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미 가득한 식도락 여행지, 속초 맛집 “제철 대게 어때?”
상태바
별미 가득한 식도락 여행지, 속초 맛집 “제철 대게 어때?”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1.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타고 설경 구경 후 동해로 고고
기온이 많이 떨어지는 겨울철에는 설악동 소공원을 찾아 케이블카에 탑승해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설악산과 동해를 비롯해 국내 최대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강원도 속초는 휴일이면 수많은 여행객의 방문으로 발 디딜 틈이 없어진다.

이맘때 속초를 방문하면 하얀 눈꽃 핀 설악산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기온이 많이 떨어지는 겨울철에는 설악동 소공원을 찾아 케이블카에 탑승해보자.

국내 최대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강원도 속초는 휴일이면 수많은 여행객의 방문으로 발 디딜 틈이 없어진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소공원에서 권금성까지 이어지는 1132m 거리를 운행하는 케이블카는 발아래 펼쳐지는 절경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다.

동절기에 해당하는 11월 중순부터 2월까지는 아침 9시에 첫 운행을 개시해 오후 5시에 운행을 마감한다. 마지막 하행 케이블카는 5시 30분이므로 한눈 팔다 케이블카를 놓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되겠다.

해가 짧은 요즘에는 일찍 올라갔다가 일찍 내려오는 게 좋다. 요금은 성인 9000원, 아동은 6000원이다. 36개월 이하의 유아는 무임승차가 가능하다.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는 동해에서 갓 조업한 최고급 대게만을 취급해 특유의 비린내가 없으며 부드럽고 담백한 속살과 고소한 내장이 일품이다. 사진/ 임요희 기자

그밖에 속초에는 여행길 지친 몸과 마음을 녹여줄 온천, 먹거리 가득한 중앙시장, 푸른 동해의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영금정 등 가볼만한 곳이 가득하다.

또한, 동해안 대표 관광지답게 속초 어디서든 신선한 해산물과 자연산 회, 제철 대게를 맛볼 수 있는데 최고급 대게를 최저가에 맛보고 싶다면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가 괜찮다.

오랫동안 게찜만 판매해온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는 동해에서 갓 조업한 최고급 대게만을 취급해 특유의 비린내가 없으며 부드럽고 담백한 속살과 고소한 내장이 일품이다.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 메인 메뉴인 ‘푸짐코스’는 큼직한 게찜을 비롯해 자연산 회, 물회, 게딱지볶음밥 등 25여 가지에 해당하는 푸짐한 해산물 요리를 함께 제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사진/ 임요희 기자

메인 메뉴인 ‘푸짐코스’는 큼직한 게찜을 비롯해 자연산 회, 물회, 게딱지볶음밥 등 25여 가지에 해당하는 푸짐한 해산물 요리를 함께 제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저렴한 가격한 푸짐한 양, 만족스러운 맛으로등 삼박자가 척척 맞는 집이 속초 대게 맛집 ‘청정대게’다.

한편, 속초 맛집 ‘청정대게’는 깔끔하고 넓은 객실에서 아름다운 해변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연인 데이트 장소와 가족 모임 장소로도 손색없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