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ATW 최고 실적 항공사로 선정
상태바
대한항공, ATW 최고 실적 항공사로 선정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8.0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변화된 영업·마케팅 전략으로 수익 극대화 이뤄내
대한항공은 세계적인 권위의 항공월간지인 미국의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로부터 2018년 세계 최고의 실적을 낸 항공사로 선정됐다. 사진/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지난해 대한항공의 질적 성장세가 전 세계 유수의 항공사들을 모두 제쳤다.

대한항공은 세계적인 권위의 항공월간지인 미국의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이하 ATW, Air Transport World)로부터 2018년 세계 최고의 실적을 낸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8월 발간된 ATW의 2018년 세계 항공사 리포트(2018 World Airline Report)에서 전년 대비 최고의 당기순이익을 낸 항공사(Best Airline Performer) 1위로 뽑힌 것.

대한항공은 2016년 5억5천여만불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지만, 2017년 오히려 8억5천여만불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며 획기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대한항공의 이 같은 대외적인 성과는, 대한항공이 단순한 양적 성장보다 질적 성장을 토대로 세계적인 항공사로 평가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세계 각국의 항공사들이 각축을 벌이며 치열한 가격 경쟁을 하는 가운데, 오히려 대한항공은 다변화된 영업 및 마케팅 전략을 토대로 수익 극대화를 꾀했다.

대한항공의 질적 성장세는 올해 5월 1일부터 협력을 시작한 델타항공과의 태평양노선 조인트벤처로 더욱 두드러질 전망이다.

이미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의 태평양노선 조인트벤처의 시너지 효과로 내년 4월 대한항공의 인천~보스턴 노선 취항이 확정됐으며, 델타항공도 같은 달 인천~미네아폴리스 노선에 취항하게 되는 등 태평양 노선 스케줄이 다양해지고 있다. 또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항은 고객들에게 빠르고 일원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새로운 환승수요 창출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

대학생 서포터즈 영상 콘텐츠, 소비자들과 만남 시작

티웨이항공의 글로벌 대학생 서포터즈 '베스t프렌즈'의 영상 콘텐츠가 소비자들과의 만남을 시작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의 글로벌 대학생 서포터즈 '베스t프렌즈'의 영상 콘텐츠가 소비자들과의 만남을 시작했다.

티웨이항공은 매주 수요일 티웨이항공의 유투브 채널과 페이스북을 통해 '베스t프렌즈'가 제작한 영상을 공개한다. 지난 4월 30일부터 활동을 시작한 이들은 티웨이항공의 부가 서비스 홍보와 국내·외 노선 홍보 등 수준 높은 바이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티웨이항공의 '베스t프렌즈'는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외국인 대학생 1명과 내국인 대학생 2명이 한 팀으로 운영된 글로벌 서포터즈다. 1기는 러시아, 대만, 일본, 베트남 국적의 대학생들이 함께 했다.

앞서 항공 산업에 대한 대학생들의 큰 관심과 인기를 반영하듯 3주 정도의 모집기간에도 불구하고, 총 17개국 나라에서 1,415명이 지원하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들은 지난 7월 25일(수)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본사에서 해단식을 열고, 약 3개월 간의 여정을 마쳤다. 또한 대표이사 명의의 수료증과 공개 채용 지원 시 가산점을 받게 된다.

제주항공 ‘K-POP 댄스리그’ 8월31일 개최

제주항공은 8월31일 홍대걷고싶은거리 무대에서 내국인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K-POP 커버댄스 경연대회 ‘K-POP 댄스리그’를 개최한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홍대입구역에 새로 짓고 있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호텔의 9월1일 그랜드 오픈을 하루 앞둔 8월31일 홍대걷고싶은거리 무대에서 내국인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K-POP 커버댄스 경연대회 ‘K-POP 댄스리그’를 개최한다.

‘K-POP 댄스리그’ 참가자격은 17~40세 내국인 및 국내 체류 결격사유가 없는 외국인으로 팀당 3~7인 이내여야 한다. 참가방법은 페이스북에서 ‘애경뮤직웨이브’를 검색한 후 해당 페이지의 안내에 따라 응모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8월 22일까지이며, SNS에 댄스영상을 올린 후 URL로 접수하면 된다.

K-POP 커버댄스 영상을 온라인으로 오는 8월22일까지 접수하면 심사를 거쳐 4팀을 선정하고, 8월31일 K-POP 댄스리그 본선무대에서 결승전을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K-POP 댄스리그 결승에 오른 4팀에 대한 상품은 △제주항공상 국제선 항공권과 루나 메이크업 풀라인 세트(200만원상당) △HIEX홍대상 국내선 항공권과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호텔숙박권 △루나 뷰스타상 루나 메이크업 풀라인 세트(500만원상당)와 루나 뷰스타 임명 △스니키 뷰스타상 스니키 남성 코스메틱 풀라인 세트(300만원상당)와 스니키 뷰스타 임명 등이다.

제주항공의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는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이 공항철도로 바로 연결되고, 최근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지역 중 한 곳인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에 지상 17층, 연면적 5만4000㎡에 294실 규모로 지어졌다.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는 글로벌 호텔체인인 인터컨티넨탈 호텔그룹(IHG)의 브랜드로 전세계에서 2572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고급서비스를 줄이고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항공운임을 제공하는 제주항공의 비즈니스 모델과 가장 부합하는 컨셉트의 호텔이다.

핀에어, 유럽간 노선에 와이파이 서비스 시범운영

핀에어는 유럽간 항공편에 초고속 기내 인터넷 서비스를 9월까지 무료로 시범 운영하고 내년 여름까지 모든 항공기에 도입할 예정이다. 사진/ 핀에어

핀에어는 유럽간 항공편에 초고속 기내 인터넷 서비스를 9월까지 무료로 시범 운영하고 내년 여름까지 모든 항공기에 도입할 예정이다.

핀에어는 유럽 항공사 최초로 2015년에 A350 항공기에 와이파이를 도입했으며, 올해 여름부터 유럽간 노선에 운항중인 단일통로 항공기에도 도입을 시작했다. 현재 6대에 설치가 되었으며, 올해 9까지 약 20대 항공기에 인터넷이 연결될 예정이다. 내년 여름까지 전체 에어버스 항공기에 인터넷 연결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승객들은 핀에어 자체 포털인 노르딕 스카이(Nordic Sky) 포털을 통해 디지털 신문을 보거나 온라인 쇼핑, 실제로 그라운드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빠른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까지 가장 빠른 기내 연결 속도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