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과 함께 가볼만한 속초 명소와 맛집은?
상태바
해수욕장과 함께 가볼만한 속초 명소와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과 바다 그리고 호수에서 즐기는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 곳
가만히 있어도 등 뒤로 땀이 흐르는 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무더위와 다르게 날씨는 그 어느 계절보다 화창해 여행하기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만히 있어도 등 뒤로 땀이 흐르는 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무더위와 다르게 날씨는 그 어느 계절보다 화창해 여행하기 좋다.

뿐만 아니라 강원도 속초는 여름 더위를 확실하게 피할 수 있는 여름 해수욕장이 기다리고 있어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강원도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많아 함께 둘러보기 좋다.

속초시 설악산로에 위치한 울산바위는 속초의 산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 명소이다. 사진/ 속초시청

속초시 설악산로에 위치한 울산바위는 속초의 산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 명소이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멋진 암괴로 사랑받는 이곳은 설악동 소공원을 지나 만날 수 있는 해발 873m, 둘레가 4km, 6개의 봉우리로 이뤄진 명소이다.

울산바위는 정상까지 오를 수 있는 계단도 마련되어 있어 대청봉과 외설악의 전경을 감상하기 좋다. 정상까지는 서너 시간 정도 소요되지만 속초를 방문했다면 꼭 방문해야 할 명소로 손꼽힌다.

울산바위가 설악산의 산을 대표한다면 속초시 서북쪽에 위치한 영랑호는 속초의 호수를 대표하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울산바위가 설악산의 산을 대표한다면 속초시 서북쪽에 위치한 영랑호는 속초의 호수를 대표하는 곳이다. 둘레 8km의 이 호수는 신라 화랑인 영랑이 호수를 발견했다는 삼국유사의 기록에 근거하고 있다.

주변에는 속초팔경 중 하나인 영랑호 범바위가 있어 그 자태를 뽐내고 있으며, 산봉우리에도 커다란 바위가 여러 개 모여 있어 함께 둘러볼 만하다.

속초시 동명항길에 위치한 영금정은 속초의 바다를 상징하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동명항길에 위치한 영금정은 속초의 바다를 상징하는 여행지이다. 속초 제일의 일출 여행지로 매일 아침마다 해돋이를 보려는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룬다.

특히 영금정 바위 위에는 해상 정자가 만들어져 있는데, 바다 위로 50m 정도의 다리를 건너 들어갈 수 있다. 해상 정자에서 일출을 바라보는 느낌은 방파제와 또 다른 풍경을 전해 일명 해돋이 정자로 불리고 있다.

속초에서 산과 바다, 그리고 호수를 만나봤다면 속초 맛집에서 속초 미식을 맛보는 것은 어떨까. 맛집으로 가득한 속초에는 가볼만한 곳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속초 대포항 맛집으로 알려진 속초 대포대게회직판장이 있다.

속초 가볼만한 곳인 대포대게회직판장은 크고 실한 살집을 자랑하는 대게와 함께 킹크랩, 랍스타, 털게, 붉은대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여름 속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게는 풍부한 영양소를 통해 여름 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을 보충할 수 있는 여름 최고의 먹거리이자 보양 음식으로 통한다.

속초 가볼만한 곳인 대포대게회직판장은 크고 실한 살집을 자랑하는 대게와 함께 킹크랩, 랍스타, 털게, 붉은대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시세보다 훨씬 더 저렴한 비용에 최상품의 게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여행객에게 주문 받고 있어 속초 해수욕장 맛집으로 통한다.

속초맛집 대포대게에서는 대게를 주문하면 대포항에서 최초로 시작한 뷔페식 셀프바를 저렴한 비용에 무한리필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갓 잡아 손질한 듯 신선한 활어회와 게살이 듬뿍 얹어진 게살물회가 서비스로 제공되며 만두, 전, 오징어순대, 죽, 게탕 등 원하는 음식들이 푸짐하게 준비된 속초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대포대게에서는 대게를 주문하면 대포항에서 최초로 시작한 뷔페식 셀프바를 저렴한 비용에 무한리필로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갓 잡아 손질한 듯 신선한 활어회와 게살이 듬뿍 얹어진 게살물회가 서비스로 제공되며 만두, 전, 오징어순대, 죽, 게탕 등 원하는 음식들이 푸짐하게 준비된 속초 맛집이다.

더불어 게딱지 내장에 밥을 볶아먹는 게딱지 볶음밥과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 맛의 게라면도 함께 서비스로 맛볼 수 있어 풍성한 게요리 만찬을 즐기고 싶다면 최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