객과 부산아쿠아리움 송광호 대표 및 직원들이 함께 여행을 떠난 것. 특히, 여행 2일차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인 오사카 카이유칸 수족관에 들러 부산아쿠아리움 임직원과 당첨 관람객이 함께 다양한 해양생물을 관람하며 한층 가까운 사이가 됐다는 후문이다.

오사카 여행에 다녀온 당첨 관람객은 “단순한 여행상품권 증정이 아니라, 웬만한 여행사 패키지 못지 않게 구성과 동선 등이 훌륭해 무척 만족스러웠다”며, “부산아쿠아리움에 대한 애정이 한층 커졌다”고 말했다. 부산아쿠아리움은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고객 선호도 향상을 위해 고객과 직원이 함께 어울리는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추후 추가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브런치와 해설이 있는 라움아트센터 4월 마티네 콘서트

라움아트센터는 오는 24일(화) 오전 11시 두 번째 마티네 콘서트로 지휘자 함신익의 <All About 마에스트로>를 진행한다. 사진/ 라움아트센터

라움아트센터는 오는 24일(화) 오전 11시 두 번째 마티네 콘서트로 지휘자 함신익의 <All About 마에스트로>를 진행한다.

지휘자 함신익은 <All About 마에스트로>를 주제로 거대한 악기인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며 궁극의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오케스트라 지휘자에 대해 궁금했던 모든 것을 알려준다. 지휘법에 따라 소리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등 평소 오케스트라 공연을 통해서는 들을 수 없었던 지휘자의 생생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엿볼 수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요한 스트라우스의 ‘피치카토 폴카’를 비롯해 하이든의 ‘첼로 협주곡 제1번 다장조 중 3악장’,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 중 러시아 무곡 ‘트레펙’, <운명>이라는 부제로 더 잘 알려진 베토벤의 ‘교향곡 제1번 다단조, Op 67 중 1악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연주는 함신익이 이끄는 심포니송 오케스트라가 진행한다. 지휘에 따라 놀랍도록 달라지는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즐거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프로야구 흥행몰이 속에 인근 숙박 예약도 '홈런'

한편 야구 시즌 개막과 프로야구 흥행몰이 속에, 경기장 인근 숙소 이용률이 전월 대비 20%나 늘었다.

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에 따르면,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시작된 3월 13일부터 4월 12일까지, 한 달간 국내 9개 야구장이 위치한 지역(시·구 단위)의 숙소 예약을 분석하니, 한 달 전 같은 기간(2월 13일~3월 12일) 대비 19.4%가 증가했다.

미세먼지 여파에 경기가 취소되는 와중에도 국내 프로야구는 연일 최다 관중을 경신하며 열기가 뜨겁다. 가장 높은 '예약' 증가율을 보인 지역은 마산 야구장이 위치한 '경남 창원시'였다. 이 지역은 전월보다 숙소 예약이 36.6% 늘었다. 삼귀해안을 끼고 있는 창원은 수려한 자연경관과 각종 레저, 유적지가 풍부해 관광도시로 각광 받는다. 특급호텔 및 리조트를 비롯해 부티크호텔, 중소형호텔 등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다. 창원은 예약거래 건수 기준으로도 경기 수원, 서울 송파에 이어 세 번째로 높았다.

또 '기아챔피언스필드(광주 북구, 31.8%)'와 '잠실야구장(서울 송파구, 23.2%)', '사직야구장(부산 동래구, 21.3%)' 인근 숙소도 지난달보다 높은 상승을 보였다. '광주 북구'는 중소형호텔 밀집지역으로 주말뿐 아니라 평일 이용률도 높다. 송파지역은 신천, 방이 등 먹자골목과 인접해 젊은 층 유동인구가 많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