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첫 주부터 축제 가득 “놀거리, 볼거리 풍성한 국내 축제는?”
상태바
9월 첫 주부터 축제 가득 “놀거리, 볼거리 풍성한 국내 축제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2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성남게임월드페스티벌, 시화나래마린페스티벌 추천 페스티벌
9월을 맞이해 각 지자체와 협회마다 가을 여행을 즐기는 여행자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사진/ 문화체육관광부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9월은 그 어느 때 보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다. 맑은 하늘과 함께 시원한 바람까지 여행을 떠나기 좋아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때로는 홀로 떠나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 지자체와 협회마다 가을 여행을 즐기는 여행자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9월 첫 주부터 시작되는 색다른 축제 한마당, 어떤 행사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을까.

오는 9월 1일 미래의 청년들을 위한 청년의 날이다. 이에 서울시 영등포구에서는 청년들의 다양한 니즈를 담아내고, 청년들을 응원하는 대한민국 청년의 날 2018이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학생과 청년들의 예술 작품과 해외 청년들이 참여하는 퀴즈대회, 플리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9월 1일부터 2일까지 서울광장 일대에서 개최되는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는 서울시의 해외 자매도시, 우호도시 공연단의 공연 등이 펼쳐진다. 사진/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 중구에서는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2018도 열린다. 오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서울광장과 무교로, 청계천로 일대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서울시의 해외 자매도시, 우호도시 공연단의 공연 등이 펼쳐진다.

세계 60여 개 나라의 전통음식을 전시하는 세계음식전과 세계 각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세계 관광 홍보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시민 체험형 축제이다.

경기도 성남시에서는 국내 게이머를 위한 이색적인 축제, 성남게임월드페스티벌X크리에이터 e스포츠 게임대회가 오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개최된다. 사진/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성남시에서는 국내 게이머를 위한 이색적인 축제, 성남게임월드페스티벌X크리에이터 e스포츠 게임대회가 오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개최된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세터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인디게임을 즐길 수 있는 오락실과 VR체험존, 게임 음악 콘서트, 코스튬 콘테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e스포츠 중계 등 화끈한 경기 일정도 있어 여행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물의 고장 경상남도 합천에서는 옐로우리버비치 시즌4 2018이 오는 2일까지 개최된다. 사진/ 문화체육관광부

물의 고장 경상남도 합천에서는 옐로우리버비치 시즌4 2018이 오는 2일까지 개최된다. 정양레저테마파크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블롭점프, 롤링워터볼 등 다양한 워터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레저, 축제, 캠핑, 클럽까지 청춘이 꿈꾸는 열정과 낭만을 모두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시화나래마린페스티벌 2018은 시화호 일대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규모의 해양스포츠 축제이다. 시화MTV 거북섬, 반달섬, 시화나래휴게소, 우음도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시흥시, 안산시, 화성시 등이 주최해 그 규모를 더했다. 9월 1일부터 2일까지.

시화나래마린페스티벌 2018은 시화호 일대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규모의 해양스포츠 축제이다. 사진/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화성시에서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가을 열매의 여왕 포도를 만날 수 있는 화성송산포도축제 2018이 열린다. 사진/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화성시에서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가을 열매의 여왕 포도를 만날 수 있는 화성송산포도축제 2018이 열린다.

궁평항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포도 가요제, 포도 밟기, 포도 따기, 포도체험, 무대 이벤트, 문화공연, 주민자치 공연, 포도 품평회가 지속적으로 제공되고, 부대행사로 황금 바지락 캐기, 맨손 물고기 잡기, 워터슬라이드, 페달보트 체험, 카약 체험 등을 준비했다.

경기도 시흥시에서는 한국, 일본, 중국 등의 고유한 전통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그 안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퍼포먼스를 통해 소통하는 경기 시흥 아시아 전통연희 축제가 있다. 국내외 최정상급 출연진과 공연 콘텐츠로 세대, 인종, 언어의 벽을 뛰어넘는 아시아 대표 문화 축제이다.

충청북도 청주시에서는 청주읍성큰잔치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북도 청주시에서는 청주읍성큰잔치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청주읍성 큰잔치는 임진왜란 당시 청주성 탈환 정신을 계승한 축제로 옛 청주읍성 터가 남아있는 성안길 일대에서 85만 청주시민이 함께 줄다리기, 퍼레이드,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