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내투어] 베트남 하노이 3일 차 정준영 투어
상태바
[짠내투어] 베트남 하노이 3일 차 정준영 투어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8.0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가정식 식당, 65층 전망대, 민족학 박물관, 분짜 맛집 등
지난 4일 방영한 tvN ’짠내투어’에서는 정준영, 박재정, 박명수, 문세윤, 유민상, 박나래, 장도연이 출연해 베트남 하노이 3일 차 정준영 투어가 진행되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사진/ 짠내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지난 4일 방영한 tvN ’짠내투어’에서는 정준영, 박재정, 박명수, 문세윤, 유민상, 박나래, 장도연이 출연해 베트남 하노이 3일 차 정준영 투어가 진행되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베트남 하노이 3일 차 설계자인 정준영은 짠내투어 일행과 택시를 타고 베트남 가정식 식당으로 이동했다.

베트남 하노이 3일 차 설계자인 정준영은 짠내투어 일행과 택시를 타고 베트남 가정식 식당으로 이동했다. 사진/ 짠내투어

이 식당은 베트남 가옥을 개조한 레스토랑으로 하노이에만 4개의 지점이 있다. 애피타이저, 메인요리, 디저트 3종 구성으로 저렴한 가격에 베트남 가정식 요리를 코스로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런치코스 약 7,810원이다.

런치코스 애피타이저 메뉴는 ▲스프링롤, ▲쌀국수, ▲바나나잎 치킨샐러드 3개 중 1개 선택, 메인요리는 국, 채소, 고기, 해산물이 합쳐진 ▲베트남 가정식 세트, ▲새우 클레이폿, ▲분짜 3개 중 1개 선택, 디저트는 ▲신선한 과일 셔벗, ▲아이스크림, ▲크렘 브륄레 3개 중 1개를 선택한다.

이 식당은 베트남 가옥을 개조한 레스토랑으로 하노이에만 4개의 지점이 있다. 사진/ 짠내투어

짠내투어 일행은 각자 취향에 맞게 요리를 선택해 먹었다. 박명수는 “베트남은 쌀국수가 제일 맛있는 것 같아”라고, 박나래와 장도연은 “맛있다, 진짜 좋았어요. 음식 자체가 깔끔하고 괜찮았어요”라며, 정준영은 “고급 집이다”라며 문세윤은 “동남아는 과일이 기가 막히더라고요”라고 음식 맛을 전했다. 

음식을 먹고 짠내투어 일행은 택시로 25분 이동해 65층 전망대에 도착했다. 이 전망대는 높이 272m로 65층을 45초에 오르는 초고속 엘리베이터가 운행하고 있다. 전망대에서는 베트남 하노이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입장료는 약 11,500원, 조조와 심야에는 50% 할인한다.

점심을 먹고 짠내투어 일행은 택시로 25분 이동해 65층 전망대에 도착했다. 사진/ 짠내투어

짠내투어 일행은 전망대에 올라와 함성을 지르며 하노이 시내를 감상했다. 이어 짠내투어 일행은 이곳 전망대의 명소인 ‘스카이워크’ 투명 바닥 포토존에서 짜릿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겼다. 박나래와 장도연은 “둘 다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심장이 쫄깃쫄깃했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짠내투어 일행은 이곳 전망대의 명소인 ‘스카이워크’ 투명 바닥 포토존에서 짜릿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겼다. 사진/ 짠내투어

전망대에서 사진을 찍고 짠내투어 일행은 택시로 5분 이동하여 ‘민족학 박물관’에 도착했다.

박물관 안에는 베트남을 구성하는 54개 민족의 문화가 소개되어 있고, 실물 크기의 전통 가옥을 비롯해 1만 5,000점이 넘는 전시물, 약 1,000년 역사의 수상 인형극까지 볼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져 있다. 박물관 입장료는 약 2,000원이다.

전망대에서 사진을 찍고 짠내투어 일행은 택시로 5분 이동하여 ‘민족학 박물관’에 도착했다. 사진/ 짠내투어

짠내투어 일행은 베트남 전통가옥을 둘러보고, 수상 인형극을 관람했다. 이 인형극의 유래는 ‘수확의 기쁨’을 나누는 농민들의 축제로 농민들의 일상생활을 재현, 악귀를 쫓고 풍년을 기원하는 의미를 지녔다.

지난 2012년에는 베트남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되었으며, 약 1,000년의 역사를 가진 독창적 공연이다. 입장료는 성인 약 4,500원, 어린이 약 3,500원이다.

