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여행길에 들르는 장사항 대게 맛집
상태바
속초 여행길에 들르는 장사항 대게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1.2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싱한 회와 제철 대게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속초 소문난 맛집
장사항은 어촌을 배경으로 고즈넉하게 자리 잡은 소규모 어항으로 최근에는 바다낚시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 출처/ 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속초는 계절에 관계없이 많은 사람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맛집으로 이름 높다. 이에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속초 명소를 검색하는 손길이 바빠지고 있다.

속초는 설악산, 동해, 척산온천 등으로 유명하지만 한적한 포구였다가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유명해진 장사항, 동명항, 대포항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로 꼽힌다. 어느덧 속초에 위치한 포구들은 어항이라기보다 바다내음 물씬 풍기는 관광지의 성격을 더 강하게 풍기게 됐다.

어느덧 속초에 위치한 포구들은 어항이라기보다 바다내음 물씬 풍기는 관광지의 성격을 더 강하게 풍기게 됐다. 동명항 모습.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속초시내에서 속초의료원이 있는 영랑호변을 지나 북쪽을 향해 달리면 장사항에 이르게 된다. 또는 속초시내 중앙로를 따라 달리다가 속초항 지나서 이정표를 보고 방향을 틀어도 장사항이 나온다.

장사항은 어촌을 배경으로 고즈넉하게 자리 잡은 소규모 어항으로 최근에는 배낚시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황어, 가자미, 노래미는 계절에 관계없이 꾸준히 잡히는 어종으로 가을에 접어들면서 감성돔을 낚기 위한 여행자들이 장사항으로 많이 모이고 있다.

장사항 맛집 ‘오대양횟집’은 싱싱한 회와 제철 대게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이맘때 연말모임을 겸해서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사진 제공/ 장사항 맛집 ‘오대양횟집’

장사항 맛집 ‘오대양횟집’은 싱싱한 회와 제철 대게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이맘때 연말모임을 겸해서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제철 대게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환절기 부족하기 쉬운 영양을 보완하기 적당한 식품으로 아이들 성장 발육에 더할 수 없이 좋은 식품이다. 영양물질은 많이 함유한 반면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아 여성의 피부미용에도 더할 수 없이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속초 장사항 맛집 ‘오대양횟집’에서는 스페셜 세트를 주문하면 물회와 함께 회까지 모두 나와 풍성한 식사를 만끽할 수 있다. 사진 제공/ 속초 장사항 맛집 ‘오대양횟집’
제철 대게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환절기 부족하기 쉬운 영양을 보완하기 적당한 식품으로 아이들 성장 발육에 더할 수 없이 좋은 식품이다. 사진 제공/ 속초 장사항 맛집 ‘오대양횟집’

속초 장사항 맛집 ‘오대양횟집’에서는 스페셜 세트를 주문하면 물회와 함께 회까지 모두 나와 풍성한 식사를 만끽할 수 있다. 장사항 맛집 ‘오대양횟집’은 대게뿐만 아니라 제철 자연산 모듬회로도 유명한데 수십 가지의 곁들이찬이 회의 맛을 증진시켜 만족한 식사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속초 대게 맛집 ‘오대양 횟집’에서는 속초에서만 먹을 수 있는 별미와 제철 음식들로 식단을 구성하기에, 따로 맛집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어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