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설악산 찜하고, 조양동 속초대게 맛집 찜하고
상태바
가을 설악산 찜하고, 조양동 속초대게 맛집 찜하고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0.0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의 백미 천불동계곡, 통통하게 물오른 대게와 킹크랩
일 년 중 가장 날씨 좋은 이때, 시간을 내서 설악산 깊숙한 골짜기까지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사진은 천불동계곡. 사진 출처/ 국립공원관리공단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강원도는 변함없는 인기 여행지지만 그중에서도 명소 많고 맛집 많은 속초가 단연 으뜸이다. 또한 여름휴가철 ‘포켓몬 고’의 열기가 대한민국을 휩쓸면서 유일하게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속초로 지금까지도 사람이 몰리고 있다.

속초는 동해를 끼고 청초호, 영금정, 동명항, 대포항 등 볼거리가 많은 데다 산으로는 우리나라 최고의 명산 설악산을 보유하고 있어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여행지라고 할 수 있다.

동해는 여름에, 설악산은 가을에 찾아야 제 맛이다. 일 년 중 가장 날씨 좋은 이때, 시간을 내서 설악산 깊숙한 골짜기까지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설악산에서 속초 청초호 쪽으로 내려오다 보면 조양동에 이르게 된다. 조양동은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데 최근 제철을 맞은 대게와 킹크랩이 인기다. 사진 출처/ 국립공원관리공단

천불동계곡은 비선대에서 대청봉을 아우르는 심심유곡으로 설악산을 대표하는 계곡이라 할 수 있다. 설악골이라고도 부르는 천불동계곡은 하늘을 찌를 듯 장엄하게 솟은 봉우리와 골짜기마다 수건처럼 걸린 폭포가 절경을 이루는데 가을이 깊어지면 단풍으로 인해 계곡 전체가 불 붙은 듯 붉게 변한다.

비선대와 대청봉 외에도 와선대, 문주담, 귀면암, 천당폭 등 내놔라 하는 절경이 모두 천불동계곡에 모여 있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는 특허 받은 맛집으로 쫀득한 게살이 일품이다. 사진 제공/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

즐겁기도 하지만 에너지가 많이 들어가는 등산길, 산을 내려올 즈음이면 맛있는 요리 생각이 절로 난다. 설악산에서 속초 청초호 쪽으로 내려오다 보면 조양동에 이르게 된다. 조양동은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데 최근 제철을 맞은 대게와 킹크랩이 인기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는 특허 받은 맛집으로 쫀득한 게살이 일품이다. 대게와 킹크랩은 삶는 방식이 중요한데 이 부분에서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만의 비법이 있다고 한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에서는 대게와 킹크랩을 미리 주방에서 해체, 접시에 가지런히 담아 제공한다. 사진 제공/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

무엇보다 해산물 요리는 재료가 중요한데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는 특A만 취급, 같은 양을 먹어도 더욱 든든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거기에 고객이 수족관에서 직접 고른 대게와 킹크랩을 그 자리에서 무게를 달아 눈으로 확인시켜주기에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다.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도 억센 갑각류를 다루다 보면 다치기 쉬워 선택을 망설이게 되는 게 사실이다. 그러나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에서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에서는 대게와 킹크랩을 미리 주방에서 해체, 접시에 가지런히 담아 제공하기 때문이다. 절단면 사이로 희고 통통한 속살이 그대로 보여 손을 대기도 전에 입안에 군침이 고인다.

해산물 요리는 재료가 중요한데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는 특A만 취급, 같은 양을 먹어도 더욱 든든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 제공/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의 자랑은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이다. 속초 최저가를 자부하니 미리 비교해보고 방문하면 좋을 듯하다. 사진 출처/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

배가 부르더라도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에 왔다면 고소함과 시원함으로 무장한 게딱지 볶음밥과 홍게라면도 꼭 먹어봐야 한다. 메인 메뉴를 시키면 무료로 제공되어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의 자랑은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이다. 속초 최저가를 자부하니 미리 비교해보고 방문하면 좋을 듯하다.

속초 조양동 ‘속초대게’ 맛집 주변으로 도보로 3분 거리인 ‘호텔 클래스 300’과 ‘라마다호텔’이 위치해 있어 찾기도 쉽다. 간판에 커다랗게 쓰인 ‘게찜할인전문점’을 보고 찾아가면 될 듯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