짠내투어 일행은 베트남 전통가옥을 둘러보고, 수상 인형극을 관람했다. 사진/ 짠내투어

인형극을 관람하며 박재정은 “인형극 귀엽고 나쁘지 않다. 볼 수 없었던 것을 보는 이 순간이 여행의 참맛”이라며 만족감을 드러냈고, 박재정을 제외한 짠내투어 일행은 대부분 “지루했다”고 전했다. 설계자인 정준영은 “제가 준비했지만, 생각보다 별로였어요”라고 전했다. 

인형극을 관람하고 짠내투어 일행은 택시로 30분 이동해 분짜 맛집으로 이동했다. 이곳은 오바마도 다녀간 분짜 맛집으로 하노이의 필수 코스이다. 분짜는 새콤달콤한 느억맘 소스에 돼지고기와 쌀국수를 적셔 먹는 음식이다.

인형극을 관람하고 짠내투어 일행은 택시로 30분 이동해 분짜 맛집으로 이동했다. 사진/ 짠내투어

오바마 방문 당시 먹었던 메뉴는 ‘오바마 콤보(분짜, 넴, 맥주)’로 등극했고, 푸짐하게 나오는 각종 음식에 기분 좋게 즐기는 분짜 한 그릇이 일품이다. 가격은 분짜 약 2,000원, 오바마 콤보 약 4,250원이다. 

짠내투어 일행은 오바마 콤보를 주문해 먹었다. 유민상은 “잘하는 기사식당 돼지불백 맛, 베트남에 오면 분짜 추천”이라며 박명수는 “이질감이 전혀 없다. 맛있다”라며 정준영은 “한국 음식 같아요”라며 문세윤은 “물냉면에 돼지갈비 넣어서 먹는 맛”이라고 전하며 분짜를 맛있게 먹었다.

유민상은 “잘하는 기사식당 돼지불백 맛, 베트남에 오면 분짜 추천”이라고 전했다. 사진/ 짠내투어

점심을 맛있게 먹고 짠내투어 일행은 도보로 20분 이동해 호안끼엠 호수 옆 광장 근처 맥주 펍에 도착했다.

이곳은 하노이 중심 맥주 맛집으로 호안끼엠 호수와 광장이 한눈에 보이는 '파노라마 뷰 테라스'가 매력적이다. 시원한 생맥주는 사이즈 선택 가능하며 가격은 생맥주 S 약 2,500원, M 약, 3,500원 L 약 6,500원이다.

점심을 맛있게 먹고 짠내투어 일행은 도보로 20분 이동해 호안끼엠 호수 옆 광장 근처 맥주 펍에 도착했다. 사진/ 짠내투어

짠내투어 일행은 후텁지근한 날씨로 인하여 에어컨이 완비된 실내에서 맥주와 안주를 주문해 먹었다. 주문한 안주 중 소시지를 먹으며 짠내투어 일행은 “맛없다”며 실망을 했다.

박나래는 주위를 둘러보며 “안주 먹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라며, 정준영은 “여기는 이런 거 파는 데가 아니야”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맥주 맛 하나는 누가 뭐래도 “일품”이라고 전했다.

정준영은 “여기는 이런 거 파는 데가 아니야”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맥주 맛 하나는 누가 뭐래도 “일품”이라고 전했다. 사진/ 짠내투어

시원한 맥주를 마시고 짠내투어 일행은 택시로 10분 거리에 있는 숙소에 도착했다. 이곳은 4층 주택을 통째로 이용할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숙박 공유 서비스이다.

하노이 중심부에 있으며 87년생 친구들이 공동 운영한다고 한다. 내부는 넓고 빈티지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며 주변 소음이 없어서 쾌적하다. 최대인원 10명이 숙박할 수 있으며 가격은 1인당 약 17,000원(1박 약 120,500원)이다.

시원한 맥주를 마시고 짠내투어 일행은 택시로 10분 거리에 있는 숙소에 도착했다. 사진/ 짠내투어

한편, 베트남 하노이 편 우승자는 박나래가 되었다. 박나래는 장도연과 스몰럭셔리를 즐기러 65층 전망대 건물에 있는 루프톱 바에 갔다.

이곳은 매력적인 파노라마 뷰와 더불어 환상적인 스카이라인에서 하노이의 또 다른 여흥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주류 6,500원부터 50만 원까지 다양하다.

베트남 하노이 편 우승자는 박나래가 되었다. 박나래는 장도연과 스몰럭셔리를 즐기러 65층 전망대 건물에 있는 루프톱 바에 갔다. 사진/ 짠내투어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