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가, 휴가철 맞아 고객 서비스 확대
상태바
항공가, 휴가철 맞아 고객 서비스 확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8.0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운영, 테마곡 음원 출시 등
티웨이항공은 8월 말부터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인 '채널 t’'를 운영한다. 사진/ 티웨이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휴가철을 맞아 고객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티웨이항공,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운영

3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8월 말부터 기내 엔터테인먼트(IFE, In-Flight Entertainment)서비스인 '채널 t’'를 운영한다. 기내 앞 좌석에 붙어 있는 모니터 대신, 내 손에 가장 익숙한 스마트폰을 통해 하늘 위에서 동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티웨이항공의 't'에 아이디어를 얻어 이름 붙인 '채널 t’'는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우선 티웨이항공에 탑승 후, 여느 때와 같이 스마트폰을 '비행기 모드'로 전환한다. 그 뒤 '와이파이(Wi-Fi)'를 활성화시키면 유일하게 '채널 t'가 검색되는데, 여기에 접속하기만 하면 된다.

특히 '채널 t’'는 콘텐츠의 품질 자체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 개발과 선정에 많은 시간과 공을 들였다. 오래된 영화나 시청률이 저조하고 익숙지 않은 프로그램이 아니라, tvN의 '김비서가 왜그럴까'과 같은 최신 드라마나 ‘꽃보다 할배 리턴즈’ 같은 예능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의 승객들을 위해 자녀들이 즐길 수 있는 어린이 프로그램 등 CJ EnM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구비했다. 또한 티웨이항공의 기내 판매품과 자체 제작 동영상도 함께 볼 수 있다.

티웨이항공의 '채널 t’'는 비행시간이 4시간 이상인 인천에서 출발하는 다낭, 호찌민, 방콕 노선과 대구에서 출발하는 세부와 방콕 노선부터 우선적으로 운영을 시작하며, 앞으로 ‘채널t’’를 볼 수 있는 노선을 계속해서 늘려갈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최신의 영상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서비스 개발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티웨이항공의 '채널 t’'와 함께 여행의 즐거움을 더욱 높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싱가포르항공, 서호주 캠페인 테마곡 ‘와야 해’ 출시​

싱가포르항공과 호주정부관광청이 공동 진행하는 ‘내가 푹 빠진 서호주’ 캠페인으로 지난 달 웹버라이어티 "네모여행 : 서호주 편"이 공개된 데 이어 테마곡 “와야 해”가 오는 4일 정식 음원으로 출시된다. 사진/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과 호주정부관광청이 공동 진행하는 ‘내가 푹 빠진 서호주’ 캠페인으로 지난 달 웹버라이어티 "네모여행 : 서호주 편"이 공개된 데 이어 테마곡 “와야 해”가 오는 4일 정식 음원으로 출시된다.

4일 출시되는 신곡 “와야 해”는 지난 7월 22일부터 jyp픽쳐스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단독 공개 중인 웹버라이어티 "네모여행 : 서호주편”의 테마곡이다. 이루펀트의 키비가 프로듀싱을 맡고, 유명 사진작가인 배지환, 가수 울랄라세션의 김명훈, 이루펀트의 키비와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인배우 박규영, 정건주 총 5명의 작가와 배우가 녹음에 참여하는 등 출연자들이 직접 참여해 서호주의 아름다움을 각자의 감성으로 풀어낸 곡이라 더욱 뜻 깊다.

웹버라이어티 "네모여행 : 서호주편”은 ‘내가 푹 빠진 서호주’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6월 개최된 호주 출사 여행 사진전에 이어 서호주 지역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싱가포르항공을 통해 서호주로 떠나는 출사원정대의 모습이 담긴 이 방송은 서호주 여행 에피소드를 통해 싱가포르항공의 프리미엄 기내 프로덕트 및 창이공항 환승 프로그램 혜택 등 서호주 여행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으며, 서호주 지역의 관광 명소 및 이국적이고 색다른 매력을 생생히 느낄 수 있다.

싱가포르항공과 호주정부관광청은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서호주 지역의 새로운 매력을 알리고, 여행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