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단장 나선 호텔가, 특급 서비스 ‘눈길’
상태바
새 단장 나선 호텔가, 특급 서비스 ‘눈길’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8.2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상된 서비스로 고객 이목 사로잡아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 호텔 인근에 위치한 “앰배서더 레지던스”가 IoT(사물인터넷) 서비스 적용 등 대대적인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새로워진 모습을 선보인다. 사진/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가을을 맞아 새 단장에 나선 특급호텔들이 향상된 서비스로 고객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새롭게 단장한 앰배서더 레지던스 개관

29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 호텔 인근에 위치한 “앰배서더 레지던스”가 IoT(사물인터넷) 서비스 적용 등 대대적인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새로워진 모습을 선보인다.

3개 타입 객실의 총 19세대 프리미엄 단독 빌라 형태로 구성된 앰배서더 레지던스는 침실과 거실이 통합된 스튜디오 9세대, 독립된 침실과 거실로 이루어진 원 베드 룸 9세대, 두 개의 침실과 넓은 거실을 자랑하는 투 베드 룸 1세대로 이루어져 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물론 풀 퍼니시드(full-furnished) 시스템으로 TV, 에어컨, 세탁기뿐 아니라 오븐, 전기밥솥, 각종 식기류 등 각종 주방시설 및 세탁 시설, 가전제품들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일반 주택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드 레지던스 콘셉트로 24시간 컨시어지 서비스 및 철저한 보안, 객실 정비를 제공하여 호텔 서비스를 선호하는 장기 여행객 및 비즈니스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특히 전 객실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해 생활 편의성을 대폭 높였으며 이를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와 연동시켜 사용자의 편리를 강화했다. 음성인식 및 터치스크린으로 조명, 온도, 커튼 및 TV 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객실 벽에 부착된 QR 코드를 개인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더욱 세밀한 조절까지 가능하다. 음악 감상, 수건, 샴푸와 같은 어메니티 요청 및 주변 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사물 인터넷의 경우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지 않고 개인 스마트 기기를 서비스 메뉴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도 큰 특징이다.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 라까사호텔 광명, 10월 오픈

‘라까사호텔’은 오는 10월 경기도 광명시에 ‘라까사호텔 광명’을 오픈한다. 사진/ 라까사호텔

‘라까사호텔’은 오는 10월 경기도 광명시에 ‘라까사호텔 광명’을 오픈한다.

라까사호텔 광명은 2011년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오픈한 ‘라까사호텔 서울’에 이은 2호점이다. 휴식은 물론 문화생활, 쇼핑, 비즈니스 등을 한 번에 해결하는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한다. 라까사호텔 광명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에 위치한 ‘라까사타워’의 지상 7층부터 16층까지이며 라까사스위트 2개, 펜트하우스 3개를 포함해 194개의 객실로 구성된다. ‘ㄷ’자 형태의 건물에 식물이 가득한 중정을 품은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오픈하는 호텔은 ‘따로 또 같이, 우리의 일상을 누리다’라는 의미를 담은 슬로건인 ‘에브리데이 라이프 인 라까사(Everyday Life in lacasa)’를 컨셉으로 라까사호텔만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일상의 의미를 되새기게 해줄 아늑한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호텔 곳곳에 설치된 예술 작품과 7층에 마련된 옥외 정원 등을 통해 문화와 자연이 함께하는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라까사호텔 광명 7층에는 아이코닉한 장소인 옥외정원 ‘테라스 7’이 있다. 야외예식, 소규모 음악회 등 행사가 가능한 장소다. 10월 중순에는 웨딩 페어가 개최되며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펜트하우스는 돌잔치 등 개인 행사 및 브랜드 행사가 가능하며 컨퍼런스룸은 최대 100명의 대규모 기업행사 및 연회를 열 수 있다.

호텔의 메인 레스토랑인 ‘라까사 키친(lacasa Kitchen)’은 구글 코리아의 조리 총괄 관리자 출신 최영국 셰프와 JW메리어트호텔 서울 양식당 13년 경력의 윤병식 셰프가 이끈다. 최근 인기 트렌드인 가족 중심의 호캉스족을 고려한 호텔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선한 제철 식자재와 재료의 특색을 살린 요리법과 셰프의 정성을 더해 맛은 물론 영양까지 함께 챙길 수 있다. 콘티넨탈 스타일의 간편하고 품격 있는 조식 뷔페, 가성비와 가심비가 뛰어난 단품 메뉴,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더하는 다양한 디저트가 포함된 애프터눈티 등이 서비스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