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 신록이 우거진 봄나들이 여행지 가평과 가평맛집 탐방
상태바
[주말여행] 신록이 우거진 봄나들이 여행지 가평과 가평맛집 탐방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5.1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링여행지 자연휴양림, 자라섬과 천문대, 아침고요수목원 등
황금연휴는 지나갔지만, 평일이나 주말을 이용한 짧은 여행을 구상하기엔 수도권 인근 여행지가 제격이다. 사진은 아침고요수목원. 사진/ 아침고요수목원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신록이 우거지는 5월을 맞아 봄나들이를 떠나는 여행자로 수도권 인근 여행지가 붐비고 있다. 황금연휴는 지나갔지만, 남은 5월 평일이나 주말을 이용한 짧은 여행을 구상하기엔 수도권 인근 여행지가 제격이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가평은 주말은 물론, 경춘선, ITX청춘열차, 버스 등 대중교통만을 이용해서 이동하기 좋은 서울에서 가까운 여행지이다. 더욱이 가평에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해 가족여행은 물론 연인과의 데이트코스로도 제격이다.

칼봉산자연휴양림은 면적 263만㎡의 규모로 경반계곡을 끼고 있는 경치가 수려한 지역이다. 더불어 주변에는 용추계곡, 호명호수 등 자연명소가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가평의 수많은 여행지 중에서 자연에서 힐링을 즐기기엔 자연휴양림이 추천된다. 우선 칼봉산자연휴양림은 면적 263만㎡의 규모로 경반계곡을 끼고 있는 경치가 수려한 지역이다. 더불어 주변에는 용추계곡, 호명호수 등 자연명소가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

청편호반을 근처에 둔 청평자연휴양림도 도심 근처에서 삼림욕을 즐기기에 최적인 곳이다. 팔당대교, 구리 등지에서 40여 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등산로가 완만해 산에 오르기가 어렵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여행지이다.

청편호반을 근처에 둔 청평자연휴양림도 도심 근처에서 삼림욕을 즐기기에 최적인 곳이다. 팔당대교, 구리 등지에서 40여 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등산로가 완만해 산에 오르기가 어렵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더욱 특별한 가평에서의 밤을 즐기고 싶다면 자연과별 천문대나 자라섬 오토캠핑장이 적당하다. 자연과별 천문대는 막수토프 16인치, 막수토프시막, 뉴튼식, 굴절망원경 등 다양한 관측장비를 통해 우주의 신비로움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가평 자라섬 역시 아름다운 북한강변에 위치한 수도권 최대 규모의 캠핑장으로 4km에 이르는 수변 산책로는 이곳만의 자랑이다. 또한 자연생태 테마공원인 이화원과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어 빼놓을 수 없는 가평의 이색 여행지이다.

특별한 가평에서의 밤을 즐기고 싶다면 자연과별 천문대나 자라섬 오토캠핑장이 적당하다. 자연과별 천문대는 막수토프 16인치, 막수토프시막, 뉴튼식, 굴절망원경 등 다양한 관측장비를 통해 우주의 신비로움을 직접 느낄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끝으로 한국적인 자연미가 돋보이는 아침고요수목원을 빼놓을 수 없다. 우리나라 대표 명산이 축령산 자락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은 여러 특색있는 정원을 갖추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20개의 주제를 가진 정원은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곳에는 백두산 식물 300여종을 포함한 5,000여 종의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영화 ‘편지’, ‘조선명탐정’, ‘중독’ 등의 촬영장소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이 다녀가고 있다.

한국적인 자연미가 돋보이는 아침고요수목원을 빼놓을 수 없다. 우리나라 대표 명산이 축령산 자락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은 여러 특색있는 정원을 갖추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사진/ 아침고요수목원

가평의 다채로운 볼거리도 즐기고 가평의 맛집도 즐기는 것은 어떨까. 가평은 다양한 볼거리 만큼이나 수많은 맛집이 즐비한데, 그중에서도 88도에 숯불에서 구워져 나오는 메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아침고요수목원 맛집 가평 888 숯불구이전문점에 들려보자.

아침고요수목원 맛집 가평 888 숯불구이전문점은 돼지 왕갈비와 양념 닭갈비를 이곳만의 비법인 숯불로 구워져 나와 숯불구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가평의 대표 맛집이다. 20년 경력의 전문 쉐프가 모여 요리를 하며 국내산 닭 100%를 사용하고 있다.

가평의 다채로운 볼거리도 즐기고 가평의 맛집도 즐기는 것은 어떨까. 가평은 다양한 볼거리 만큼이나 수많은 맛집이 즐비한데, 그중에서도 88도에 숯불에서 구워져 나오는 메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아침고요수목원 맛집 가평 888 숯불구이전문점에 들려보자. 사진/ 아침고요수목원근처맛집 가평 888 숯불구이전문점

가평 맛집 가평 888 숯불구이전문점의 돼지 왕갈비는 두툼한 두께로 바짝 익혀 나오지만 숯불 특유의 조리법으로 속은 촉촉하다. 또한 각종 버섯과 부추가 함께 나와 곁들여 먹는 재미가 있다. 숯불향이 은은하게 나는 갈비뼈를 먹다보면 그것이 또한 별미이다.

양념 닭갈비는 간장, 양념, 소금 등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돼지 왕갈비와 마찬가지로 버섯, 부추와 함께 나오고 양도 푸짐하지만 무엇보다 쫄깃한 닭의 식감을 제대로 살려내고 있다. 또한 양념이 고루 배여 간이 적당해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맛이다.

아침고요수목원 맛집 가평 888 숯불구이전문점은 돼지 왕갈비와 양념 닭갈비를 이곳만의 비법인 숯불로 구워져 나와 숯불구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가평의 대표 맛집이다. 20년 경력의 전문 쉐프가 모여 요리를 하며 국내산 닭 100%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 아침고요수목원근처맛집 가평 888 숯불구이전문점

끝으로 아침고요수목원근처맛집 가평 888 숯불구이전문점의 막구수는 특별하다. 주방에서 직접 뽑는 면으로 만드는 막국수는 1인분에 300g으로 주변 닭갈비 전문점에 비해 압도적인 양을 제공한다.

또한 가평맛집 888 숯불구이전문점의 모든 요리는 주방에서 쉐프가 직접 굽거나 조리해서 나오기 때문에 식사를 하는데 번거롭거나, 냄새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특히 초벌해서 나온 음식은 따뜻한 돌판에 올려져 나오기 때문에 식사가 끝날 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양념 닭갈비는 간장, 양념, 소금 등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돼지 왕갈비와 마찬가지로 버섯, 부추와 함께 나오고 양도 푸짐하지만 무엇보다 쫄깃한 닭의 식감을 제대로 살려내고 있다. 또한 양념이 고루 배여 간이 적당해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맛이다. 사진/ 아침고요수목원근처맛집 가평 888 숯불구이전문점

강촌맛집 가평 888 숯불구이전문점은 맛있는 식사로도 좋지만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연인, 커플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돌잔치, 가족모임 등 단체 모임장소로도 추천된다. 오는 주말 가까운 가평으로 봄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가깝지만 힐링할 수 있는 가평에서 삶의 활력을 재충전해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