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POP과 국악 오케스트라의 향연
상태바
아시아 POP과 국악 오케스트라의 향연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5.1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립국악단 새천년 프로젝트 3 ‘ASIA SONG FESTIVAL’
경기도립국악단은 오는 27일 오후 5시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 ‘ASIA SONG FESTIVAL’을 공연한다. 사진/ 경기도립국악단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경기도립국악단은 오는 27일 오후 5시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 ‘ASIA SONG FESTIVAL’을 공연한다고 15일 밝혔다.

‘ASIA SONG FESTIVAL’은 경기 새천년 국악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본 공연을 통해 베트남,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몽골을 비롯해 우리나라 그리고 탈북가수까지 각국 정상급 대중가수들의 콜라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도립국악단은 그간 <성악과 만나다>(2009), <관악과 만나다>(2010), <현악과 만나다>(2011), <타악과 만나다>(2012), <만남 그리고 어울림>(2013) 등의 공연을 통해 국내외 음악가들과 다양한 협연무대를 선보이며 아시아 음악회의 기틀을 다져왔다.

또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각 나라의 전통 악기와 문화를 전파했던 <아시아 음악여행>(2013), 아시아 프리미엄 콘서트 <환상, 그 울림>(2014), 아시아 토속소리를 중심으로 국내 최정상 작곡과와 창작레퍼토리를 만들어냈던 <아시아 토속소리를 담다>(2015), 100회 정기공연 <아시아 음악회>(2015), 한국사 강사 설민석의 해설로 교과서 속 아시아 민요를 감상했던 <펀아시아>(2016)를 통해 아시아 음악에 대해 관심을 갖고, 꾸준한 성과를 내왔다.

경기도립국악단은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경기도가 다른 지역에 비해 다문화 인구 비중이 월등히 높다는 점에 주목하고, 그에 따른 사회적 제도와 문화적 기반이 갖추어져야 한다는 시대적 공감을 취지로 이번 공연을 마련했다.

더불어 다양한 아시아 pop을 관객들에게 소개하고 이를 전통 국악과 접목시켜 색다른 공연을 관객들에게 선사하고자 한다.

이에 2017 <ASIA SONG FESTIVAL>은 베트남,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몽골의 정상급 가수들과 탈북가수들을 초대해 그들의 pop과 우리의 국악을 함께 들려주는 특별한 무대를 마련한다.

또한 <2016 국악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소리꾼 김용우가 한국 대표 가수로 참여하며, 진행도 맡는다. 경기도립국악단은 경기도의 다문화 역사를 돌아보며 다문화 인구비중이 가장 높은 국가를 이번 참가국으로 자체 선별하였다. 경기도가 다문화시대를 누리고 있는 만큼 이번 참가국들의 문화가 경기 천년의 역사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