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호텔, 멤버십 고객 잡기 나섰다!
상태바
특급호텔, 멤버십 고객 잡기 나섰다!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1.2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유료 멤버십으로 혜택과 특전 매년 리뉴얼
제주신라호텔은 보다 실속 있게 ‘호캉스’를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해 ‘블루 멤버십’을 새롭게 개편했다. 사진/ 제주신라호텔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각 특급호텔들이 ‘호캉스’족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호텔 멤버십을 출시해 고객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고객 입장에서는 처음 가입하는데 비용 부담이 있지만 한번 만 이용하더라도 본전을 뽑을 수 있고, 이후 이용부터는 사용할 때마다 큰 폭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이득이고, 호텔 입장에서는 구매력있는 우수고객을 안정적으로 확보해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

호텔업계 관계자는 “호캉스를 계획하고 있다면, 호텔 멤버십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혜택이 많고 더 실속있게 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팁”이라고 밝혔다.

제주신라호텔 ‘블루 멤버십’ 리뉴얼 론칭

21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제주신라호텔은 보다 실속 있게 ‘호캉스’를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해 ‘블루 멤버십’을 새롭게 개편했다.

기존 객실 숙박권과 식음 할인혜택 제공외 객실 특전사항 개선과 추가 특전 등을 통해 실용성을 강화했다.

가입 시 제공되는 객실 숙박권은 극성수기 기간(7월말 8월초)를 제외한 전 기간 주중, 주말에 관계없이 사용가능하며, 식음 할인은 최대 30%까지 적용된다.

이번 리뉴얼로 가장 눈에 띄게 바뀐 혜택은 객실(Room only) 할인 혜택이다. 기존에는 패키지 예약 시에 5~15%의 할인율로 객실 할인이 적용되었으나 현재는 3~5만원 할인으로 일괄 적용돼 고객입장에서 비수기 시즌에 느끼는 체감 할인 폭이 더 커졌다.

또한, 가족 단위 방문이 많은 제주신라호텔의 특성을 고려하여 멤버십 특전으로 객실 예약 시 기준 인원(2인) 외 추가 인원(1인)에 대한 추가 비용과 엑스트라 침대(1개) 이용을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을 신설했다.

‘롯데호텔 리워즈(Lotte Hotel Rewards)’로 멤버십 리뉴얼

롯데호텔은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인 ‘롯데호텔 리워즈’를 2019년 1월 1일부터 운영한다. 사진/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인 ‘롯데호텔 리워즈(Lotte Hotel Rewards)’를 2019년 1월 1일부터 운영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로써 지난 1999년 도입된 멤버십 프로그램인 프리빌리지 리워드 프로그램(이하 프리빌리지, Privilege Reward Program)은 이달 31일부로 운영을 종료한다.

‘롯데호텔 리워즈’라는 직관적인 명칭 변경을 통해 고객들이 호텔과 리워드 프로그램 사이의 연관성을 보다 쉽게 떠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순히 명칭 변경에 그치지 않고, 특전을 확대하여 멤버십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무료 멤버십에 가입한 모든 회원들은 회원 전용 예약 서비스와 채팅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멤버십 내 총 4개의 회원 등급 중 클래식 등급을 제외한 상위 3개 플래티넘, 골드, 실버 등급은 기존의 특전 외에도 연중에 각기 100$, 50$, 10$ 상당의 바우처를 지급받아서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

클럽 메리어트 회원을 위한 객실 및 다이닝의 특별한 혜택

JW 메리어트 서울은 객실 및 레스토랑, 부대시설 등의 다양한 이용 특전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클럽 메리어트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JW 메리어트 서울

JW 메리어트 서울은 객실 및 레스토랑, 부대시설 등의 다양한 이용 특전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클럽 메리어트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클럽 메리어트(Club Marriott)’는 메리어트 계열 8개 브랜드 호텔의 객실과 다이닝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JW 메리어트 서울에서는 ‘클래식’과 ‘프리미엄’ 2가지 타입을 만나볼 수 있다.

클래식과 프리미엄 멤버십 기본 공동 혜택으로는 △객실 요금 최대 15% 할인(주중 10%, 주말 15%), △최대 20인 식음료 20% 할인(플레이버즈 20인, 더 마고 그릴, 타마유라, 카페 원 6인, 더 라운지 4인) △파티세리 및 리테일 샵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클럽 메리어트 멤버십에 참여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호텔에서도 객실 및 식음료 요금 최대 20% 할인(10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에게는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객실 무료 숙박권(1매) △객실 금액권 5만원권, 1매) △2인 조식 이용권(3매) △2인 뷔페 이용권(1매) △식사 금액권(5만 원권, 2매) △파티세리 금액권(2만 원권, 20매) △생일 축하 케이크 이용권(1매) △웰컴 드링크 이용권(2매) △마르퀴스 피트니스 클럽 일일 이용권(2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클래식 멤버십 회원에게는 △디럭스 객실 주말 무료 숙박권(1매) △객실 금액권(3만 원권, 1매) △2인 조식 이용권(2매) △2인 뷔페 이용권(1매) △식사 금액권(5만 원권, 2매) △파티세리 금액권(2만 원권, 10매) △생일 축하 케이크 이용권(1매) △웰컴 드링크 이용권(1매) △마르퀴스 피트니스 클럽 일일 이용권(1인) 등이 제공된다.

글래드 호텔, 브랜드 멤버십 ‘글래드라이크(GlADLIKE)’ 출시

글래드 호텔에서 '가성비'와 '가심비'를 강점으로 내세운 멤버십 ‘글래드라이크’를 작년 7월 출시하였다. 사진/ 글래드 호텔

대림의 호텔 브랜드 글래드 호텔에서 '가성비'와 '가심비'를 강점으로 내세운 멤버십 ‘글래드라이크(GLADLIKE)’를 작년 7월 출시하였다.

객실 숙박권 4매, 조식 뷔페 이용권 2매, 디너 이용권 2매, 테이크아웃 커피 이용권 4매 등 무료 이용권과 함께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객실 업그레이드 서비스와 같은 유료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회원만의 특별한 혜택과 함께 호텔 내 부대 업장 이용료 상시 할인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객실 이용 금액의 3% 적립, 부대 업장 이용 금액의 1% 적립 등 G-Point까지 적립되어 누리면 누릴수록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Point는 1만 Point 이상 적립 시 1천 Point 단위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