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은 설악산 척산온천으로! 점심은 속초 맛집에서 대게 요리로
상태바
주말여행은 설악산 척산온천으로! 점심은 속초 맛집에서 대게 요리로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1.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단풍과 온천을 함께 즐기는 속초, 가을에도 인기
속초는 단풍 붉게 물드는 가을에 후딱 다녀올 만한 여행 코스로 최근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대게 맛집까지 두루 둘러볼 수 있어 좋다. 사진 출처/ 신흥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설악산, 동해... 듣기만 해도 가슴 설레는 여행지가 모두 속초에 있다. 속초는 단풍 붉게 물드는 가을에 후딱 다녀올 만한 여행 코스로 최근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대게 맛집까지 두루 둘러볼 수 있어 좋다.

기온이 급속히 내려간 요즘에는 뜨끈한 온천물에 묵은 피로를 풀고자 하는 여행자들이 속초 척산온천지구를 많이 찾고 있다.

척산온천휴양촌은 온천탕, 족욕공원, 소나무숲 산책로, 설악산 단풍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더위가 물러간 가을에 그 진가가 드러난다. 사진 출처/ 척산온천

속초시 노학동에 자리 잡은 척산온천 일대는 예로부터 따뜻한 기운이 충만해 한겨울에도 풀이 자라는 곳이었다. 따뜻하다고 해서 온정리, 양말로도 불리던 노학동에 온천수가 발견된 것은 일제강점기다.

당시만 해도 기술이 부족해 온천공을 제대로 뚫지 못하다가 1970년대 들어 본격적으로 온천수를 끌어올리게 됐다. 척산온천이라는 이름의 대단위 온천장이 형성된 것은 1985년으로 이때부터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됐다.

척산온천지구의 온천수는 설악워터피아, 설악파인리조트로도 흘러들어가기 때문에 온천수와 테마파크를 동시에 이용하고자 하는 가족에게 또 하나의 선택지를 주고 있다. 사진 출처/ 설악워터피아

척산온천휴양촌은 온천탕, 족욕공원, 소나무숲 산책로, 설악산 단풍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더위가 물러간 가을에 그 진가가 드러난다. 척산온천지구의 온천수는 설악워터피아, 설악파인리조트로도 흘러들어가기 때문에 온천수와 테마파크를 동시에 이용하고자 하는 가족에게 또 하나의 선택지를 주고 있다.

척산온천에서 온정초등학교 쪽으로 곧장 차를 달리다가 왼쪽 길로 접어들면 영랑호가 나타난다. 속초시 영랑호 인근에는 90m 방파제가 큰 볼거리로 꼽히는 장사항이 있다. 장사항은 대형 어선보다는 30여척의 고깃배가 들고 나는 소규모 항구로 전형적인 어촌의 모습을 살필 수 있는 곳이다.

속초 장사항에 자리 잡은 ‘스타대게’는 드넓은 속초바다를 한눈에 바라다보며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스타대게’

장사항은 영랑호와 더불어 설악산 관광권에 속하며 싱싱한 대게 맛집으로 유명하다. 그중 속초 장사항에 자리 잡은 ‘스타대게’는 드넓은 속초바다를 한눈에 바라다보며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게 외에도 킹크랩을 대표 메뉴로 갖고 있는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메인요리뿐만 아니라 서비스 메뉴의 맛까지 뛰어난 집으로 알려져 있다.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대게를 주문할 경우 속초 특산물인 오징어순대 튀김, 간장새우, 묵사발, 젓갈 등의 푸짐한 곁들이찬을 제공한다.

대게 외에도 킹크랩을 대표 메뉴로 갖고 있는 속초 맛집 ‘스타대게’. 사진 제공/ 속초 맛집 스타대게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대게를 주문할 경우 속초 특산물인 오징어순대 튀김, 간장새우, 묵사발, 젓갈 등의 푸짐한 곁들이찬을 제공한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스타대게’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그 외에도 홍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홍게라면, 날치알을 넣어 톡톡 튀는 식감을 자랑하는 게뚜껑볶음밥, 시원한 물회, 쫀득한 활어회가 맛있다.

이번 주말에는 속초 맛집 ‘스타대게’에 들러 시원한 동해 바람으로 마음을 건강하게 하고, 영양만점 대게 요리로 몸을 건강하게 해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