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성지 광화문, 맛집 밀집지역으로 인정
상태바
직장인의 성지 광화문, 맛집 밀집지역으로 인정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08.2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화문 인근 직장인 회식 및 각종 모임에 샤브샤브 뷔페 이용 늘기도
광화문은 조선 최대 규모의 궁궐인 경복궁의 정문이자 조선시대 중앙관청이 있던 육조거리의 중심을 차지하는 곳이다. 사진 출처/ 서울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서울의 중심 광화문은 많은 인구가 모이는 곳인 만큼 회식장소, 모임장소로 이름이 높다. 종로 회식장소를 찾거나 종로 모임장소, 종로 뷔페를 찾는 사람의 경우 맛집이 모여 있는 광화문을 떠올리게 된다.

광화문은 조선 최대 규모의 궁궐인 경복궁의 정문이자 조선시대 중앙관청이 있던 육조거리의 중심을 차지하는 곳이다. 광화문은 일개 궐문일 뿐이지만 중후장대한 구조에 섬세한 건축술이 결합되어 그 위용을 따를 건축물이 없다고 일컬어진다.

광화문 좌우에 배치된 상상의 동물 해치상은 화마로부터 나라를 지킨다는 유래가 있으며 해치는 현재 수도 서울의 마스코트이기도 하다.

과거 육조거리를 형성했던 광화문 광장은 오늘날 시민들의 휴식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 임요희 기자

광화문 3개의 궐문 중 임금이 행차하는 문은 가운데 가장 높이 솟은 칸이다. 가운데 궐문 천정에는 주작이 그려넣어져 있어 임금의 권위와 조정의 질서를 상징한다. 1927년 일제강점기 때 조선총독부가 광화문을 해체, 경복궁 북쪽에 이전시킨 적이 있으며 그나마도 6·25전쟁 때 폭격으로 인해 흔적도 없이 사라지기도 했다.

이후 복원공사가 이루어졌으나 철골 시멘트로 임시방편 해놓았을 뿐 광화문은 한동안 제 모습을 찾지 못했다. 그러던 2006년 광화문을 원래 모습으로 되돌리자는 취지 아래 복원공사가 시작되었고 2010년 드디어 그 결실을 보게 되었다.

웰빙 뷔페·샤브 전문점 ‘가온’은 샤브샤브와 뷔페를 동시에 즐길 수 곳으로 인근 직장인 사이에선 이미 유명한 곳이다. 사진 제공/ 광화문 맛집 '가온'

광화문 인근에는 맛집이 여럿 있지만 에어컨 바람으로 체온이 내려가기 쉬운 요즘, 샤브샤브 요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끓는 육수에 각종 야채와 쇠고기, 해산물을 살짝 데쳐서 소스에 찍어먹는 샤브샤브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좋아하는 건강음식이다.

일반적으로 뷔페식당은 한식, 중식, 양식, 일식, 동남아 음식 등 온갖 종류의 요리들을 한꺼번에 맛보고자 하는 식도락가들이 주로 찾는 곳이다. 흔히 샤브샤브라고 하면 단조로운 메뉴를 생각하지만 광화문 광장 바로 옆에 위치한 ‘종로 샤브샤브뷔페 가온’에 오면 이런 선입견이 싹 사라진다.

웰빙 뷔페·샤브 전문점 ‘가온’은 샤브샤브와 뷔페를 동시에 즐길 수 곳으로 인근 직장인 사이에선 이미 유명한 곳이다.

광화문 밋집 '가온'에서는 기본으로 제공된 식재료 외에 더 원한다면 샤브 야채 코너에서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으며 샤브샤브를 다 먹고 난 후에는 칼국수나 죽으로 대미를 장식하는 게 순서다. 사진 제공/ 광화문 맛집 '가온'

가온에서는 샤브샤브부터 시작하는 게 원칙이다. 펄펄 끓는 육수에 배추, 버섯, 청경채, 단호박, 숙주 등 각종 야채와 소고기, 해산물을 데치듯 살짝 익혀 먹는 맛이 그만이다. 소스도 다양해 초고추장, 참깨드레싱, 살사소스 등 개인의 기호와 취향에 따라 찍어 먹을 수 있다.

기본으로 제공된 식재료 외에 더 원한다면 샤브 야채 코너에서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으며 샤브샤브를 다 먹고 난 후에는 칼국수나 죽으로 대미를 장식하는 게 순서다.

종로 뷔페 가온은 광화문 일대에서는 흔치 않게 공간이 넉넉해 대형 파티가 가능한 것은 물론 놀이방 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사진 제공/ 광화문 맛집 '가온'

웰빙 뷔페·샤브 전문점 ‘가온’의 장점은 샤브샤브를 즐김과 동시에 다양한 종류의 뷔페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다. 샤브샤브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의 경우 뷔페만 즐겨도 되는데 광화문 맛집 가온의 뷔페 코너에는 각종 샐러드부터 훈제연어, 홍게, 참치회, LA갈비, 해물우동, 피자, 파스타, 육회, 양장피, 족발 등 다채로운 음식들이 가득하다.

더 놀라운 것은 평일 저녁과 주말, 맥주와 막걸리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는 점이다. 종로 뷔페 가온은 광화문 일대에서는 흔치 않게 공간이 넉넉해 대형 파티가 가능한 것은 물론 놀이방 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