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심기 일전" 매너 스쿨 , 야구 응원 등 고객 서비스 확대나서
상태바
대한항공, "심기 일전" 매너 스쿨 , 야구 응원 등 고객 서비스 확대나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8.1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리틀점보스’ 유소년 배구클럽 발대식 가져
대한항공이 주최한 ‘글로벌 매너 스쿨’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대한항공이 심기일전, 대외 활동을 통해 임직원은 물론 고객의 마음마저 사로잡고 있다.

임직원 자녀 대상 글로벌 매너 스쿨 행사 가져

13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8월 11일 오전, 서울 강서구 공항동 본사에서 임직원 초등학생 자녀들과 부모들을 초청해 글로벌 주니어 에티켓을 배우고 실습해 보는 ‘글로벌 매너 스쿨’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서비스 교육의 선두주자인 대한항공 서비스아카데미 강사들이 직접 강연과 실습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8월 11일과 18일 2회에 걸쳐 총 140여명의 자녀들과 임직원이 참여하게 된다.

주요 내용은 나라별 생활예절과 장소와 상황에 따라 주의할 ‘글로벌 주니어 에티켓’ 강연과 식사 순서와 방법, 즐거운 식사를 위한 대화법 및 서양식 코스요리 식사 실습 등‘테이블 매너’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국제화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국적 사람들과의 교류 과정에서 올바른 글로벌 매너와 에티켓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항공은 지난 1월 임직원 자녀 대상으로 ‘글로벌 매너 스쿨’행사를 처음 마련해 호응도가 높았으며, 이후 보다 많은 임직원 가족들에게 참여 기회를 주고자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2회째 행사를 진행했다.

유소년 배구클럽 발대식 열어

대한항공은 지난 11일 인하대학교 배구부 체육관에서 ‘대한항공 리틀점보스’ 유소년 배구클럽 발대식을 열었다. 사진/ 대한항공

또한 대한항공은 지난 11일 인하대학교 배구부 체육관에서 ‘대한항공 리틀점보스’ 유소년 배구클럽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항공 스포츠단 사무국 임직원 및 클럽회원 12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다. 대한항공 유소년 배구클럽은 대한민국 배구의 저변 확대와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하는 대한항공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배구는 신체접촉이 적어 부상 위험이 낮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순발력과 민첩성, 지구력 등 기초 체력을 키우는데 매우 유용한 운동이다. 또한 리더십과 협동심, 질서의식 등 올바른 사회성을 함양할 수 있는 대표적인 팀스포츠다.

대한항공은 지난 시즌까지 대한항공 점보스에서 공격수로 활약하며 팀을 17~18시즌 V-리그 챔피언으로 이끌었던 신영수 과장(현 대한항공 스포츠단 사무국 소속)을 총괄 매니저 겸 강사로 선임하는 등 유소년 배구클럽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배구클럽 수업은 인하대학교 배구부 체육관에서 매주 토요일 70분간 진행된다. 토스와 리시브, 스파이크 등 기술을 배우는 것은 물론, 타 유소년 배구클럽 교류전과 학부모와 함께하는 미니게임 등 다양한 행사도 갖는다.

리틀 점보스 배구클럽 회원은 기능성 배구 유니폼과 가방, 스포츠 타올 등을 지급받는 것은 물론, 대한항공 점보스의 홈경기 가족동반 무료입장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대한항공 점보스 선수들에게 직접 실전 스킬을 배울 수 있는 배구 클리닉에도 참여할 수 있다.

대구 시민들과 뜨거운 야구 응원

티웨이항공은 지난 11일(토) 오후 6시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경기에 함께 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 11일(토) 오후 6시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경기에 함께 했다.

우선 경기 시작 전 티웨이항공의 엄다영, 박용범 객실승무원이 애국가 제창을 맡아 관중들을 맞이했다.

이어 진행된 시구 행사에서는 커다란 야구공 모형을 실은 드론(drone)이 등장해, 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시구자로 나선 티웨이항공 김유정 객실승무원이 멋진 폼으로 시구를 하자, 드론이 다시 날아 올라 타자에게 전달됐다. 항공사의 특징을 살린 이날 티웨이항공의 이색적인 시구 행사는 대구 시민들의 눈길을 끌며, 큰 응원의 박수를 받았다.

시구가 끝난 뒤에는 전광판을 통해 티웨이항공의 문자 퀴즈가 진행됐다. 3회말 이후 당첨자 총 2명에게 티웨이항공의 인기 취항지인 대구-블라디보스트크와 대구-홍콩 노선의 왕복항공권이 상품으로 제공됐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2016년 8월에도 대구발 후쿠오카, 도쿄(나리타) 노선 신규 취항을 기념해 시구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했고, 지난달의 경우 ‘대구 치맥페스티벌’에 참가하는 등 대구 시민들과 무더위 속 뜨거운 열정을 함께 나눈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