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K스마일 캠페인 ‘이번에는 울산’
상태바
관광공사 K스마일 캠페인 ‘이번에는 울산’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5.1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 여행주간 맞아 친절 캠페인 전개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3일 울산 태화강 대공원에서 한국방문위원회, 울산광역시와 공동으로 ‘봄 여행주간’을 맞아 울산 최대 규모 축제인 ‘2017 태화강 봄꽃대향연’을 무대로 K스마일 친절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3일 울산 태화강 대공원에서 한국방문위원회, 울산광역시와 공동으로 ‘봄 여행주간(4.29~5.14)’을 맞아 울산 최대 규모 축제인 ‘2017 태화강 봄꽃대향연’을 무대로 K스마일 친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사 당일에는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위원회, 울산광역시 주요 인사들과 미소국가대표, 울산 U-스마일 친절봉사단이 대거 참가해 울산시민들과 축제 방문객들에게 ‘친절 씨앗’을 배포하고, ‘친절하게 인사하기’, ‘환하게 웃기’, ‘고운 말 사용하기’ 등 친절문화를 전파한다.

친절씨앗은 ‘2017 울산 방문의 해’의 성공 개최와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해 울산시민들의 친절문화 정착을 독려하는 마음을 담았다.

금번 캠페인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해 K스마일 캠페인과 울산시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U-스마일 친절봉사단이 공동으로 실시하는 최초의 사례로, 정부와 지자체가 협업하는 대표적인 친절캠페인 모델이 될 전망이다.

한국관광공사 우병희 국민해외여행팀장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친절한 관광한국을 실현하기 위해 K스마일과 U-스마일의 협업모델을 향후 다른 지자체로 확산시키고 K스마일 캠페인을 범국민 친절운동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스마일 캠페인은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한국의 정을 바탕으로 한 미소, 친절, 예의 등 우리 고유의 친절문화를 전파해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전국적으로 친절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캠페인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