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에도 이어지는 포켓몬GO 행렬, 속초 명소와 맛집 알아둬야
상태바
연휴에도 이어지는 포켓몬GO 행렬, 속초 명소와 맛집 알아둬야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09.3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초호 전경을 즐기며 속초 명물 물회를 맛보자
속초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포켓몬GO 게임이 실행되는 곳으로 지난여름에 이어 여전히 인기를 끄는 중이다. 속초를 대표하는 청초호. 사진 출처/ 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속초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포켓몬GO 게임이 실행되는 곳으로 지난여름에 이어 여전히 인기를 끄는 중이다. 황금연휴를 맞아 무작정 속초로 떠나기보다 속초 대표 명소와 맛집 정도는 알아두는 게 좋지 않을까.

강원도 속초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푸른 동해와 웅장한 설악산을 동시에 탐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또한 속초의 ‘청초호’는 이웃한 영랑호, 강릉의 경포호와 더불어 강원도를 대표하는 호수로 인공이 아닌 자연 석호다.

황금연휴를 맞아 무작정 속초로 떠나기보다 속초 대표 명소와 맛집 정도는 알아두자. 포켓몬은 나타나는 속초시. 사진 출처/ 속초시청

청초호는 전체적으로 소가 누워 있는 형상을 하고 있으며 호수 한가운데 자리 잡은 ‘청초정’은 멀리 설악산과 동해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포인트다.

청초호에는 ‘1999년 강원국제관광엑스포’를 상징하는 73.4m의 전망대, 아이맥스영화를 상영하는 주제관, 해상유람선을 탈 수 있는 선착장, 청룡과 황룡의 전설이 담긴 조형물, 철새의 움직임을 조망할 수 있는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강에서 바다로 나가는 청초호 관문에는 설악대교가 자리해 있어 속초시청과 속초해수욕장을 연결해준다.

청초호를 효과적으로 돌아보기 위해서는 청초정, 석봉도자기미술관, 철새도래지, 엑스포타워 순으로 도는 것이 좋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속초의 ‘청초호’는 이웃한 영랑호, 강릉의 경포호와 더불어 강원도를 대표하는 호수로 인공이 아닌 자연 석호다. 청초호 호수공원 모습.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청초호를 효과적으로 돌아보기 위해서는 청초정, 석봉도자기미술관, 철새도래지, 엑스포타워 순으로 도는 것이 좋으며 가족과 왔다면 자전거를 대여해 공원에서 신나게 놀 수도 있다. 해질 무렵에는 엑스포유람선을 타고 속초 야경을 즐기도록 한다.

속초에 왔으니 물회를 빠뜨리고 갈 수 없다. 속초 물회 맛집 ‘청초수 물회’는 청초호 전경을 즐기며 물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늘 줄이 길게 늘어서 있기는 하지만 4층 건물로 식당 규모가 큰 편이기 때문에 자리가 빨리 난다. 속초 물회 맛집 ‘청초수 물회’ 1층에서 3층까지는 식사 공간이고 4층은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 더레이크’인데 분위기가 꽤 괜찮다.

속초 물회 맛집 ‘청초수 물회’ 해전물회에 들어가는 재료만 해도 해삼, 전복, 멍게, 오징어, 광어 등이 있다. 그중 해삼과 전복은 속초 물회 맛집 ‘청초수 물회’만의 차별화된 재료다. 사진 제공/ 속초 물회 맛집 ‘청초수 물회’

속초 물회 맛집 ‘청초수 물회’의 주 메뉴인 ‘해전물회’는 일반 물회와 달리 사골을 넣어 끓인 육수를 살짝 얼려서 사용, 국물 맛이 끝내준다. 육수의 경우, 처음에는 살얼음으로 나오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제대로 된 육수의 맛이 살아난다.

속초 맛집 ‘청초수 물회’ 해전물회에 들어가는 재료만 해도 해삼, 전복, 멍게, 오징어, 광어 등이 있다. 그중 해삼과 전복은 속초 물회 맛집 ‘청초수 물회’만의 차별화된 재료라고 한다.

속초 물회 맛집 ‘청초수 물회’의 주 메뉴인 ‘해전물회’는 일반 물회와 달리 사골을 넣어 끓인 육수를 살짝 얼려서 사용, 국물 맛이 끝내준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청초수 물회’

속초 물회 맛집 ‘청초수 물회’ 또 하나의 자랑인 ‘섭국’은 얼큰한 음식으로 특히 해장에 좋다. 칼칼하면서 시원하고 구수한 맛까지 살아있는 섭국의 주재료는 홍합이다. 섭이란 동해 사람들이 홍합을 일컫는 말로 홍합의 쫀득한 식감이 새로운 맛의 세계를 경험시켜 준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