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바람’ 신당창작아케이드 <황학동별곡> 개막
상태바
‘예술바람’ 신당창작아케이드 <황학동별곡> 개막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8.2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재단, 9월 3일부터 7일까지 진행
서울문화재단 신당창작아케이드는 예술인과 상인이 함께 만드는 축제 ‘2018신당창작아케이드 황학동별곡’을 9월 3일(월)부터 9월 7일(금)까지 5일간 서울중앙시장에서 개최한다. 사진/ 서울문화재단 신당창작아케이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서울문화재단 신당창작아케이드는 예술인과 상인이 함께 만드는 축제 ‘2018신당창작아케이드 황학동별곡’(이하 ‘황학동별곡’)을 9월 3일(월)부터 9월 7일(금)까지 5일간 서울중앙시장에서 개최한다.

‘황학동별곡’ 개막식은 9월 5일(수) 오후 4시부터 상인들과 예술인들이 행진하는 화합 퍼레이드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댄스, 예술인과 상인의 단결선언문 낭독, 축하공연으로 구성된다.

축제 기간에는 신당창작아케이드 입주작가들의 작업과정을 구경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황학동별곡’ 개막식은 9월 5일(수) 오후 4시부터 상인들과 예술인들이 행진하는 화합 퍼레이드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댄스, 예술인과 상인의 단결선언문 낭독, 축하공연으로 구성된다. 사진/ 서울문화재단 신당창작아케이드

입주작가들이 진행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9월 5일(수)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참가자는 온라인 사전 접수를 통해 8월 27일(월)부터 9월 3일(월)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황학동별곡’ 행사의 연계전시로 신당창작아케이드 9기 입주작가들이 참여하는 ‘23.1제곱미터’ 기획전도 준비되어있다. 전시는 8월 29일부터 9월 3일까지 성수동 에스팩토리(S FACTORY)에서 개최되며, 레지던스 경험과 관련한 아티스트 토크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당창작아케이드 개별 스튜디오(작업실) 평균 크기를 상징하는 제목의 이 전시는 35팀의 입주작가가 해당 작업실에서 제작한 결과물 130여 점을 선보이는 자리다. 황학동별곡 예술감독과 전시 큐레이터, 입주작가가 함께하는 아티스트 토크는 29일 오후 5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