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안누리길 걷고 속초 횟집 탐방 갈까
상태바
해안누리길 걷고 속초 횟집 탐방 갈까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6.11.04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금정길 따라가며 동해 맑은 공기 마시자
‘2016 대한민국 해안누리길 걷기축제’를 개최하는 영금정길. 속초 장사항에서 영랑호반을 지나 영금정과 동명항에 이르는 해안도로다. 사진 제공/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청정대게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을 찍고 속초로 떠나보자. 2016 대한민국 해안누리길 걷기대회가 주말 여행자를 속초로 부르고 있다.

강원도 속초는 5일과 6일 영금정길에서 ‘2016 대한민국 해안누리길 걷기축제’를 개최한다.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해안도로 속초 영금정길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영금정길은 속초 장사항에서 영랑호반을 지나 영금정과 동명항에 이르는 해안도로다. 이 길을 걷는 동안 참가자들은 정겨운 포구와 태양에 빛나는 석호, 활기가 넘치는 어시장을 구경할 수 있다.

영금정은 동해의 아름다운 일출을 조망할 수 있는 바다의 정자다. 이곳을 방문하는 여행자는 설악산을 뒤에 두고 가을 바다의 정취를 가슴에 품을 수 있다. 사진 제공/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청정대게

다양한 속초 전경과 아름다운 동해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여행 코스가 될 전망이다.영금정은 동해의 아름다운 일출을 조망할 수 있는 바다의 정자다. 이곳을 방문하는 여행자는 설악산을 뒤에 두고 가을 바다의 정취를 가슴에 품을 수 있다.

5일 첫날 걷기 행사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장사항에서 출발해 영랑호를 한 바퀴 돌아 영금정을 종점으로 하는 도착하는 9.4㎞ 코스에서 진행된다. 또 6일에는 설악산 등반대회로 이어진다.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에서 내놓은 속초의 별미 대게는 제철을 만나 두툼한 속살이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낸다. 사진 제공/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청정대게

축제 기간 장사항에 마련된 특산품 직판장은 여행자들에 현지 해산물 쇼핑기회가 될 전망이다. 건어물, 젓갈, 닭강정, 오징어순대 등 속초 지역 특산품을 이곳에서 저렴하게 살 수 있다.

걷기 행사를 마치는 지점인 영금정 주변의 동명항 대게 맛집에서는 속초에서 갓 잡아 올린 해산물과 생선, 속초 대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에서 내놓은 속초의 별미 대게는 제철을 만나 두툼한 속살이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낸다. 또 고소한 내장에 밥을 넣어 먹으면 가을철 보양 음식으로 더없는 식품이다.

메인 메뉴인 ‘푸짐 코스’는 대게와 생선회, 대게라면, 물회, 게딱지 볶음밥 등 20여 가지의 해산물 요리가 푸짐하게 나온다. 사진 제공/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청정대게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청정대게’는 청정해역 동해에서 갓 잡은 홍게, 대게, 킹크랩, 털게, 박달대게 등을 최저가에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저렴한 가격에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속초 동명항 대게 전문점으로 입소문이 났다.

메인 메뉴인 ‘푸짐 코스’는 대게와 생선회, 대게라면, 물회, 게딱지 볶음밥 등 20여 가지의 해산물 요리가 푸짐하게 나온다. 또 ‘실속 코스’는 대게와 생어회, 물회 등 12여 가지의 해산물 요리는 인원에 맞춰 주문하면 된다.

정갈하게 차려내는 속초 동명항 대게맛집 ‘청정대게’는 깔끔한 인테리어로 연인, 가족 단위 여행객도 많이 찾는 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