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내투어] 중국 속 작은 유럽 샤먼, 1일 차 박나래 투어
상태바
[짠내투어] 중국 속 작은 유럽 샤먼, 1일 차 박나래 투어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8.1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산로ㆍ중국 가정식 전문 프랜차이즈 레스토랑ㆍ샤먼대학교 등
지난 11일 방영한 tvN ‘짠내투어’에서는 중국 샤먼 편 1일 차 박나래 투어가 진행되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사진/ 짠내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지난 11일 방영한 tvN ‘짠내투어’에서는 중국 샤먼 편 1일 차 박나래 투어가 진행되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짠내투어 11번째 여행지 중국의 샤먼은 한국에서 비행기로 약 3시간 거리에 있으며, 중국인들이 가장 살고 싶어 하는 도시로 꼽히고 있다. 

샤먼은 중국 속의 작은 유럽이란 말이 붙을 정도로 유럽풍의 건축물을 비롯해 역사와 현재가 공존하는 공간이며, 중국 지중해의 신선한 해산물 요리 등 다양한 현지 먹거리도 일품인 곳이다.

짠내투어 11번째 여행지 중국의 샤먼은 한국에서 비행기로 약 3시간 거리에 있으며, 중국인들이 가장 살고 싶어 하는 도시로 꼽히고 있다. 사진/ 짠내투어

이번 중국 샤먼 편의 여행경비는 항공권을 제외하고 1인당 10만 원이며, 설계자는 박나래, 정준영, 빅뱅 승리. 

전문 평가단 4명(박명수, 허경환, 조세호, 구구단 세정)이 동행하는 여행으로서 전문 평가단은 관광, 음식, 숙소와 더불어 특별 평가 항목을 추가했다. 박명수는 쾌적함, 허경환은 섬세함, 조세호는 음식, 관광 등에서 샤먼에 대한 전문성, 구구단 세정은 생동감을 맡았다.

박명수는 쾌적함, 허경환은 섬세함, 조세호는 음식, 관광 등에서 샤먼에 대한 전문성, 구구단 세정은 생동감을 맡았다. 사진/ 짠내투어

중국 샤먼 공항에 도착한 짠내투어 일행은 설계자인 박나래의 “공항버스를 타고 샤먼의 시내로 이동하겠습니다”라는 안내와 함께 버스를 타고 ‘중산로’로 이동했다. 

‘중산로’는 기루 양식(서양+중국의 건축 스타일)으로 지어진 건물들로 이루어진 거리이다. 건물 1층은 전부 상가지만 2~3층은 가정집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뻥 뚫린 거리에서는 유럽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 끝없이 이어진 쇼핑가가 여행자를 사로잡고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먹거리의 천국이기도 하다.

‘중산로’는 기루 양식(서양+중국의 건축 스타일)으로 지어진 건물들로 이루어진 거리이다. 사진/ 짠내투어

짠내투어 일행은 이국적인 거리를 배경 삼아 기념사진을 찍고, 망고와 아이스크림, 취두부를 간단히 먹은 후, 중국 가정식 전문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으로 이동했다.

이 레스토랑의 본점은 항저우에 있으며 중국 전역 80여 개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다.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더불어 음식도 맛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는 맛집이다. 

50가지 이상의 메뉴가 있으며 ‘마라 두부’와 ‘볶음밥’ 등이 인기메뉴이다. 그중에서 한국인이 좋아하는 메뉴로 ‘새우&당면’이 있으며, 가격은 마라 두부 약 500원, 고기 볶음밥 약 3,740원, 새우&당면 약 8,160원이다.

이 레스토랑의 본점은 항저우에 있으며 중국 전역 80여 개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다.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더불어 음식도 맛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는 맛집이다. 사진/ 짠내투어

짠내투어 일행은 레스토랑에 자리를 잡았고 고급스러운 중국식 원형 테이블이 눈길을 끌었다. 박명수는 “대접받는 느낌인데요?”라며 음식을 먹기도 전부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곳에서 짠내투어 일행은 새우&당면, 마라 두부, 고기 볶음밥 등을 주문해 먹었다. 

짠내투어 일행은 모든 요리를 맛보며 “맛있다”며 극찬을 했다. 특히 한국인이 좋아하는 메뉴 새우&당면을 먹으며 박명수는 말없이 최고라며 손짓을 했고, 구구단 세정은 “너무 맛있다”, 허경환은 “냉동 새우 느낌이 아니고 생새우처럼 보들보들하다”고 맛을 전했다. 

짠내투어 일행은 모든 요리를 맛보며 “맛있다”며 극찬을 했다. 사진/ 짠내투어

음식을 맛있게 먹고 짠내투어 일행은 버스로 25분 이동해 샤먼대학교에 도착했다. 박나래는 “샤먼에서 가장 유명한 샤먼대학교입니다. 1921년 샤먼 출신 화교가 설립했고,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캠퍼스 중 한 곳”이라고 소개했다. 샤먼대학교 입장은 무료이며 여권이 있어야 들어갈 수 있다.

샤먼대학교 안으로 들어와 짠내투어 일행은 샤먼대학교의 대표 명소 ‘부용호’에 도착했다. 이곳에서 짠내투어 일행은 흑조를 볼 수 있었다.

음식을 맛있게 먹고 짠내투어 일행은 버스로 25분 이동해 샤먼대학교에 도착했다. 사진/ 짠내투어
샤먼대학교 안으로 들어와 짠내투어 일행은 샤먼대학교 대표 명소 ‘부용호’에 도착했다. 이곳에서 짠내투어 일행은 흑조를 볼 수 있었다. 사진/ 짠내투어

허경환은 “흑조를 보면서 너무너무 신기했어요. 흑조를 TV에서도 못 본 것 같아요. ‘블랙 스완’이라는 영화를 보면서 ‘백조를 영화적으로 표현한 거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진짜 흑조가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라고 전했다. 

이어 짠내투어 일행은 저물녘 부용호에서 타는 듯한 붉은 노을을 배경으로 단체 사진을 찍었다. 박명수는 “진짜 대단히 아름다웠습니다. 이곳에 계신 분들도 줄 서서 들어가잖아요. 그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저녁의 그 느낌이 아주 편안한 느낌이었어요”라고 전했다.

짠내투어 일행은 저물녘 부용호에서 타는 듯한 붉은 노을을 배경으로 단체 사진을 찍었다. 사진/ 짠내투어

단체 사진을 찍고 박나래는 “샤먼대학교에 포토 스폿이 하나 더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짠내투어 일행을 샤먼대학교의 또 다른 명소 ‘부용 터널’로 이동시키며 다음 편을 기대하게 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