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광장, 세계 각국의 문화와 민속공연 열린다
상태바
광화문 광장, 세계 각국의 문화와 민속공연 열린다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6.11.03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4일 ‘2016 주한 외국대사관의 날’ 행사 개최
주한 외국대사관이 직접 준비하는 세계 각국의 신나고 신기한 문화와 민속공연을 4일, 광화문광장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사진 출처/월드마스터위원회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주한 외국대사관이 직접 준비하는 세계 각국의 신나고 신기한 문화와 민속공연을 광화문광장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11월에 가족과 함께 가 볼 만한 문화행사로 추천한다.

오는 11월 4일부터 6일까지 주한 외국대사관이 직접 참여하여 준비하는 ‘2016 주한 외국대사관의 날’ 행사가 열린다.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외국의 문화를 접하기는 쉽지가 않고, 다양한 외국의 문화를 보고 즐기고 배우고 체험할 기회 역시 많지 않다. 그러나 2016년 11월 4일 대한민국의 수도 광화문광장에서 3일간 개최될 ‘2016 주한 외국대사관의 날’ 행사에 참여하면 좋은 프로그램과 다양한 공연으로 세계의 문화와 역사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광화문광장에서 3일간 개최될 ‘2016 주한 외국대사관의 날’ 행사에 참여하면 좋은 프로그램과 다양한 공연으로 세계의 문화와 역사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사진 출처/월드마스터위원회

프로그램은 크게 문화외교의 날(11월 4일), 대한민국문화의 날(11월 5일), 세계문화 세계평화의 날(11월 6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한민국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볼거리와 공연들로 준비되고 있다.

세계문화 세계평화의 날 프로그램은 남미와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공연으로 가득 차 있다. 행사의 성공과 유종의 미를 담을 폐막식도 함께 열리는 이 날 주한방글라데시 대사관에서 준비한 15인조 방글라데시 민속공연 팀의 민속공연이 펼쳐진다.

우리에게 잉카제국과 잉카문명의 발상지로 잘 알려진, 페루의 흥겨운 음악과, 인디오의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에콰도르의 전통민속 공연은 주한페루대사관과 주한에콰도르 대사관이 준비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베네수엘라의 민속공연도 주한베네수엘라대사관의 준비로 이날 만나볼 수 있다. 베네수엘라는 남미의 국가 중 수도 카라카스를 중심으로 24개 주로 골고루 확산이 이루어지고 있어, 한류의 열풍이 가득한 국가이기도 하다.

외국어대학교 학생들이 준비하는 폴란드의 민속춤 공연은 세계문화교류라는 의미를 담아 폐막식 공식 공연 중 하나로 젊음의 열기를 즐겁고 흥겹게 펼쳐질 예정이다.

또 우리에게는 내전의 나라로 기억되고 있는 아프리카 르완다 민속공연이 주한르완다대사관을 통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아픔과 절망은 지구촌 곳곳 어딘가에 존재하고 있지만, 치유와 화합, 화해와 평화는 문화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꽃 피어남을 알 수 있는 의미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이날 마지막 공연으로는 류예술단의 아트컬 ‘바람 칼(새가 날갯짓을 하지 않고 바람을 가르다의 의미)’공연으로 평화를 염원하며, 대한민국의 신명을 담은 K-SHOW로 화려하게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