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캘란, 아태지역 면세점에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상태바
맥캘란, 아태지역 면세점에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1.22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현실적 예술 세계에 영감 받아 디자인
맥캘란은 2019년 새해를 맞아 첫 연간 리미티드 에디션 시리즈인 ‘맥캘란 컨셉 No.1’을 오는 3월부터 공항 면세점에 출시한다. 사진/ 맥캘란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맥캘란은 2019년 새해를 맞아 첫 연간 리미티드 에디션 시리즈인 ‘맥캘란 컨셉 No.1’을 오는 3월부터 공항 면세점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2019년 1월 1일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을 시작으로 아시아 지역에 첫선을 보인 맥캘란 컨셉 No. 1은 전통적인 위스키 제조 공정에 상상력을 더해 새롭고 감각적인 위스키의 세계를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맥캘란 컨셉 No.1은 혁신적인 이중 숙성 과정을 통해 전통적 한계를 초월한 역동적인 풍미를 지닌 위스키이다. 먼저 최상급 셰리 와인 오크통에서 숙성한 다음, 아메리칸 버번통으로 옮겨 동일한 기간 동안 숙성시켜 시트러스와 진저, 그리고 마른 과일향 등 아로마를 고루 담아 섬세한 풍미가 인상 적이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한 라벨과 패키지는 ‘식스 필러’라 불리는 맥캘란의 6가지 철학을 초현실적 예술 작품으로 표현했다.

맥캘란의 명성이 시작되는 6가지 철학으로는 ▲맥캘란의 정신적인 고향인 '이스터 엘키스 하우스'에서 제조한다 ▲소형 증류기를 사용하여 특유의 진한 향을 담아낸다 ▲증류기를 거친 원액 중 소량의 최고급 원액만 숙성한다 ▲엄선된 최상급 셰리 오크통을 사용한다 ▲나무에서 배어 나온 자연 그대로의 색상을 유지한다 ▲고도로 섬세한 장인의 손길을 거쳐 최고의 위스키를 완성한다 등으로, 맥캘란은 이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풍미를 지닌 싱글몰트 위스키를 선보이고 있다.

맥캘란 마스터 디스틸러인 닉 세비지(Nick Savage)는 “맥캘란 컨셉 No.1은 기존의 위스키를 새롭게 해석한 것으로 음미할 때마다 오감을 만족시키는 색다르고 매력적인 느낌을 전해준다”며, “초현실적 예술 세계를 표현하는 맥캘란 컨셉 No.1에는 최고를 향한 당사의 끊임없는 노력이 반영되어 있다”고 제품의 독창성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맥캘란 컨셉 No.1의 가격은 125달러(약 14만 원)로 오는 3월부터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 면세점 일부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