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가 가니 “포켓몬이 떴다”... 게임도 즐기GO 속초맛집도 가GO
상태바
도깨비가 가니 “포켓몬이 떴다”... 게임도 즐기GO 속초맛집도 가GO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1.2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켓몬 GO 한국 상륙, 태(속)초 마을에서 즐기는 포켓몬 마스터 여행
속초는 포켓몬의 성지 태(속)초마을로 불리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속초에서 포켓몬도 잡고, 속초 대게 맛집도 가는 즐거운 여행을 준비해 보자. 사진/ 비치대게 직판장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지난 24일 나이언틱이 개발한 포켓몬 GO가 출시 6개월만 한국에 상륙했다. 상륙과 동시에 모바일업계를 평정 중. 한국 마켓에 등록 후 12시간 만에 앱스토어 매출 순위 3위에 오르고 있고, 출시 이틀째 384만 명의 사용자를 기록했다.

사실 포켓몬고가 눈길을 끈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포켓몬 GO 출시와 함께 한국 일부 지역, 다시 말해 속초에서는 게임플레이가 가능했다. 이 때문에 속초는 태(속)초마을로 불리며 때아닌 성수기를 맞아 필수 여행코스로 자리를 잡은 바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 역시 캐릭터 코스튬 플레이를 통해 ‘태초 마을 촌장’을 자임하며 포켓몬 GO 열풍에 발 빠르게 동참했었다. 사진/ 속초시청

이병선 속초시장 역시 캐릭터 코스튬 플레이를 통해 ‘태초 마을 촌장’을 자임하며 포켓몬 GO 열풍에 발 빠르게 동참했었다. 국내 여행사는 속초에서 '포켓몬고'가 플레이되기 시작한 해당 기간 속초의 숙박업체 예약 건수가 평시 대비 무려 429%나 폭증했다는 조사 결과를 내놓았다.

그렇다면 포켓몬 GO 명당으로 꼽히는 장소는 어딜까. 우선 속초등대전망대는 대표적인 물 포켓몬이 등장하는 장소이다. 더불어 이곳은 속초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필수 여행코스로 꼽히는 곳 속초 8경은 중 한 곳이다. 속초 등대전망대는 동해의 전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절경을 볼 수 있으며, 전망대를 둘러본 후 동명항 북쪽의 해안도로를 따라 산책을 즐길 수 있어 더욱 즐겁다.

포켓몬 GO 명당으로 꼽히는 장소는 어딜까. 설악산 정상에는 한때 전설 포켓몬이 등장한다고 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사진/ 포켓몬 GO

설악산 인근 지역에서는 돌 포켓몬과 비행 포켓몬이 자주 출몰한다. 특히 터널이 많은 지역 특성상 더욱 강력한 포켓몬이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설악산 정상에는 한때 전설 포켓몬이 등장한다고 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포켓몬으로 가방을 채우GO, 대게 맛집에선 배를 채우GO

속초에서 꾸준하게 입소문이 나고 있는 속초 맛집이 있다. 바로 비치대게 직판장이다. 사진/ 비치대게 직판장

속초 여행을 하면서 빠질 수 없는 것은 포켓몬뿐만 아니라 먹거리도 포함된다. 그중에서도 속초에서 꾸준하게 입소문이 나고 있는 속초 맛집이 있다. 바로 비치대게 직판장이다.

속초 대게 맛집 비치 크랩은 지역 주민들도 추천하고 있는 진짜 맛집으로 살이 꽉 찬 실한 게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직접 어선을 보유하여 대게 조업을 하고 있으며 러시아에서 킹크랩, 대게 등을 직수입하여 국내 유통을 하는 사업도 겸하고 있으므로 사시사철 비치 크랩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게를 제공하고 있다.

직접 어선을 보유하여 대게 조업을 하고 있으며 러시아에서 킹크랩, 대게 등을 직수입하여 국내 유통을 하는 사업도 겸하고 있으므로 사시사철 비치 크랩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게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 비치대게 직판장

또한, 다양한 언론 방송에서도 소개가 되었을 만큼 속초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셀프대게 할인직판장으로 유일하게 독특한 영업방식을 선보이고 있으며, 게를 먹는 모든 손님 분들께 활어회와 게살 물회, 게 뚜껑밥, 게라면, 각종 다양한 곁들이 음식을 모두 무한제공해 주고 있다.

모든 곁들이 음식은 셀프코너에 준비가 되어있어 식사가 끝날때 까지 먹고 싶은 만큼 얼마든지 직접 리필을 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다.

이번 설 연휴에는 보조배터리를 두둑이 챙기고 속초 맛집도 가고, 포켓몬도 잡는 신나는 여행을 준비해 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