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서 승마·카누·요트 글램핑 연계한 관광상품 뜬다
상태바
춘천서 승마·카누·요트 글램핑 연계한 관광상품 뜬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1.0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암스포츠타운 공공승마장, 내년 3월 개장
춘천시는 국비 포함 40억 원을 들여 송암스포츠타운 국궁장 오른편 언덕에 공공승마장을 조성해 내년 3월 정식 개장할 예정이다. 이로써 송암스포츠타운에서는 승마와 카누, 요트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게 된다. 사진 출처/춘천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내년 봄부터는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승마와 카누, 요트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3일 춘천시에 따르면 국비 포함 40억원을 들여 송암스포츠타운 국궁장 오른편 언덕에 조성 중인 공공승마장 조성사업이 오는 12월 준공된다. 공공승마장은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 3월 정식 개장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삼천동 현 승마장을 이전, 확장하면서 일반인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 관광형 승마장으로 기능을 확대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2만여㎡ 부지에 마사동, 실내마장 2동, 실외마장, 관리사 외에 부대시설로 어린이를 위한 동물농장, 조랑말체험장이 조성된다. 또한 승마장 주변으로는 연차적으로 산악승마 코스가 개설된다.

시설과 운영 프로그램 확대에 따라 말을 18마리까지 확보할 계획이며,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체험, 교육 승마, 공익사업으로 유소년 승마단이 운영된다. 동물농장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양 등을 기른다.

특히 기존 운영 중인 의암호 카누, 요트 체험, 서면 어린이글램핑장과 연계한 관광 상품도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추후 삼악산 로프웨이, 헬로키티 테마파크까지 운영되면 더 다양한 레저관광 상품을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심의현 체육청소년과장은 “개장 후에는 저소득, 장애학생 승마체험 등 공익사업과 함께 어린이 동반 가족체험 명소가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