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go로 뜨거웠던 속초, 가을 여행은 살 오른 대게 맛집 찾아서
상태바
포켓몬 go로 뜨거웠던 속초, 가을 여행은 살 오른 대게 맛집 찾아서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6.11.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안 누리길 걷기 축제’에 참가해 설악의 단풍과 속초 해안 길 즐긴다
포켓몬 go의 특수와 함께 올여름 가장 뜨거웠던 국내 여행지, 속초는 설악산의 단풍과 함께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가을에도 인기가 여전한 가운데, 제철 만난 대게 맛집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사진 출처/국립공원관리공단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포켓몬 go의 특수와 함께 올여름 가장 뜨거웠던 국내 여행지는 단연 속초다. 여름에 이어 설악산의 단풍과 함께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가을에도 속초의 인기가 여전한 가운데, 제철 만난 대게 맛집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산과 바다, 호수가 어우러져서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속초는 설악산국립공원을 비롯한 청대산과 대포, 장사, 설악 항이 있으며, 속초, 외옹치, 등대 해변과 청초, 영랑호 등 천혜의 자연경관이 펼쳐지는 관광지다.

여름에는 해수욕장과 오토캠핑장, 산림욕장으로 가을과 겨울에는 온천휴양지로 사랑받는 속초는 사계절 여행지로 이번 주말 속초에 가면 단풍이 절정인 설악산국립공원을 돌아보는 것이 좋다.

5일과 6일 양일간 ‘2016 대한민국 해안 누리길 걷기 축제’가 속초시 장사항 어촌체험마을에서 열린다. 이번 주말 속초에 가서 설악의 단풍과 함께 해안 누리길을 걸어보는 것도 색다른 추억이 될 것이다. 사진 제공/속초대게맛집, 비치크랩

특히, 해안 누리길 코스로 5일에는 장사항에서 출발해서 영랑호, 등대전망대, 영금정을 돌아보고 장사항으로 돌아온다. 6일에는 설악산 등반이나 해양레저 체험을 자율적으로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 서울과 원주에서 속초까지 무료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어서 편리하게 갈 수 있다. 깊어가는 가을, 속초에 가서 설악의 단풍과 함께 해안 누리길을 걸어보는 것도 색다른 추억이 될 것이다.

"속초 맛집", "동명항 맛집"으로 손꼽히는 비치크랩은 선주 직판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시세보다 30~40% 저렴한 비용으로 싱싱한 각종 게를 맛볼 수 있다. 사진 제공/속초 대게 맛집, 비치크랩

대게를 즐기는 사람들은 쌀쌀해지는 날씨가 더없이 반갑다. 11월부터 한겨울까지 제철을 만난 살이 오른 대게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대게는 껍질이 얇고 살이 많아 담백하므로 어린아이들부터 이가 약한 노약자까지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로 손꼽힌다. 아무런 양념을 하지 않고 그저 찜으로도 맛을 느낄 수 있지만 탕, 구이, 샐러드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요리로 무한변신이 가능하다.

특히, 각종 매스컴 및 식도락가들에게 속초 맛집으로 손꼽히는 '비치크랩' 은 이런 대게의 매력을 무한대로 느낄 수 있다.

70평 규모의 1층에는 대형수족관이 있어서 대게, 킹크랩, 랍스타, 홍게 등 각종 살아있는 게들을 골라서 먹을 수 있다. 사진 제공/속초 대게 맛집, 비치크랩
11월부터 한겨울까지 제철을 만난 살이 오른 대게는 껍질이 얇고 살이 많아 담백하므로 어린아이들부터 이가 약한 노약자까지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로 손꼽힌다. 사진 제공/속초 대게맛집, 비치크랩

70평 규모의 1층에는 대형수족관이 있어서 대게, 킹크랩, 랍스타, 홍게 등 각종 살아있는 게들을 골라서 먹을 수 있다. 또한, 이곳은 선주 직판으로 운영되는 곳이기 때문에 시세보다 30~40% 저렴한 비용으로 싱싱한 각종 게를 맛보기에 최적화된 장소이다.

대게 종류를 주문하면 갓 떠낸 신선한 활어회부터 게살이 듬뿍 들어간 물회 및 제철 해산물의 곁들이 찬이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밑반찬의 경우 셀프 뷔페 바에서 부족한 음식을 직접 골라 먹는 등 편리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현재 비치크랩은 ‘SNS 이벤트’, ‘복불복 이벤트’ 등 스릴 넘치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추가적인 할인으로 더욱더 저렴한 가격에 맛 좋고 신선한 게 요리를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