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보고, 마시고, 여행하는 3색 매력의 도시 노르웨이 오슬로
상태바
맛보고, 마시고, 여행하는 3색 매력의 도시 노르웨이 오슬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0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alt’ 레스토랑, ‘JAVA’ 카페, 마트스트라이프 푸드 페스티벌
노르웨이의 수도 오슬로는 덴마크의 코펜하겐, 스웨덴의 스톡홀름과 함께 북유럽의 음식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도시 중 하나다. 사진/ ©Visitnorway.com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노르웨이의 수도 오슬로는 덴마크의 코펜하겐, 스웨덴의 스톡홀름과 함께 북유럽의 음식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도시 중 하나다.

오슬로에는 미슐랭 3성 레스토랑인 ‘Maaemo’와 1성 레스토랑 ‘Galt’, ‘Kontrast’, ‘Statholdergaarden’ 등이 여행자를 기다리는 중이다.

모두 현지에서 생산되는 재료를 사용하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노르웨이 음식의 트렌드를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특색 있는 카페, 푸드 페스티벌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오슬로는 미식가를 위한 도시이다.

맛보는 오슬로, ‘Galt’ 레스토랑

오픈한지 5개월만에 미슐랭 레스토랑으로 유명해진 겔트는 오슬로의 프로그네르 지역에 있다. 사진/ ©Visitnorway.com

오픈한지 5개월만에 미슐랭 레스토랑으로 유명해진 겔트는 오슬로의 프로그네르 지역에 있다. 셰프인 비요른 스벤손은 가족, 친구와 함께 편안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제공한다.

매일 레스토랑에서 준비하는 재료로 노르웨이의 다양한 해산물과 육류를 선보인다. 여유로운 휴가와 함께 섬세하고 가정적인 노르웨이 식사를 맛볼 수 있다.

마시는 오슬로, ‘JAVA’ 카페

오슬로는 유럽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는 도시로 거리 곳곳에 특색 있는 개인 카페를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사진/ ©Visitnorway.com

오슬로는 유럽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는 도시로 거리 곳곳에 특색 있는 개인 카페를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그중에서도 1997년도에 문을 열어 20년이 넘게 자리를 지켜온 오슬로 커피의 터줏대감 자바는 전 바리스타 월드 챔피언인 로버트 톨손이 운영한다. 최근 세계 에어로프레스 챔피언 톰 쿠이켄이 합류해 더 훌륭한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둘러보는 오슬로, 마트스트라이프 푸드 페스티벌

노르웨이에서 가장 큰 푸드 페스티벌인 마트스트라이프는 오슬로 시청 앞 광장에서 오는 9월 7일과 8일 양일에 걸쳐 열린다. 사진/ ©Visitnorway.com

노르웨이에서 가장 큰 푸드 페스티벌인 마트스트라이프는 오슬로 시청 앞 광장에서 오는 9월 7일과 8일 양일에 걸쳐 열린다.

200개 이상의 음식 업체와 생산자들이 사슴고기, 양고기와 직접 만든 치즈로 선보이는 노르웨이 요리를 시식할 수 있다. 노르웨이에서 재배한 과일, 풍부한 해산물과 고기들을 구매하거나 광장 앞바다를 바라보며 수제맥주 한잔을 곁들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