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날 향긋한 커피 한 잔, 그리고 강릉 대게 맛집
상태바
가을날 향긋한 커피 한 잔, 그리고 강릉 대게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1.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뜨거운 커피가 그리운 계절, 강릉으로 떠나자
강릉은 동해라는 멋진 자연환경 외에도 커피, 축음기, 맛집과 관련된 문화여행지를 많이 갖고 있는 곳이다. 사진 출처/ 커피커퍼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이번 주말에는 탁 트인 바다, 새하얀 백사장이 함께하는 강릉으로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강릉은 동해라는 멋진 자연환경 외에도 커피, 축음기, 맛집과 관련된 문화여행지를 많이 갖고 있는 곳이다.

또한 강릉에는 우암진항, 오진항, 주문진항 등 다양한 항구가 자리 잡고 있어 비릿한 바다내음을 즐기기 좋다. 무엇보다 동해에 왔다면 사시사철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주문진항을 빠뜨릴 수 없다.

영동지방 최고 어시장인 ‘주문진수산시장’은 금방 잡은 물고기를 좌판에 내놓고 파는 상인과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관광객으로 늘 북적인다. 사진 출처/ 주문진항 페이스북

‘주문진 항’은 한류와 난류가 만나는 지점에 있어 다양한 어류가 잡히는 곳으로 강원도 어민의 삶을 일부나마 엿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영동지방 최고 어시장인 ‘주문진수산시장’은 금방 잡은 물고기를 좌판에 내놓고 파는 상인과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관광객으로 늘 북적인다.

강릉의 ‘커피커퍼’ 커피박물관은 전 세계의 다양한 커피와 커피 만드는 기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세계 여러 나라 중에서도 커피를 사랑하는 것으로 유명한 우리나라이기에 전국적으로 많은 커피박물관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강릉지역의 커피 애호도는 꽤 높다.

강릉의 ‘커피커퍼’ 커피박물관은 전 세계의 다양한 커피와 커피 만드는 기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진 출처/ 커피커퍼

커피커퍼 박물관에는 커피 유물 전시는 물론 한 잔의 커피가 탄생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데 일반전시관부터 특별관, 체험관, 교육관에 이르기까지 볼거리가 적지 않다.

일반전시관에서는 커피의 역사와 문화, 커피 로스터와 그라인더, 커피 추출, 커피나무 재배, 시음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며 특별관인 스털링실버 커피앤틱관과 커피컵 컬렉션관에서는 한 차원 높은 커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강릉 맛집 ‘대게나라’는 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는 선주 직판으로 보다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사진 제공/ 강릉 맛집 ‘대게나라’

강릉에 왔다면 주문진 특산품인 대게를 맛보지 않을 수 없다. 강릉 맛집 ‘대게나라’는 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는 선주 직판으로 보다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강릉 맛집 ‘대게나라’에서는 그날그날 배에서 잡아 올린 해산물을 전부 취급하기에 대게뿐만 아니라 홍게, 킹크랩, 털게까지 다양한 게 요리 메뉴를 갖고 있다.

강릉 맛집 ‘대게나라’에서는 그날그날 배에서 잡아 올린 해산물을 전부 취급하기에 대게뿐만 아니라 홍게, 킹크랩, 털게까지 다양한 게 요리 메뉴를 갖고 있다. 사진 제공/ 강릉 맛집 ‘대게나라’
강릉 맛집 ‘대게나라’에서는 대게를 주문하면 그날 잡은 싱싱한 모둠회, 물회 외에도 11가지 기본 곁들이찬이 제공된다. 사진 제공/ 강릉 맛집 ‘대게나라’

또한 강릉 맛집 ‘대게나라’에서는 대게를 주문하면 그날 잡은 싱싱한 모둠회, 물회 외에도 11가지 기본 곁들이찬이 제공된다. 아무리 맛있는 해산물로 배를 채웠다고 해도 마무리로 밥을 먹어주지 않으면 뭔가 허전하다.

강릉 맛집 ‘대게나라’에서 자랑하는 또 하나의 메뉴는 게딱지 볶음밥이다. 향긋한 대게에 참기름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마지막 한 수저까지 맛있게 먹게 되는 강릉 맛집 ‘대게나라’ 게딱지 볶음밥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